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닥터자르트, 올해 광군제 매출 354억원…역대 최대 2020-11-12 11:05:17
관계자는 "지난해 알리바바그룹의 '티몰 글로벌 2019 글로벌 파트너스 서밋'에서 '1억 위안화 브랜드상'을 수상한 데 이어 광군제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은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알리바바, 광군제 83조 신기록 불구 시총 70조 증발한 사연 2020-11-12 08:24:44
11일 광군제를 맞아 11·11 쇼핑 축제를 연다. 올해도 티몰, 타오바오,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페이주 등 알리바바의 플랫폼들이 동참했다. 특히 올해는 알리바바가 11월 11일 하루만 열던 방식을 바꿔 1~3일과 11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면서 최고 성적 재경신이 예견됐다. 다만 알리바바의 통계 산출 ...
바이든 '한국전 기념비' 헌화…뉴욕증시 혼조 마감 [모닝브리핑] 2020-11-12 07:17:11
본사 인근에 설치된 프레스센터에서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티몰, 타오바오,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페이주 등 자사의 여러 플랫폼 등 총 4982억 위안(약 83조8억원)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날 하루 거래액 2684억 위안(약 45조7000억원)을 크게 넘어선 것입니다. ◆ 전국...
알리바바, 11·11 쇼핑축제 83조 불구 시총 70조 증발 2020-11-12 07:01:53
설치된 프레스센터에서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티몰, 타오바오,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페이주 등 자사의 여러 플랫폼에서 총 4천982억위안(약 83조8억원)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알리바바는 여기에는 올해 처음 대규모로 진행된 주택과 자동차 등 액수가 큰 상품의 거래액은 포함되지 않았다고...
알리바바 11·11 쇼핑축제 83조 기록 세웠지만 시총 70조 증발(종합) 2020-11-12 01:36:37
1일부터 11일까지 티몰, 타오바오,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페이주 등 자사의 여러 플랫폼에서 총 4천982억위안(약 83조8억원)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알리바바는 여기에는 올해 처음 대규모로 진행된 주택과 자동차 등 액수가 큰 상품의 거래액은 포함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올해 거래액은 작년...
中알리바바 11·11 쇼핑축제서 83조원 판매 신기록 2020-11-12 01:21:59
본사 인근에 설치된 프레스센터에서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티몰, 타오바오,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페이주 등 자사의 여러 플랫폼에서 총 4천982억 위안(약 83조8억원)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이는 작년 11월 11일 하루 거래액 2천684억 위안(약 45조7천억원)을 크게 넘어선 것이다. 다만 올해는...
中, 인터넷 독점 규제 강화…알리바바 등 대형 IT주 급락 2020-11-11 22:08:34
‘티몰에서 장사하려면 징둥에선 하지 말라’는 식으로 강요해선 안 된다는 것이다. 플랫폼 사업자가 소비자의 소비 성향과 지급 능력, 빅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도 ‘관리’ 대상에 포함됐다. 중국은 그동안 글로벌 인터넷 기업들과의 경쟁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자국 기업들의...
알리바바·텐센트 견제 나선 中 당국…"독점적 플랫폼 규제" 2020-11-11 12:17:54
남용을 꼽았다. 온라인 쇼핑몰 입점업체에게 '티몰에서 장사하려면 징동에는 하지 말라'는 식으로 강요해선 안 된다는 설명이다. 지침은 또 플랫폼 사업자가 소비자의 소비 성향이나 지불 능력, 빅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도 '관리' 대상에 포함시켰다. 중국은 이제...
광군제 D-1, K뷰티 대박 예고…"아모레·후 최고 실적 경신" 2020-11-10 15:30:10
기대되고 있다. 10일 알리바바그룹에 따르면 지난 1~3일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1차 행사를 진행한 결과,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의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 브랜드는 모두 지난해 행사 매출을 뛰어넘는 신기록을 세운 것으로 전해졌다. 행사 시작 후 화장품 제품의 총거래액(GMV)은 40분 만에...
中온라인몰에 韓식품관 개설 2020-11-09 17:05:59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T-Mall)에 ‘한국식품, 국가관’을 개설하고 국내 농식품 기업의 온라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중국의 대표적 온라인 쇼핑 축제인 광군제(11월 11일)를 시작으로 다음달 12일 ‘쌍12절’과 춘제까지 주요 소비 시즌과 연계해 본격적인 온라인 판촉을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