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피, 北 리스크 영향..조정 지속” 2013-03-08 14:12:44
있게 볼 수 있다. 뽀로로가 글로벌 브랜드가 되지 않았는가. 최근 유럽에서 햄버거를 사먹으면 아이들에게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한국의 애니메이션 주인공을 준다고 한다. 그 정도로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보급되고 있으니 그것을 디자인하는 업체에게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주가가 굉장히 많이 빠졌기 때문에...
2013년도 피시방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은 어떠할까? 2013-03-08 10:38:36
브랜드로 ISMART PC로 모든 사람들이 한번 들으면 쉽게 기억될 수 있는 브랜드네임이 눈에 띄며, 인테리어 또한 스마트하게 이용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편의시설을 생각하고 있다. 또한 NETWORK SYSTEM도 국내 자체 개발한 NO-HDD(노하드) 시스템을 도입해 기존의 복잡하고 불편했던 컴퓨터 관리를 누구나...
"한섬, 서서히 주목해야 할 시점"-대우 2013-03-08 07:37:46
점은 국내 의류소비 부진에도 불구하고 자체 브랜드 매출액이 7% 가까이 성장했다는 점이라며 안정적인 고객 베이스와 높은 브랜드 로열티가 빛을 발했다고 진단했다. 또 탁월한 재고자산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높은 이익률을 수성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대우증권은 한섬의 2013년 매출액이 6.1%, 영업이익과...
한국지엠, 쉐보레 출범 2주년.."경쟁력 강화 주력" 2013-03-07 17:56:55
한국지엠 사장은 7일 간담회를 통해 쉐보레 브랜드 출범 이후 한국지엠의 경쟁력이 오히려 약화되고 있다며, 이에 선제적으로 대처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세르지오 호샤 / 한국지엠 사장 “임금인상 등으로 인해 한국지엠의 제조경쟁력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 제조비용 구조 자체를 개선해야 하는 상황이다...
[마켓인사이트] "원高에 매물 많고 돈 빌리기 쉽고…한국 기업, 해외M&A 절호 기회" 2013-03-07 17:15:59
때는 유의해야 한다. 중국기업이라면 명품 브랜드를 인수한 뒤 13억명에 달하는 내수시장에서 팔면 그만이다. 하지만 한국의 내수시장은 좁다. 명품 브랜드를 손에 넣은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떻게 전 세계에서 팔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 채널을 확보할 수 없다면 섣부른 인수는 자제해야 한다.”▷해외기업 m&a의...
롯데百, 캐주얼 가방 로우로우 임시매장 2013-03-07 17:05:36
브랜드 ‘로우로우(rawroe)’의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연다. 행사 기간 가로수길 등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로우로우의 신상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최용화 영캐주얼 선임상품기획자는 “지난 1~2월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엘롯데’의 인기 검색어 1위를 모두 ‘백팩’이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롯데百, 로우로우백팩 20% 할인 2013-03-07 16:03:05
8일부터 일주일간 소공동 본점에서 백팩 브랜드 ‘로우로우(rawroe)’의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연다. 행사 기간 가로수길 등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로우로우의 신상품(사진)을 20% 할인 판매한다. 최용화 영캐주얼 선임상품기획자는 “지난 1~2월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엘롯데’의 인기 검색어 1위를 모두...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더불어 살아가는 '相生·협력'의 힘 !…신뢰경영으로 '윈윈' 2013-03-07 15:35:06
대기업 또는 중견 프랜차이즈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중기적합업종 지정작업을 추진했다. 이런 일련의 규제 강화는 프랜차이즈 시스템,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 부족에서 비롯된 것이란 견해와 가맹본부들이 자초한 것이란 주장이 맞서고 있다.프랜차이즈 사업모델이란 기본적으로 가맹본부를 경영하...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야들리애치킨, 겉은 바삭 ·속은 야들 '맛이 살에 있네' 2013-03-07 15:31:26
전문성 향상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 참여와 자체적인 학습조직화를 실시하고 있다.야들리애치킨의 창업비용은 66㎡(20평) 기준 가맹비를 포함, 6800만원(점포임대비 제외)이다. 가맹개설 조건은 홀 중심의 매장으로 66㎡(20평) 이상의 매장을 권장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상업지구를 적정 입지로 권장하나 홀, 배달,...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놀부NBG, 매장 인테리어·영업전략 '밀착관리' 2013-03-07 15:31:09
브랜드에 목마른 프랜차이즈 외식업계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끼 식사라 하더라도 1인 반상에 정성스럽게 제공해 드리겠다’는 ‘담다’의 취지에 걸맞게 1인 고객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놀부만의 특화된 창업설명회놀부 창업전략연구소가 진행하는 창업설명회는 여느 사업설명회와 다르다. 외식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