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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8월 합성 PMI 호조 속 인플레 우려...고용시장 둔화 조짐 2025-08-22 06:08:55
이후 최고를 기록하며 제조업체의 고용 증가율은 지난 2022년 3월 이후 가장 높음. - 서비스업 PMI 예비치는 55.4로 집계되며 전월보다는 약간 둔화했지만 예상을 상회하며 서비스 수요가 개선됨. 다만 관세 영향으로 인해 원가 부담이 커지면서 투입 비용은 지난 5월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기업들의 판매 가격...
'트럼프 관세' 타격 현실화, K푸드 대미 수출 26개월 만에 감소 2025-08-20 06:55:23
증가율이 지난 6월까지 27%에서 쪼그라들었다. 7월 농식품 대미 수출이 줄어든 데는 고율의 상호관세가 예고된 상황에서 제품 발주를 앞당긴 영향이 일부 있는 것으로도 해석된다. 농심은 미국 현지에서 라면을 생산하지만, 불닭볶음면의 삼양식품을 비롯해 오뚜기 등은 관세를 고려해 6월까지 수출을 늘려 판매 물량을...
잘 나가던 K푸드, 美관세에 발목 잡혀 '주춤' 2025-08-20 06:14:40
증가율이 지난 6월까지 27%에서 낮아졌다. 이는 고율의 상호관세가 예고된 상황에서 제품 발주를 앞당긴 결과인 것으로 보인다. 불닭볶음면으로 대미 라면 수출을 많이 하고 있는 삼양식품 측은 "미국의 경우 관세 때문에 6월까지 수출을 많이 해 판매 물량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삼양식품과 오뚜기도 사정이 비슷하다....
K푸드 대미 수출, 26개월만에 줄어…'트럼프 관세 영향 현실화' 2025-08-20 06:01:01
수출이 줄면서 누계 기준 증가율이 지난 6월까지 27%에서 낮아졌다. 7월 농식품 대미 수출이 줄어든 데는 고율의 상호관세가 예고된 상황에서 제품 발주를 앞당긴 영향이 일부 있는 것으로 보인다. 불닭볶음면으로 대미 라면 수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삼양식품[003230] 측은 "미국의 경우 관세 때문에 6월까지 수출을 많이...
부산 e스포츠팀 'SBXG', 상반기 흑자 전환 성공 2025-08-19 18:11:02
소속된 회사다. SBXG의 지난해 상반기 대비 올 상반기 매출 증가율은 42.5%에 달한다. 25억3000만원 수준이던 작년 상반기 영업손실이 올해 흑자로 돌아섰다. 주력인 e스포츠를 필두로 브랜드, 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 등 사업의 전 영역이 고르게 성장해 구단의 자생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SBXG는 분석했다. SBXG는 지난해...
차이나 ETF 잘나가는데…증권가는 "지금 팔아라" 2025-08-19 17:09:52
“7월 소매판매, 산업생산, 부동산 투자 증가율 등 주요 지표가 모두 올해 들어 가장 부진했다”며 “하반기 경기 압력이 커질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상하이종합지수 3700 이상은 오버슈팅 구간으로, 차익 실현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개인투자자도 중국 ETF를 매도하고 있다. ‘TIGER...
K소비재 검색량 또 신고점…"에이피알·휴젤·인바디" 2025-08-19 15:07:01
관광객 증가율을 크게 웃도는 매출 상승이 나타나면서, 점당 매출도 한 단계 레벨업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오늘드림’을 비롯한 내수 수요가 유지된 상황에서, 글로벌몰의 기여도가 본격적으로 포착된 분기였습니다. 저희 키워드NOW에서도 이전에 올리브영 글로벌몰 관련해서 짚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2분기에만 가계빚 25조원 늘었다...약 4년 만에 최대 증가 2025-08-19 13:36:00
늘면서 증가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가계신용 가운데 판매신용 잔액(118조 5천억 원)은 신용카드 이용규모가 확대되면서 1조 4천억 원 늘었다. 김 팀장은 "2분기 가계신용은 전분기 말 대비 1.3% 늘어 다소 빠르게 증가했다"며 "상반기 가계부채 증가율(1.4%)을 연율로 환산하면 2.8%로, 1분기까지 집계된 명목...
중국 7월 경제지표 부진, 추가 부양책 기대 2025-08-18 14:38:46
첨단기술 산업생산 증가율은 높은 수준을 유지했으며, 수출 지표는 예상을 상회했다. - 7월 소매판매 증가율은 3.7%에 그쳤으며, 화장품이나 헬스케어 판매를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소비가 지지부진했다. 부동산, 인프라, 제조업 투자 증가율 모두 둔화되었다. - 정부 정책 효과는 반영되고 있으나 민간소비 동력이 여전히...
[커버스토리] 골리앗 꺾은 '올다무'의 혁신 2025-08-18 10:01:04
해 4조8000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매출 증가율은 전년 대비 25%에 달합니다. 생활용품 시장의 ‘소리 없는 강자’ 다이소는 대형마트와 편의점 업체를 바짝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내수경기가 안 좋은 요즘, ‘불황형 비즈니스’라 불리는 저가 상품 위주의 다이소가 유리한 측면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다이소만의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