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이시티게임즈, 산리오코리아와 캐릭터 활용 게임 개발 계약 2024-03-07 14:28:45
여러 인기 캐릭터 IP를 보유한 기업이다. 에이시티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산리오가 보유한 캐릭터 10종을 활용한 캐주얼 모바일 게임을 올해 하반기 선보일 계획이다. 에이시티게임즈 정세진·이형원 대표는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IP인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ujuk@yna.co.kr...
[게임위드인] MMORPG 저무나…작년 출시 대작, 1년 안 돼 10위 밖 '아웃' 2024-03-02 11:00:01
중독성 높은 게임성으로 승부하는 방치형·하이퍼캐주얼(짧은 시간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장르) 게임이 차지하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가 지난 27일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월 경쟁형 MMORPG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 감소했다. 반면 방치형 RPG와 하이퍼캐주얼 게임 매출은 각각 82.5%, 39.4% 증가했다. 특히...
아태지역 우수성적 앱 대상 'APAC 어워즈'에 한국 앱 6종 선정 2024-02-28 11:00:29
업체 센서타워는 한국산 게임과 앱 6종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지난해 높은 성적을 거둔 분야별 모바일 앱과 게임을 선정하는 'APAC 어워즈 2023' 수상작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로드컴플릿의 '레전드 오브 슬라임'은 지난해 사용자 지출 기준 전 세계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매출 5위를 차지하는...
"방치형 RPG 1월 매출,작년보다 82% 급증…경쟁형 MMO는 감소" 2024-02-27 09:05:34
모바일 게임 시장의 주류 장르이던 경쟁형 역할수행게임(RPG) 매출이 감소 추세인 반면, 방치형 RPG와 하이퍼캐주얼(짧은 시간에 즐길 수 있는 간단한 게임) 장르 매출은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국내 앱 마켓 분석업체 아이지에이웍스가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월 한국 iOS·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코딩 교육 스타트업, 사업 다각화 속도낸다 2024-02-26 16:37:45
기존 사업인 IT 교육에 외주 개발, 캐주얼 게임 개발, SaaS 등의 신사업을 추가했다.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이번 SaaS 2종은 팀스파르타가 성장하며 몸소 겪어온 업무 문화 및 마케팅에서의 경험과 지식, 노하우를 집약해 개발한 서비스”라며 “팀스파르타는 이번 신사업을 포함해 공격적으로 사업 확장을 지속할...
'적자폭 확대' 컴투스 "올해 게임·미디어 실적 개선 기대"(종합2보) 2024-02-15 11:40:39
대비 16.6% 감소했지만 스포츠 게임 매출액은 459억원으로 같은 기간 31.2% 증가했다. 캐주얼 게임 매출은 지난해 7월 '미니게임천국'이 출시하며 21억원을 기록, 2022년 4분기 11억원 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한국 31.5%, 북미 30.5%, 아시아 21.2%, 유럽 14.1%, 기타 지역 2.7% 등으로 해외...
컴투스 작년 393억 영업손실…미디어사업 부진에 적자 늘어(종합) 2024-02-15 09:45:41
대비 16.6% 감소했지만 스포츠 게임 매출액은 459억원으로 같은 기간 31.2% 증가했다. 캐주얼 게임 매출은 지난해 7월 '미니게임천국'이 출시하며 21억원을 기록, 2022년 4분기 11억원 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한국 31.5%, 북미 30.5%, 아시아 21.2%, 유럽 14.1%, 기타 지역 2.7% 등으로 해외...
'무거운' K게임, 모바일에선 힘 못 쓰네 2024-02-14 15:15:54
장르다. 매출 2위로 방치형 게임 열풍을 일으킨 중국 게임인 ‘버섯커 키우기’는 MAU 기준 16위였다. 시장 확대가 쉬운 캐주얼 게임에선 이렇다 할 국산 신작이 없었다. 컴투스의 지난해 7월 출시작인 ‘미니게임천국’, 엔씨소프트가 지난해 9월 내놓은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 등도 MAU 순위가 50위 밑이었다. ...
카카오게임즈, 지난해 영업익 745억…전년비 57%↓ 2024-02-08 09:54:18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PC온라인 및 콘솔 게임은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패스 오브 엑자일2' '아키에이지2' 등을 준비 중에 있다. 블록체인 온보딩 프로젝트로 글로벌 IP(지식재산) 활용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 캐주얼 육성 게임 등 각기 다른 매력의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넷마블, 2년만에 흑자…'신작 4총사'로 성장 이어간다 2024-02-07 17:50:46
성공 덕분이다. 올해 유명 지식재산(IP) 기반의 신작 게임으로 흑자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넷마블은 작년 4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6649억원, 영업이익 177억원을 올렸다고 7일 발표했다. 연간으로는 매출 2조5014억원, 영업손실 696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40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80%에 달했다.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