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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가는 한국콜마, 추격하는 코스맥스…'종합 ODM' 33년의 경쟁 2025-03-05 06:00:53
있다. 한국콜마의 강점은 스킨케어와 선크림 등 기초에 있지만 코스맥스는 쿠션 파운데이션, 립(틴트·립스틱), 아이섀도 등 핵심 제품이 색조다. 한국콜마의 강점은 기초다. 실제 한국콜마의 기초 매출은 색조의 3배가 넘는다. 특히 기초화장품의 마지막 단계인 자외선 차단제를 앞세워 고객사를 끌어모으고 있다....
다이소·올영에 편의점 가세…판 커진 건기식 유통 경쟁 2025-03-04 17:32:49
협업해 3000원, 5000원 균일가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기존 유통 채널에 비해 판매 수수료, 광고·판촉비를 낮춰 초저가를 유지한다. 이 같은 초저가 전략이 경기 불황기에 적중해 다이소의 뷰티(기초·색조 화장품) 제품 매출은 지난해에만 전년 대비 144% 늘었다. 다이소는 건기식 시장에서도 대웅제약, 종근당 등과...
SSG닷컴 "새벽배송 이용 강남3구 고객 40%는 고액 구매" 2025-03-04 08:47:25
레고 등 유아·아동용품과 반려 용품이 잘 팔렸다. 기초 화장품과 가습기, 전기 주전자 등 소형 가전을 주문하는 고객도 많았다. SSG닷컴은 더 많은 고객이 부담 없이 새벽배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31일까지 2만원 이상 주문 시 무제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강남권에서 VIP 고객 비중이 큰...
"태광·코스맥스, 전방산업 호조·中 관계개선 수혜 기대" 2025-03-04 08:33:53
있어 화장품 업종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이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코스맥스는 중국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어 관계 개선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경주APEC 사전행사서 인기 끈 'K뷰티존' 2025-02-27 18:00:50
주최하고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경상북도화장품산업협회, 대구한의대가 주관하는 K뷰티존에는 기초 및 색조화장품, 헤어·스킨·보디케어 제품과 갈바닉, 피부 탄력기, 진동 클렌저 등 도내 33개 뷰티 기업의 화장품, 디바이스 200여 종이 나왔다. 이 가운데 뷰티 디바이스 체험과 퍼스널 컬러 진단 프로그램에 관심이...
삼성증권 "코스맥스, 안정적 성장…K-인디뷰티 수출 영향" 2025-02-25 08:18:58
= 삼성증권[016360]은 25일 화장품 회사 코스맥스[192820]에 대해 국내 인디 고객사들의 견조한 수출 성장세가 지속되며 안정적인 매출 증대를 기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가영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국내 인디 고객사들의) 기초와 색조 모두 간접수출의 비중이 70%에 달하고 상위 10개 고객사 중 절반 이상이 전년...
코스맥스, 지난해 영업익 1,754억…전년비 51.6%↑ 2025-02-24 17:12:30
크게 늘어난 영향이다. 제품 유형별 비중은 기초와 색조가 5대 5의 비율을 기록했다. 세부 유형별로도 파운데이션, 립, 파우더와 같은 색조부터 에센스, 크림류, 선케어 등과 같은 기초 제품까지 특정 유형에 편중되지 않는 고른 분포를 보였다. 코스맥스 중국 법인은 중국 내 화장품 소비 둔화에도 불구하고 역성장에서...
질샌더, ‘단순함 속 호사스러움’ … 미니멀리즘 대중화[류서영의 명품이야기] 2025-02-24 16:32:38
외면당했다. 1978년 반전이 시작됐다. 질 샌더는 화장품 업체인 랭커스터(Lancaster)의 향수 모델로 직접 나서면서 대박이 났다. 1980년대 말부터 과장된 파워슈트에 질려가던 소비자들은 군더더기 없는 간결함이 특징인 질 샌더의 디자인에 매료되기 시작했고 1990년대 중반까지 전성기를 누렸다. 1994년 첫 쇼룸이...
"10만원짜리를 무료로?"…입소문에 외국인까지 '우르르' 2025-02-24 11:23:58
받을 수 있다. 메이크업 프로그램의 경우 기초 화장품을 바르는 단계부터 원하는 콘셉트의 메이크업까지 약 90분이 소요된다. 보통 10만원 전후 가격대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체험 행사는 K뷰티 열풍으로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반응이 좋다. 스킨·두피 컨설팅의 경우 외국인 이용 비중이 80%...
한국콜마는 어떻게 선크림의 제왕이 됐나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2-24 08:14:39
주로 색조를 하고 있고 캐나다 공장은 기초화장품 위주로 만들고 있죠. 그래서 선크림 전용 라인으로 하나 더 세우는 겁니다. 사실 이 결정이 쉽진 않았아요. 미국 공장 가동률은 50%를 밑돌고 캐나다 공장은 이보다 더 안 좋거든요. 하지만 선크림 주문이 워낙 많고 이게 또 미국이나 북미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어서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