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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發 '페이 수수료' 폭풍…카드사 속탄다 2023-03-20 17:47:51
신용판매 사업에서 역마진을 겪고 있는 카드사들은 곤혹스러운 기색이다. 금융감독원이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18~2022년 신한·국민·삼성·현대·우리·하나·롯데 등 7개 전업카드사의 신용판매 순이익은 2021년을 제외하고 모두 적자였다. 작년에도 카드 이용액은 12% 늘었지만 신용판매...
예금 보다 금리 높고 주식보다 안전한 '채권 투자' [더 머니이스트-하준삼의 마켓톡] 2023-02-24 07:20:01
이에 비해 채권투자는 비교적 장기상품이고 수수료율도 낮기 때문에 똑같은 금액을 유치할 때 상대적으로 적은 수입이 발생해 적극적으로 권유하는 상품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거액 자산가나 목돈이 있는 일반 투자자들은 어떤 상품에 관심이 있을까요? 단기간에 20~30% 등 큰 수익이 나는 상품도 좋겠지만, 원금이 안전...
드디어 먹구름 걷히나…면세업계 "상저하고, 하반기만 기다린다" 2023-02-21 06:19:00
◇ 다이궁 수수료율 완화되나…물밑 작업 나선 면세업계 전문가들은 중국 리오프닝으로 면세점의 협상력이 강화되면 다이궁 송객수수료율이 하락해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진혁 한화투자증권[003530] 애널리스트는 "중국 소비 개선으로 다이궁 구매여력이 확대되면 면세점이 싸게 제품을 판매하지...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 이렇게 선정된다 [신용훈의 일확연금] 2023-01-06 16:39:59
A금융사의 자본금이 너무 적어 디폴트 옵션 상품의 판매가 중단될 수 있을 것으로 우려되는 경우라면 A사의 상품은 승인이 안 되는 것이다. 펀드와 실적 배당형 상품은 과거 실적이 주요 심사 기준이 된다. 1개월 수익률과 3개월, 6개월, 3년 수익률 등 장단기 수익률을 따져 연간 어느 정도의 수익률이 될 것인지를 평가...
백화점, 세일 때 판촉비용 분담 안해도 폭넓게 인정 2023-01-06 10:00:01
기존 판매가격이 1만원이고 정상 판매수수료율이 30%인 상품을 8천원으로 할인하고 28%의 판매수수료율을 적용해 2만개 판매했다면, 판촉 비용은 4천만원이다. 이때 대규모 유통업자의 수수료 수익 감소분은 1천520만원이지만 입점업자의 판매수익 감소분은 2천480만원으로 판촉 비용의 절반을 넘으므로 법 위반에 해당할...
[취재수첩] 소비재기업이 기를 쓰고 해외로 가려는 이유 2023-01-02 18:06:07
간 제판(제조·판매) 전쟁이 촉발해 지금도 힘겨루기가 한창이다. 제조사는 CJ제일제당, 판매사는 쿠팡이 각각 선두에서 대리전을 벌이고 있다. 제판 전쟁은 ‘제한된 소비자 가격’ 안에서 누가 마진을 더 가져가느냐가 쟁점이다. 유통사가 떼어가는 수수료율은 제조사별·제품별로 작년보다 10~20%포인트 올라갈 것으로...
"덩치만 키우던 시대 끝났다"…수수료 올리는 패션 플랫폼 2022-12-30 17:29:22
크림, 무신사 솔드아웃 등이 입점사에 판매수수료 인상 방침을 잇달아 통보했다. 에이블리는 서비스를 선보인 지 4년 만에 지난 1일부터 입점업체에 매출의 3.0%를 판매수수료로 부과하기 시작했다. 네이버 크림은 올해에만 수수료 및 배송비를 여덟 번 올렸다. 그 결과 올해 초 1.0%이던 크림의 판매수수료는 5.5%로 다섯...
스타들 앞세워 고객 모으더니 "당황스럽네"…플랫폼의 변심 [배정철의 패션톡] 2022-12-29 09:42:59
만에 입점업체에 매출의 3.0%를 판매수수료로 부과하기 시작했다. 네이버 크림의 경우 올해에만 수수료 및 배송비를 8번 올렸다. 그 결과 올해 초 1.0%였던 크림의 판매수수료는 5.5%로 5배 이상 껑충 뛰었다. 명품 플랫폼들도 비슷한 행보를 보인다. 머스트잇은 수수료율을 지난달 30일 종전 8.8%에서 12.1%로 3.3%포인트...
"하나투어, 항공권 공급 회복…2024년까지 자본잠식 우려없어"-하나 2022-12-06 08:26:09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하나투어는 구조조정을 통해 과거 패키지 수요의 70~80%까지 회복하더라도 현재 인건비를 유지할 수 있다. 현재 온라인 매출 확대를 통해 수수료율도 절감하고 있다"면서 "지난 6월 유상증자를 통해 좋지 않았던 올 2분기 실적 수준이 유지되더라도 최소 2024년까지는 자본 잠식...
'오늘의집 큐레이터' 서비스 출시…"취향 공유시 보상" 2022-12-01 10:34:43
플랫폼 오늘의집은 사용자가 오늘의집 콘텐츠와 판매 상품을 공유하고 리워드를 받는 프로그램 '오늘의집 큐레이터'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큐레이터는 오늘의집에서 마음에 드는 콘텐츠를 본인의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고 이를 통해 상품이 판매되면 수익의 일정 금액을 리워드로 받는 서비스다. 오늘의집 앱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