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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부채한도 3개월간 한시증액" 2013-01-20 17:13:01
증액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연방정부의 디폴트(채무 불이행) 우려가 그만큼 미뤄진 셈이다. 에릭 캔터 공화당 하원 원내대표(사진)는 18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상·하원이 예산안을 처리할 수 있는 시간을 주기 위해 임시로 3개월간 부채 상한선을 상향 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화당이 다수 의석을 차지한...
[미국증시] 구글·애플·스타벅스 등 실적 공개 2013-01-20 16:50:41
한시 증액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기 때문이다. 에릭 캔터 공화당 하원 원내대표는 “상·하원이 예산 결의안을 처리할 수 있는 시간을 주기 위해 임시로 3개월간 부채한도를 상향 조정할 것”이라고 말했고 백악관도 일단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미국의 연방정부 부채는 이미 지난해 말 법정 상한선인 1조6000억달러를...
[맞짱 토론] 지방행정 복잡 전문성 요구돼…의원 혼자 정책 분석 역부족 2013-01-18 16:46:46
제90조는 “시·도의회에는 사무를 처리하기 위해 조례로 정하는 바에 따라 사무처를 둘 수 있다”고 규정, 의회사무처는 지방의원에 대한 직접적 정책보좌가 아닌 사무처리에 따른 간접적 지원만을 담당하고 있을 뿐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상임위원회의 전문인력 배치 등 조직적 보좌 인력의 보강이나 연구기관 등을...
[맞짱 토론] 재정난에 예산신설은 부담…의원 스스로 전문성 키워야 2013-01-18 16:46:29
세금 부담도 덜고 전문성도 확보하는 방안이다.넷째, 지방의회 의원들에 대한 유급보좌관제는 재정난을 겪고 있는 유럽에서도 사례를 찾아볼 수 없는 낭비적 제도다. 유럽의 경우 의원 보좌관 제도는 국회(상원과 양원)의원, 유럽의회 의원 그리고 연방제 국가 또는 준(準)연방제 국가의 주 의회 의원에게만 도입돼 있다....
[4대강 사업 감사결과] 속도전이 부른 예고된 부실…보완 약속한 朴, 어떤 선택할까 2013-01-17 20:56:18
처리 후 공업용수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임을 뜻한다. 하지만 환경부는 bod 기준을 적용해 수질이 개선된 것으로 평가해 수질 개선 시기를 놓치거나 수질 악화를 초래했다.환경부도 할 말이 없지는 않다. 사업 초기 마련된 ‘4대강 마스터플랜’은 bod를 기준으로 수질목표를 관리하도록 했다. cod는 기후변화와 도시화에...
[다산칼럼] 정부 기능조정, 서두르면 또 실패한다 2013-01-17 17:07:45
방안 등도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이 기능 조정 제2라운드가 국민에겐 훨씬 더 첨예한 관심사다.정부조직법 개정안을 처리할 1월 임시국회 등 대통령 취임식까지 빠듯한 정치 일정을 감안할 때 인수위가 서둘러 정부조직 개편안을 내놓은 것을 탓할 수는 없다. 그러나 한 가지 의문은 인수위나 당선인의 보좌·참모진이 이...
우리·산업·농협·수협銀, 부실채권 '어쩌나' 2013-01-17 17:06:18
비율 목표치를 넘긴 은행들을 대상으로 처리 현황을 점검하고 따로 정리계획을 받기로 했다. 올 상반기까지 부실채권 정리가 이뤄지지 않으면 은행별로 mou(양해각서)를 맺고 집중 관리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은행들은 비상이다. 부실채권을 팔려고 해도 사줄 곳이 마땅치 않는 등 시장 경색으로 부실채권을 정리하기가...
<삼척 火電사업권 '불공정·투명성' 논란 확산>(종합) 2013-01-17 13:57:42
공감대가 형성되지 못한 사업을 임기말이라고 급히 처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을 피력한 바 있다. 아울러 사업자 선정 위원회 구성과 관련해 위원 명단·평가 절차와 내용을 모조리 공개해 투명성을 보장해야 한다는 의견도 사업자들 사이에서 흘러나오고 있다. 물론 지경부는 사업자 선정 과정...
삼성그룹, 새로운 글로벌사업 개척에 '박차' 2013-01-17 06:03:05
법인과 합작사를 만드는 방안 등을 놓고 가장 효과적으로 현지 시장을 공략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삼성 계열사의 한 관계자는 "올해 또 하나의 키워드는 '글로벌'"이라면서 "해외의 기존 시장에서는 영향력을 유지하거나 확대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다양한 전략을 모색중"이라고 말했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방안을 도출하고 있다.고객의 소리(voc)를 전 경영진이 공유하는 ‘ceo voc time’도 월 1회 이상 운영하고 있다. 단순히 민원을 공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민원 발생 해당 부서에서 대응 방안을 수립하도록 한 것이다. 동일한 민원이 재발하지 않도록 마련한 제도적 장치다.또 소비자 권리 강화를 위해 소비자보호센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