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슈+] '페이'로 맞붙은 네이버·다음카카오…플랫폼 파워 '진검승부' 2015-06-22 15:43:50
모두의 과제로 꼽힌다. 카카오페이는 가맹점 수가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네이버페이는 가맹점 대부분이 중소형 판매자에 쏠려 있어서다.카카오페이는 지난 5월 기준 50여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연말까지 약 200곳으로 확대할 예정이지만 5만여개 가맹점을 확보한 네이버페이에 훨씬 못 미치는 수준이다.수적 우세에...
인터파크도 인터넷은행 도전…다음카카오엔 금융사 '러브콜' 쇄도 2015-06-18 20:51:55
가운데선 다음카카오가 이미 인터넷전문은행 참여를 선언했다. 하나은행 등과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은행들도 다음카카오를 끌어들이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네이버는 수익 모델이 불투명하다는 이유에서 사업 참여에 부정적인 것으로 알려졌다.최근엔 인터파크의 움직임이 주목받고 있다. it업계 관계자는...
위메프, `폭스바겐을 잡아라` 이벤트 개최 2015-06-17 16:05:11
소셜커머스 위메프가 모바일 앱 전용 이벤트 `폭스바겐을 잡아라`를 17일 오후 12시부터 7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는 폭스바겐 골프 1.6TDI 4대, 위메프 1만 포인트 1,100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2,200개 등 총 2만2000개의 푸짐한 경품들이 준비됐다. 위메프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국내 ICT기업 M&A 작년 2배로…다방면 사업 확장 2015-06-02 06:20:06
커머스 분야의 혁신을 도모하고 예스코 일렉트로닉스 인수로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다음카카오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국민내비 김기사'를 서비스하는 록앤올과유치원·어린이집 스마트 알림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즈노트를 인수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음악포털 사이트인...
통신회사 넘어 '플랫폼 허브'로…SK텔레콤의 '무한 변신' 2015-05-15 07:10:00
차세대 플랫폼 전략은 △3c(콘텐츠 커뮤니티 커머스) 기반 생활가치 △통합 미디어 △iot 등 세 가지로 요약된다. sk텔레콤은 이를 위해 ‘열린 생태계’ 조성을 지향한다는 구상이다. 자회사의 서비스만 고집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선 경쟁사들과도 과감하게 손을 잡겠다는 얘기다. 우물 안 개구리 식 서비스로는...
다음카카오 1분기매출 2344억-모바일 비중 55% 2015-05-14 09:30:01
증가한 700억원, 커머스 플랫폼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67% 증가한 155억원이다. 기타 매출은 7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99% 성장했다. 주목할 만한 것은 1418억원의 광고 플랫폼 매출 중 34%가 카카오 플랫폼을 통한 광고와 모바일 검색 광고, 아담(ad@m), 쇼핑하우 모바일 등 모바일 광고 영역에서 발생했다는 점.커머스...
다음카카오 1분기 영업익 403억원…모바일 비중 `절반` 2015-05-14 09:04:00
다음카카오가 연결기준 1분기 영업이익 403억 5천만 원으로 직전 분기에 비해 38.3%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7.7% 감소한 2천344억 원, 순이익은 40.4% 줄어든 30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플랫폼 별로는 광고 플랫폼 매출이 1천418억 원, 게임 플랫폼 매출 700억 원, 커머스 플랫폼 매출 155억 원 등을...
다음카카오, 1분기 낮아진 눈높이도 '미달'…모바일 '新무기'로 부진 뚫을까 2015-05-14 08:37:48
있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한 카카오페이와 뱅크월렛카카오도 가입자 확대를 위해 마케팅을 지속하고 있다.플랫폼별 매출액의 경우 광고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늘어난 1418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34%가 카카오 플랫폼을 통한 광고와 모바일 검색 광고, 쇼핑하우 모바일 등 모바일 광고...
다음카카오, 1Q 영업익 403억…모바일 매출 절반 넘어(상보) 2015-05-14 08:16:10
308억4600만원을 기록해 40.4% 감소했다.다음카카오의 1분기 연결 매출은 광고, 게임, 커머스 등 모든 분야에서의 견조한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19% 증가한 2,344억원을 기록했다.모바일 매출 비중이 전체의 55%로,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다음카카오의 성장세를 확인케한다.플랫폼별로 살펴보면 광고 플랫폼 매출이...
카카오프렌즈 독립…캐릭터사업 승부수 2015-04-26 21:39:39
카카오의 커머스(상거래)사업 매출은 2013년 171억원에서 지난해 367억원으로 두 배 이상으로 뛰었다. 캐릭터사업은 한국 모바일 메신저의 독특한 수익 모델로 자리잡았다는 분석이 나온다.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의 생명력은 캐릭터가 가진 독특한 스토리에서 나온다”며 “예를 들어 두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