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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침] 경제(툭하면 터지는 금융사고…올해 5대 은행만 85…) 2025-05-12 09:22:51
외부인 과다대출 사고가 있었다. 대출상담사가 다세대 주택 감정가를 부풀려 약 205억원 규모 주택담보대출을 일으킨 건이다. 내부 직원 일탈로 발생한 사고도 잇따랐다. 하나은행에서는 내부 직원이 허위 서류를 받고 거래처에 약 75억원의 대출을 내준 것으로 조사됐다. 이 직원은 해당 거래처와 관련인으로부터 금품을...
‘내 마음을 구독합니다’…애착만큼 커지는 AI 멘털케어 시장 2025-05-12 08:27:14
있다. 실제 후기 게시물에서는 “월 3만원에 나만의 심리 상담사를 고용한 기분이다” 같은 반응이 이어졌다. 커지는 AI 멘털케어 시장 전문가들은 AI 멘털케어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측한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2023년 AI 정신건강 시장 규모는 11억 달러(약 1조5300억원)였으며 연평균 2...
'은행 믿고 맡기겠나'...금융사고 피해액 '눈덩이' 2025-05-12 06:30:37
대출상담사가 다세대 주택 감정가를 부풀 려 약 205억원 규모 주택담보대출을 일으킨 건이다. 내부 직원 일탈도 빈번했다. 하나은행에서는 내부 직원이 허위 서류를 받고 거래처에 약 75억원의 대출을 내준 것으로 조사됐다. 이 직원은 해당 거래처와 관련인으로부터 금품을 받고 사적으로 금전을 빌려주기도 했다....
툭하면 터지는 금융사고…올해 5대 은행만 857억원 넘어 2025-05-12 06:05:00
컸다. 대출상담사가 다세대 주택 감정가를 부풀려 주택담보대출을 일으킨 건이다. 내부 직원 일탈로 발생한 사고도 잇따랐다. 하나은행에서는 내부 직원이 허위 서류를 받고 거래처에 약 75억원의 대출을 내준 것으로 조사됐다. 이 직원은 해당 거래처와 관련인으로부터 금품을 받고 사적으로 금전을 빌려주기도 했다....
'15년 국민 앱' 넘어설까…카톡 잇는 단짝의 정체 보니 2025-05-09 14:49:20
△상담사 같은 등으로 구분된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눈치껏 알아서 대화에 끼어들기도 한다. 가족 그룹방에서 '할머니 생신 케이크 픽업' 일정을 등록해뒀다면 카나가 먼저 알림을 보낸다. 카카오는 CBT 기간 사용자들이 카나나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파악하고 다양한 의견을 취합할 계획이다. 카나나는...
청소년약물안전상담센터, 상담 인력 부족…체계적 인력 확충 필요 2025-05-08 14:35:23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예비 상담사 등록 절차를 간소화하고, 자격 요건을 충족하면 99% 이상의 즉시 등록률을 적용해 실무 투입 시간을 단축하고 있다. 또한 각 상담사에게는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해 행정 업무 부담을 줄이고 상담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청소년 대상 마약 범죄는 메신저, SNS...
백화점의 역발상…서빙·퍼스널쇼퍼 '대면서비스 강화' 나섰다 2025-05-06 08:15:00
상담사가 쇼핑 관련 문의는 물론 고객 불만 등 백화점 이용에 대한 모든 상담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최상위 대면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직원 교육에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 3월 처음 선보인 '서비스 콘서트'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강화 프로그램이다.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토크 콘서트...
얼굴만 비추면 10초 만에 '당뇨병 조심'…'신기하네' [현장+] 2025-05-04 20:21:46
이수한 상담사가 상주해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제품 추천을 받을 수도 있다. 구체적인 복용법을 알려주고 건강 상태 변화를 추적해가며 조언해주는 서비스도 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다. 현대백화점 자사 앱(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거나 매장으로 전화하면 30분 단위로 예약할 수 있다. 네슬레 스토어에서 무료로 건강...
SK텔레콤, 경영 전반에 AI 접목한 'ESG 비전' 공개 2025-05-03 06:01:05
AI 상담사가 전화를 걸어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는 ‘AI call’, 통신 사용 이력 등으로 대상자의 이상 징후를 감지해 필요 시 긴급 현장 출동까지 제공하는 ‘AI 안부든든’ 서비스 등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 AI 기반 돌봄 서비스를 약 4만5000명에게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SKT는 SKT 구성원이 직접 참여하는 GOOD AI...
운영 노하우와 기술력의 만남…유베이스, 비용 절감부터 상담 품질 개선까지 2025-05-02 15:29:45
문의를 분석해 적절한 상담사에게 자동으로 연결한다. 상담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STT(Speech-to-Text) 기술이 고객의 음성을 정확히 인식하고, 상담사는 AI KMS(지식관리시스템)가 제시하는 최적의 답변을 참고할 수 있다. 상담이 끝난 이후에는 LLM(Large Language Model) 기반 AI가 대화 내용을 요약하고 상담 유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