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파원 시선] 급성장세 中이커머스, 한국기업 진출통로 될까 2020-12-05 07:07:02
"글로벌 기업들 미니 프로그램 진출 활발…한국기업에 기회" (베이징=연합뉴스) 김진방 특파원 = 중국 이커머스 시장은 이른바 알리바바(阿里巴巴)로 대표되는 티몰과 타오바오(淘寶)를 중심으로 성장해왔다. 중국에 진출하는 글로벌 기업 제조 기업들은 앞다퉈 알리바바 플랫폼 진출을 추진하면서 '알리바바=중국...
카카오, 알리바바와 손잡고 중국 진출한다 2020-12-04 15:46:09
라이선스 사업을 포함해 타오바오, 티몰, 알리익스프레스 등 모회사인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서도 다양한 종류의 카카오프렌즈 상품들을 유통할 계획이다. 오는 2021년에는 카카오프렌즈 슈퍼 IP데이, 왕홍 라이브 등을 앞두고 있으며, 6.18 쇼핑축제, 국경절, 광군제 등 중국 최대 쇼핑 축제를 비롯해 중국...
카카오, 알리바바와 협업 강화…'카카오프렌즈' 中진출 가속화 2020-12-04 11:18:00
IP 라이선스 사업을 포함해 타오바오, 티몰, 알리익스프레스 등 모회사인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서도 다양한 종류의 카카오프렌즈 상품들을 유통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카카오프렌즈 슈퍼 IP데이, 왕홍 라이브 등을 앞두고 있으며, 6.18 쇼핑축제, 국경절, 광군제 등 중국 최대 쇼핑 축제를 비롯해 중국 3대...
中 타오바오·티몰에 '라이언' 입점…카카오·알리바바 계약 2020-12-04 10:35:07
中 타오바오·티몰에 '라이언' 입점…카카오·알리바바 계약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카카오[035720]는 중국 알리피시와 마스터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알리피시는 알리바바 디지털미디어&엔터테인먼트그룹 계열사로 콘텐츠·브랜드 등 지적재산(IP) 사업을 총괄하고 있으며, 일본...
전자상거래 폭증에…온라인 쇼핑몰 창업도 대폭 늘었다 [안정락의 IT월드] 2020-11-19 14:48:52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알리바바의 티몰, 타오바오,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페이주 등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발생한 총 매출액은 4982억위안(약 84조원)에 달했다. 2009년 첫 행사 매출이 5200만위안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1만 배 가까운 성장이다. 알리바바는 올해 '11·11 글로벌 쇼핑...
코로나 딛고 승승장구…중국 마켓 전문기업 지투지 인터내셔날 주목 2020-11-18 10:49:02
연속 3회 수상이 예상된다. 그 밖에도 지투지는 올해 솽스이 기간 중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 매출 2,400만 위안(한화 약 40억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작년 솽스이 대비 135% 성장했다.이로써 지투지는 명실상부한 중국 시장의 강자로 급부상했으며, 티몰 플랫폼 운영업체 중 최고 등급인 GOLD-STAR SERVICE PROVIDER 지위를...
NHN, 중국 광군제서 거래액 428억원 기록…역대 최대 경신 2020-11-16 16:07:43
티몰 글로벌 스토어의 건강식품 분야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윤식 NHN 커머스사업본부장 겸 NHN고도 대표는 "'618 쇼핑 축제'에 이어 광군제까지 좋은 성과를 얻었다"면서 "올해 마지막 대규모 행사인 12월 12일 중국 '쌍십이절' 행사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yo@yna.co.kr (끝) <저작권자(c)...
지투지인터내셔날, 중국 광군제 40억 매출 달성 2020-11-16 11:33:01
등 다수의 한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를 티몰에 론칭하며 2019년 최우수 파트너상을 수상한데 이어 티몰 글로벌의 브랜드 유치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으며, 티몰 운영업체 중 최고 등급인 GOLD-STAR SERVICE PROVIDER의 지위를 획득하기도 했다. 지투지 김성겸 대표는 "작년 연말, 중국에서 코로나 사태가 언론에 보도되기...
쌍십일 83조 매출 올리고도 '규제 먹구름'에 불안한 알리바바 2020-11-12 14:13:54
기간 달성된 거래액은 지난달 미국 아마존이 진행한 글로벌 프라임데이 거래액의 21배에 달했다. 하지만 중국 당국이 11·11 쇼핑 축제 직전인 지난 10일 중국의 대형 인터넷 플랫폼 기업 규제를 강화하는 반독점 규제 초안을 공표함에 따라 시장의 관심은 11·11 거래액이 아닌 알리바바 등 중국 인터넷 공룡들이 처한 감...
11일만에 2500억 판 LG생건…K뷰티·패션 신기록 쏟아져 2020-11-12 14:01:11
티몰 글로벌 2019 글로벌 파트너스 서밋'에서 '1억 위안화 브랜드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열린 6·18 쇼핑축제에서 전년 대비 180% 매출 신장을 기록한 바 있다"며 "해외시장에서 매년 성장세를 기록 중"이라고 말했다. K패션도 저력을 입증했다. 이랜드그룹은 올해 광군제 행사 기간 역대 흥행 기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