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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한 특수에 보일러업계 '땀 뻘뻘' 2013-01-07 16:56:46
사 콜센터에는 고객의 민원 전화가 몰리고 있다. 채미자 경동나비엔 콜센터 운영팀장은 “지난해 11월까지만 해도 하루 평균 9000통 수준이었던 전화가 12월 중순 이후 추워지면서 1만5000통으로 크게 늘었다”면서 “이를 처리하기 위해 150명이었던 센터 요원을 200명으로 늘렸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10개 고객센터와...
통원에서 입원까지 보상되는 의료실비보험의 꼼꼼한 비교 2013-01-07 16:00:33
통해 선택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보험사별 민원 발생 및 보상 관련 소송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금융감독원의 민원평가 등급을 살펴보거나, 보험사 비교 가입이 가능한 전문 사이트에서 가입방법과 주의할 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간단한 통원과 입원 치료에 따른 보험금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다른 ...
연말정산 `민원24`에서 무료발급...유사사이트 주의 2013-01-07 13:15:56
내달 1일까지다. 인터넷에는 민원24와 비슷한 이름으로 민원서류를 유료로 발급하는 사이트가 범람하는 만큼,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행안부는 당부했다. 민원24(http://www.minwon.go.kr)에서는 주민등록 등ㆍ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서류를...
서울시, ‘시민참여옴부즈만’ 출범 2013-01-07 08:51:44
주요 감사·조사활동 참여와 자문활동, 시정전반에 대한 정책제언 등을 하게 됩니다. 7개 분야는 ▲여성복지 ▲도시안전 ▲산업경제 ▲생활환경 ▲도시·교통(도시계획) ▲교육문화 ▲일반행정입니다. 신종우 서울시 민원해소담당관은 “전문가 시민의 시정참여 확대를 통해 서울시정의 전문성을 높이고, 올바른...
<금융사 콜센터 작년 10억건 전화 황당ㆍ엽기 `얼룩'> 2013-01-07 04:55:39
되느냐' 등횡설수설ㆍ화풀이ㆍ억지 민원ㆍ장난 전화도 부지기수 은행이나 보험사, 카드사를 이용할 때 제일 많이 찾는 곳이 콜센터다. 이 때문에 지난해 금융사 콜센터에 걸려온 전화만 10억건을 넘는다. 대출 문의등 꼭 필요한 사례가 대부분이지만 황당한 문의도 많아 전화상담 직원들이 심각한스트레스를...
교통법규 위반 단속사진 10일부터 인터넷으로 확인 2013-01-06 09:07:00
나올 뿐 무인단속 촬영사진이 제공되지 않아 민원이 제기되자 이를 개선한 것이라고 밝혔다.경찰은 단속에 대한 이의 신청을 해당 시스템(efine) 상에서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방안도 이번에 실행한다.범칙금·과태료를 착오로 이중 납부한 경우 인터넷상에서 확인할 수 있고 즉시 환급신청도 할 수 있게 된다.이 홈페이지에...
[사설] 국회의원들은 金배지부터 떼시라 2013-01-04 17:01:04
호텔방에서 무려 4000건에 달하는 지역구 민원용 쪽지예산을 끼워넣으려고 해를 넘기면서까지 4조원 넘는 예산을 주물렀던 예결위 의원들이다. 여야 의원들은 심사서류 한 장 남기지 않고 예산을 갈라먹었다. 게다가 국회의원 연금을 폐지하겠다고 큰소리를 쳐놓고는 정작 올해 예산 128억원은 군말없이 통과시켰다. 2011년...
밀실 논란에 '뜨끔'…與, 뒤늦게 예산심사 손본다 2013-01-03 20:46:05
각 지역구 민원을 반영한 ‘쪽지예산’이 오가는 관행을 차단하겠다는 취지에서다. 이한구 원내대표는 3일 “예결위 운영 방식을 다잡아야 한다”며 “투명성을 높이는 장치를 어떤 형태로든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구체적 방안으로 “예결위를 특위에서 상임위로 하는 방안을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며...
이통사, 신용카드 자동납부 대행 중단 2013-01-03 18:22:57
이같은 조치는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율 인상을 둘러싸고 카드사와의 갈등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가맹점 수수료율에 대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고 자동 납부와 관련된 민원 접수가 폭증하고 있다"며 "고객 피해가 이통사에 전가되는 상황에서 소비자 보호를 위한...
이동통신-카드사 수수료 싸움에 소비자만 '골탕'(종합) 2013-01-03 17:09:52
제대로 설명을 하지 않은 사례가 많아 관련 민원 접수가 폭증하고 있다"며 "고객 피해가 이통사에 전가되는 상황에서 소비자 보호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제휴 중단을 선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통사들이 카드사와 관련 제휴를 중단하더라도 이미 신용카드로 통신요금을 자동납부하던 기존 고객은 계속 자동납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