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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정부, SOC 예산 줄이고 창조경제ㆍ맞춤복지 확대> 2013-04-30 10:00:35
예상되는 SOC 분야는도로의 경우 혼잡구간 해소·첨단교통체계(ITS) 구축, 철도는 고속철도 등 국가기간망·산업거점 연계망 투자만이 명맥을 유지한다. 위험도로 개선 등 교통시설 안전투자와 평창동계올림픽 등 국제행사 지원은 계속된다. 농림수산분야에서는 유통관련 재정지출을 효율화해 직거래 확대 등...
동성화학, 멜라민폼 수출계약 가시화 2013-04-30 09:43:27
구축까지 투자금액만 100억원이 투입됐습니다. 까다로운 기술이 요구되면서 시장 진입 자체가 여의치 않아 거의 독점적인 시장에 동성화학이 뛰어든 것입니다. <브릿지> 정경준 jkj@wowtv.co.kr "동성화학이 이번에 자체개발한 멜라민폼입니다. 단열성과 흠읍성이 뒤어난 차세대 신소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현대차 1조1200억 투자…첨단소재 공장 2곳 건설 2013-04-29 17:27:10
전량 수입해왔지만, 국산화하겠다는 것이다. 투자 규모는 1200억원으로 2014년부터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두 공장 건설과 함께 오는 9월 현대제철소 3고로 완공에 맞춰 차량용 경량 소재 개발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첨단소재-부품-완성차로 이어지는 일괄 생산시스템을 갖춰 해외 주요 자동차 회사와...
정몽구, 1조 투자로 '품질 1등' 승부수 2013-04-29 17:19:17
곳은 현대차그룹이 처음이다. 1조1200억원 투자의 전후방 효과는 상당할 전망이다. 특수강 공장 신설로 2만600개의 일자리와 5조6700억원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철분말 공장 신설로 1600개의 일자리, 4400억원의 부가가치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 17일 물류·광고 부문...
현대차그룹, 글로벌 품질 경쟁 ‘승부수’..1.1조 투자 2013-04-29 16:32:20
자동차 첨단소재 개발에 모두 1조천2백억원을 투자하는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6조원의 부가가치 창출과 2만여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되는 이번 대규모 투자결정에 관심이 모아집니다. 보도에 유은길 기잡니다. <기자> 현대차그룹이 자동차용 첨단소재 개발을 위한 대규모 투자에 나섭니다. 현대차그룹은 고급 소재를...
현대차그룹, 자동차용 첨단소재 개발 투자 확대 2013-04-29 16:18:12
현대자동차그룹이 자동차용 첨단소재 투자를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충남 당진에 특수강 공장과 철 분말 공장을 신설한다. 자동차 핵심부품인 엔진과 변속기 소재인 차세대 특수강과 고품질 철분말의 선행개발과 생산을 담당할 예정이다. 총 1조1,200억 원을 투입, 연...
동성화학,멜라민폼 생산개시 2013-04-29 16:05:01
생산라인 외에도 추가적인 대규모 투자를 통해 생활용품시장을 대상으로 한 매출을 훨씬 상회하는 수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예상했다.동성화학은 부산 본사 인근에 별도의 공장을 확보, 2014년까지 멜라민폼 2개 라인을 완공, 가동할 예정이다. 총 투자금액은 130억원. 그 중 첫번째 라인을 이번에 준공한...
현대차그룹 "자동차용 소재개발에 1.1조 투자" 2013-04-29 11:58:09
6조원·고용 2만명 창출효과 현대자동차그룹이 자동차용 첨단소재 개발을 위해 당진제철소에 1조1200억원의 설비 투자를 늘리기로 했다. 오는 9월 고로 1기 건설(2006년) 이후 7년 만에 고로 3기 체제를 마무리 해 글로벌 자동차 업체 간 차체 경량화 및 고강도 경쟁에 유리한 기반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
현대차그룹, 첨단소재 개발 투자 확대 2013-04-29 11:13:54
현대자동차그룹이 자동차용 첨단소재 개발을 위한 투자를 적극 확대합니다. 현대차그룹은 자동차 핵심부품인 엔진과 변속기의 필수 소재인 차세대 특수강과 고품질 철 분말 선행개발·생산을 위해 충남 당진에 특수강 공장과 철 분말 공장을 각각 신설한다고 밝혔습니다. 총 투자금액 1조1천20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정부, 수도권 규제 대폭 완화 검토(종합) 2013-04-28 19:12:35
투자의 발목을 잡는 대표적인 수도권 규제정책으로 '수도권정비계획법'과 대도시 주변 산업의 입지를 억제하는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을 꼽아왔다. 특히 수도권정비법은 수도권을 과밀억제·성장관리·자연보전 등 3개 지역으로나눠 중소기업이나 일부 첨단업종을 제외하고 원칙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