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XG, 사복 패션도 힙하네…'퍼펫 쇼' 안무 연습 영상 공개 2023-10-19 16:33:17
앨범 차트에서 1위를 포함해 애플 뮤직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최고 2위를 기록,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국내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서는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에서 최고 2위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10월 3주 차 주간차트 발표에 따르면 중국(홍콩) 지역에서 팬들의 가장 높은...
10대들의 절대적 지지…10명 중 9명이 아이폰 2023-10-12 06:59:50
애플 하드웨어 이용자의 계속된 증가는 서비스 성장의 촉매제가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다만, 10대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지 못하는 애플 제품이 하나 있다며 바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라고 지적했다. 지난 6개월간 애플 뮤직을 이용한 10대는 40%가 되지 않았다. 이는 스포티파이를 이용한다는...
美 10대 10명 중 9명 아이폰 사용…애플뮤직은 경쟁업체에 뒤져 2023-10-12 04:12:40
아이폰 사용…애플뮤직은 경쟁업체에 뒤져 파이퍼 샌들러 조사…애플페이·애플워치도 다른 제품보다 애용돼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미국에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10대 청소년 가운데 대부분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 투자은행 파이퍼 샌들러가 11일(현지시간) 공개한 연례...
"비싸도 좋아"…美 10대 청소년 10명 중 9명 '아이폰' 쓴다 2023-10-11 21:00:01
이들이 애플뮤직을 사용한다고 답해 70% 비율로 1위에 오른 스포티파이(Spotify)에 이어 2위에 올랐다. 미래 소비 세대인 10대의 아이폰 선호 현상은 갈수록 짙어지고 있다. 국내에서도 마찬가지다. 최근 한국갤럽이 발표한 '2023 스마트폰 사용률&브랜드,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18~29세...
'에이닷' 내세운 SK텔레콤…"글로벌 AI 기업 도약할 것"(종합) 2023-09-26 15:52:14
대화로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드는 'AI 뮤직' 서비스를 담았다. 여기에 지난 7월 도이치텔레콤, 싱텔 등과 결성한 '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를 바탕으로 세계 45개국 약 12억 명을 포괄할 수 있는 인공지능 개인비서 서비스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특히 SK텔레콤은 그동안 애플의 정책 기조에 따라...
美 팝스타 어셔, 내년 슈퍼볼 하프타임쇼 무대 선다 2023-09-25 08:48:32
차지했다. 내년은 '고백' 출범 20주년을 맞게 된다. 어셔는 또 슈퍼볼 당일 날에 2016년 이후 처음이자, 그의 9번째 앨범인 '커밍 홈'(Coming Home)이 발매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올해부터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자회사인 애플 뮤직을 통해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을 후원하고 있다. taejong75@yna.co.kr...
카카오톡, 유튜브에 역전 '초읽기'…사용자 수 격차 역대 최소 2023-09-21 09:59:03
국내 모바일 음원 시장 MAU는 1위인 멜론(677만2905명)과 2위인 유튜브뮤직(603만9715명) 차이가 73만3190명에 불과했다. 월간 기준 두 플랫폼의 MAU 차이가 지난 7월(84만4476명) 처음 100만명 아래로 좁혀진 뒤 격차가 더욱 작아진 것이다. 같은 기간 유튜브뮤직 사용자 수가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도 25.3%에서 26.1%로...
카톡, 유튜브에 모바일 역전 '초읽기' 2023-09-21 09:42:27
멜론(677만2천905명)과 2위인 유튜브뮤직(603만9천715명) 차이가 73만3천190명에 불과했다. 월간 기준 두 플랫폼의 MAU 차이가 지난 7월(84만4천476명) 처음 100만명 아래로 좁혀진 뒤 격차가 더욱 작아진 것이다. 같은 기간 유튜브뮤직 사용자 수가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도 25.3%에서 26.1%로 높아졌다. 유튜브는 이미...
카톡-유튜브 사용자 격차 더 좁혀졌다…'역대 최소' 2023-09-21 09:30:09
1위인 멜론(677만2천905명)과 2위인 유튜브뮤직(603만9천715명) 차이가 73만3천190명에 불과했다. 월간 기준 두 플랫폼의 MAU 차이가 지난 7월(84만4천476명) 처음 100만명 아래로 좁혀진 뒤 격차가 더욱 작아진 것이다. 같은 기간 유튜브뮤직 사용자 수가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도 25.3%에서 26.1%로 높아졌다. 유튜브는...
방탄소년단-하이브, 두 번째 재계약…"2025년 완전체 가능" [종합] 2023-09-20 17:49:38
됐다"며 "하이브와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의 위상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 일본 오리콘,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 세계 유수의 차트 정상에 이름을 올리는가 하면, 그래미 어워드와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