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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부, R&D 투자 '창조경제'에 초점 2013-04-07 17:01:18
공청회 미래창조과학부는 2014년 정부 연구·개발(r&d) 투자 4대 중점 추진 사항으로 ‘창조경제 뒷받침’ ‘국민행복 구현’ ‘창의적 과학기술 혁신 역량 강화’ ‘정부 r&d 투자시스템 선진화’ 등을 선정했다고 7일 발표했다. 박근혜정부의 핵심 과제인 창조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창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r&d와...
한국, 핵연료 특허 '7년 전쟁'서 이겼다 2013-04-07 17:01:05
있는 기술이 필요해 미국 프랑스 등 원전 선진국이 세계 시장을 독점해 왔다. 원자력연구원 원자력재료개발부(부장 정용환)는 2004년 독자 개발한 하나 피복관 기술을 유럽 특허로 등록했고, 2005년 아레바가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면서 분쟁이 시작됐다. 원전과 핵연료 등 핵분야 핵심 기술을 보유한 아레바는 지난해...
한국서 "맛 없다"는 국산맥주 홍콩선 1위 2013-04-07 16:45:09
젭센그룹에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전량 수출하는 제품이다. 오비는 옛 동양맥주 시절이던 1988년부터 젭센그룹에 블루걸을 공급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ac닐슨에 따르면 수출 첫해 점유율(판매량 기준) 1~2%에 불과하던 블루걸은 점차 인지도를 높여가며 2007년 14.0%로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작년 3분기 말...
국무조정실 총리비서실 인사 2013-04-07 15:26:02
개발협력지원과장 변광욱 ▲ 주한미군기지이전지원단 대외협력과장 이용의 ▲국정과제총괄과장 김종문 ▲국정과제기획과장 김용수 ▲국정과제지원과장 권혜린 ▲국정과제상황과장 이교영 ▲국정과제운영팀장 천정범 ▲평가총괄과장 박준 호 ▲평가1과장 강희석 ▲평가2팀장 한동희 ▲성과관리총괄과장 권용식 ▲성과관리1...
원자력硏, 佛 원자력기업과 특허분쟁서 최종 승리 2013-04-07 14:58:28
기술을확보하지 못해 아레바와 미국 웨스팅하우스 등이 세계시장을 장악해왔다. 정 박사팀은 1997년 핵연료 피복관 연구에 착수해 원자력 선진국들의 신소재 제품보다도 성능이 뛰어난 신합금 소재의 하나 피복관을 개발함으로써 10∼15년의 기술 격차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국제 특허분쟁에서...
에너지硏-영국 옥스퍼드대, 연구개발 MOU 2013-04-07 14:32:04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와첨단에너지기술 협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연구원은 1차 협력 대상으로 저장소재·탄소소재·태양전지·해양에너지·미래에너지로드맵 등 5개 분야를 정해 공동연구를 수행하게 되며 이를 위해 올해 25만달러(3억여원)의...
"소리를 보여준다"…기계硏 청각장애 보조장치 개발 2013-04-07 12:01:36
이번에개발된 마이크로폰은 자동차 경적이나 지하철 알람, 전화벨 소리 등 청각장애인에게가장 필요한 아날로그 소리의 방향과 위치를 찾아내 보여준다. 단순히 소리의 크기를 증폭시키는 보청기나 고도난청 환자들에게 이식되는 인공와우와도 차별화된다. 이번에 개발된 기술은 안경이나 목걸이, 팔찌 등에...
나노융합사업에 올해 153억원 투입…전년비 128%↑ 2013-04-07 11:00:54
고효율에너지변환, 고성능 물환경·자원처리, 나노기반기술 등 4가지 세부 기술을 중심으로 과제를 선정한다. 특히 3년 내에 상용화 가능한 과제를 선별해 83억원을 신규 지원한다. 개발한 제품의 매출이 발생하거나 납품주문을 받은 경우, 상업적 시제품을 출시한 경우, 나노 공정 도입으로 생산성이 10%...
에스원, 얼굴인식 출입관리솔루션 출시 2013-04-07 11:00:46
독자 기술로 만들어져 2010년 G20 정상회의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이후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업그레이드됐다. 이 제품은 최대 3만 명까지 등록 가능하고 1초 이내에 얼굴을 인증할 수 있다. 보안성과 사용자 편의성이 장점이며, 사용자를 일반, VIP, 임시, 출입금지 리스트 등으로 구분해 관리할 수도 있다....
유충길 대표 "헬로히어로, 7살 아이도 좋아해요" 2013-04-07 08:09:00
유 대표는 '요즘은 기술이 발달해서 pc의 기술이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다. '헬로히어로'의 시작은 '만약 스마트폰에서 rpg를 만든다면 어떤 모습일까?'하는 궁금증에서 탄생했다'고 답했다. 보통 pc게임을 만드는 사람은 모바일 게임도 쉽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있다. 모바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