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J그룹, "일본에서 K-패션 열풍 일으킨다" 2025-09-17 11:03:23
점이다. 에스제이그룹 LCDC 패션본부 정은진 본부장은 "엘씨디씨티엠의 성장과 미래 가치에 대해 영향력 높은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관심을 보내주고 있는 점이 고무적"이라면서 "작년부터 해외 진출의 초석을 차곡차곡 다지고 있고, 하반기에도 특별한 컨셉의 재미있는 협업 출시와 상해 쇼룸 오픈...
결제할인·상품권증정…롯데백화점, 유커 대비 외국인 혜택 확대 2025-09-17 06:00:06
관광객이 패션·뷰티 상품군에서 당일 30만·60만원 이상 구매한 경우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준다. 잠실점에서는 시계·주얼리 상품군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외국인 고객에게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선착순 증정한다. 서울관광재단과 제휴해 '디스커버서울패스'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에비뉴엘바(AVENUEL...
카타르서 아이돌 포토카드 사고, 리사 후드티 쇼핑…한류 업고 K중고품 '금맥' 터졌다 2025-09-15 17:03:25
거래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해외 역직구 구매대행 플랫폼 딜리버드코리아에서는 올해 상반기 전체 거래 건수의 40%가 K중고품이었다. 2년 전인 2023년만 해도 리커머스 비중이 10% 미만이었으나 최근 큰 폭으로 확대됐다. 김재은 딜리버드코리아 부사장은 “미국, 호주, 일본을 중심으로 K팝 굿즈와 K패션 등...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기업 모집 2025-09-15 13:54:48
△K-Exciting(체험·액티비티) △K-Stylish(뷰티·패션) △K-Healing(휴양·웰니스) △K-Inspired(공연·문화예술) △K-Connected(교통·숙박·플랫폼) 등 6개 카테고리에 맞추어 코리아그랜드세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기업에게는 외국인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사 브랜드와 상품·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기고] K패션, 세계적 도약과 성장의 조건 2025-09-14 17:51:56
서비스 역시 글로벌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맞춤형 해외 판매를 돕는다. 무신사와 같은 플랫폼도 적극적이다. 2022년 개설된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는 3000개 이상의 K패션 브랜드가 입점해 연평균 거래액이 260% 성장세를 기록했다. 중국 일본 중동 등 해외 시장 오프라인 채널 확장을 지원해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
최병오 "K조선처럼 섬유업 부활 이끌 것" 2025-09-14 17:06:28
8월부터 국내 섬유·패션협회 연합체인 섬산련 회장을 맡고 있다. 최근 국내 섬유업은 변곡점을 맞았다. 1960~1980년대 단일 품목 최초로 수출 1억달러와 100억달러를 달성한 주력 산업이었지만 외환위기와 중국 저가 공세로 오랜 기간 부침을 겪었다. 이후 사양산업으로 치부되던 섬유산업은 최근 탄소섬유·고기능성 섬유...
롯데홈쇼핑, 럭셔리 캐시미어 브랜드 '네메르' 론칭 2025-09-14 08:37:09
가성비로 대변되는 홈쇼핑 패션의 틀을 깨고 내구성과 품질을 강화하면서도 실용성 있는 상품을 내세워 홈쇼핑에서도 명품에 견줄 만한 패션이 가능하다는 인식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특히 수십 년이 지나도 형태가 변하지 않고 오래도록 입을 수 있는 옷을 선보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콘셉트 기획부터 상품...
화려한 아프리카 패션에 서울 DDP '들썩'…관중 2천여명 환호 2025-09-14 08:01:00
붐볐다. 패션쇼 시작 전 양문희 씨와 코트디부아르 출신 코나테 이브라힘 씨가 이끄는 포니케 팀의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포니케는 서아프리카 전통에 기반한 강렬한 북소리와 화려한 춤사위를 보여주며 패션쇼에 대한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I am an African'(나는 아프리카인이다)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GS샵, 자체 애슬레저 브랜드 '분트로이' 론칭 2025-09-12 09:08:14
높여 해외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 모든 원단에는 효성 크레오라 스판덱스 원사를 적용했다. GS샵은 원단의 특징을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유 이름을 부여했다. 흡한속건 기능과 부드러운 신축성을 지닌 '글라이드플렉스', 구김을 최소화하는 스트레치 셔츠용 원단...
"K-인테리어 日에 알린다"…오늘의집, 시부야에 첫 오프라인 팝업 2025-09-11 11:02:51
패션브랜드 BEAMS나 스위스 가구회사 Vitra와 협업하는 등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선도하는 매체다. 이번 행사에는 총 89개 인테리어·패션·아트 관련 업체가 참여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이들 중 해외 브랜드는 오늘의집이 유일하다. 오늘의집은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서비스명 '오하우스(Ohouse)'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