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븐틴·한강·블랙핑크 로제·리사 등 '아태 지역 리더' 100인 선정 2025-05-02 12:35:32
비롯해 블랙핑크 로제·리사, 소설가 한강, '오징어게임2'의 이병헌·이정재·황동혁 감독,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김준구 네이버웹툰·웹툰 엔터테인먼트 대표 등이 이름을 올렸다. 골드하우스는 세븐틴을 'K팝 아이콘'이라고 소개하며 "이들은 고유 유닛(힙합팀, 퍼포먼스팀, 보컬팀)의 상호 작용에...
삼성전기, 사업장에 놀이기구 설치…어린이날 '패밀리 데이' 2025-05-02 08:33:37
개방하고 '패밀리 데이' 행사를 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 가족에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원과 세종 사업장은 3일, 부산 사업장은 5일 진행하며, 삼성전기 임직원 가족 7천여명이 참가한다. 삼성전기는 사업장 내부에 미니 범퍼카, 바이킹, 스윙카 등 총 11종의 놀이기구를 설치...
회당 제작비 9억→30억→70억…'K콘텐츠 공룡'도 두손 들었다 2025-05-01 18:15:30
‘오징어 게임’ 시즌 2와 오는 6월 공개 예정인 시즌 3는 70억원이 넘을 것이란 게 업계 추정이다. 넷플릭스는 국내 진출 후 10년 가까운 시간 동안 영상 콘텐츠 생태계를 완전히 바꿔놨다.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영화와 드라마 제작비를 100% 대준다. 여기에 제작비 대비 일정 비율을 마진으로 제공한다. 넷플릭스는 이...
과학 기술로 만든 최첨단 운동장…'ACC 미래운동회' 30일 개막 2025-04-29 16:09:33
오징어게임'에 나온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차용한 놀이는 관객에게 가장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관객이 준비된 갖가지 도구로 사람이 아닌 것처럼 형상을 꾸며서 제한 시간 내 선을 넘어가는 경기다. 참가자가 운동장을 돌아다니는 면적을 모션 캡처 기기가 색깔로 표시해 주는 디지털 땅따먹기는...
3040 넷플릭스 더 많이 보는 이유가…네이버 '멤버십 동맹' 통했다 2025-04-29 09:00:06
전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 캠페인이 있다.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딱지맨이나 핑크가드가 부산 지하철역 등에 깜짝 등장하며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당시 네이버는 네이버 지도, 플레이스, 클립을 활용해 오징어게임 시즌2 콘텐츠와 디지털 플랫폼을 연결했다. 예컨대 게릴라식으로 등장하는 딱지맨과...
네이버 "네넷 제휴 이후 멤버십 가입자 수 1.5배 증가" 2025-04-29 09:00:00
‘오징어게임 시즌2’ 마케팅은 양사의 마케팅은 양사의 시너지가 잘 드러난 성과로 소개됐다. 네이버는 통합검색, 지도 등 다양한 서비스에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결합해 수많은 사용자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며 ‘네넷’의 협업을 알리기도 했다. 네이버는 넷플릭스와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네이버 멤버십의 사용성과...
박지훈 "학창시절 친구 없어…'약한영웅' 연시은 쓸쓸함 알아" [인터뷰+] 2025-04-28 12:19:40
= 시즌2를 많이 좋아해주시면 가능성은 열려 있지 않나 조심스럽게 생각한다.(웃음) 제가 감히 언급할 수 있을까 싶다. 제가 그냥 혼자 있을 때 잠깐 든 생각은, 이제 고3이 되고, 어른이 되면서 성장담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약한영웅'은 고등학생들이 말이 안되는 거 같은데 되게 해서 재밌는 건데,...
"더는 못 버틸 지경"…영화만 찍던 배우가 고백한 '충격' 현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04-27 19:49:35
언급했다. 그뿐만 아니라 2분기 기대작으로도 '오징어게임3'를 소개하며 "마지막 시즌이 6월 27일 공개된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넷플릭스에서 양질의 국내 제작 콘텐츠가 지속해서 나올 수 있는 건, "그에 상응하는 투자가 있기 때문"이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입을 모은다. 넷플릭스가 국내 방송사, 투자배급사의...
강남스타일·아기상어, 유튜브 20년 역사에 ‘중요한 순간’ 2025-04-25 12:08:05
밖에도 2억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 미스터비스트의 ‘오징어 게임’ 콘텐츠도 리스트에 포함됐다. 그는 2021년 11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모델로 삼아 실제 게임 형식으로 45만 6000달러 상금을 걸고 제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NYT는 미스터비스트의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로...
강남스타일·아기상어…NYT가 꼽은 유튜브 20년의 '중요 순간' 2025-04-25 07:41:29
조용히 시작됐다”며 “2020년 11월 아기상어 영상은 158억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영상으로 기록됐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토크쇼 진행자 미국 코미디언 코난 오브라이언의 '먹방' 유튜브 출연과 2억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미스터비스트의 ‘오징어 게임’도 18대 중요한 순간 중 하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