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레드로버, 中 최대 민영그룹서 341억원 투자 유치 2015-06-16 08:55:53
최대 전자제품 유통사로 시작해 부동산개발 사업, 전자상거래 관련 사업, 은행업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거대 기업이란 설명이다. 중국 전역에 1800여개의 점포, 대규모의 부동산, 20만명에 달하는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쑤닝그룹은 중국 엔터테인먼트 사업 진출을 위해 쑤닝 유니버설 미디어를 설립하고, 이를 위한...
MS, 1분기 순익 12% 감소…노키아 인수 등 구조조정 비용 2015-04-24 07:16:32
내고 있음을 보여 주는 것으로 풀이된다.서버 제품과 서비스 매출은 12% 증가했고 윈도 서버와 sql 데이터베이스 서버 등 가장 비싼 버전의 제품군의 매출 증가율은 25%였다.기업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윈도와 오피스를 포함한 상업 라이선싱 사업부의 매출은 100억 달러였다.pc 제조업체가 탑재하는 윈도의 매출은 윈도...
제일기획, 중소기업과 캐릭터 사업 진출…'아둥가' 사업설명회 2015-02-10 10:32:31
등을, 제일기획은 마케팅과 라이선싱 등을 담당한다.아둥가는 캠핑족이 정글에 두고 간 tv 속 뮤직비디오에서 아이돌 여가수를 보고 마음을 빼앗겨 정글을 떠나 한국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된다는 배경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다. ‘힙합’, ‘악동’, ‘섹시’ 등의 콘센트로 10~20대를...
KOCCA, 국산 캐릭터 뉘른베르크서 300만 달러 수출 달성 2015-02-09 09:54:01
관심을 받으며, 러시아, 그리스, 터키 등의 기업과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 □ 국내 참가업체의 한 관계자는 '첫 참가인 점을 감안 했을 때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행사와 같은 세계 최대 규모의 견본시에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최신 정보를 습득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
라인프렌즈, 리락쿠마 이기고 'LIMA ALA' 2관왕 석권 2015-01-15 14:53:27
성장을 기록한 라이선싱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으로, 라인프렌즈는 가파른 성장세와 남녀노소 누구나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캐릭터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아 진격 신드롬을 가져온 '진격의 거인', 전세계에 두터운 팬층을 거느린 일본 국민만화 '원피스' 등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특허 괴물' 무더기 소송에 몸살 앓는 글로벌 IT기업 2014-10-10 16:54:34
라이선싱을 2018년까지 연장하는 계약을 맺은 것도 이 때문이다.1997년 세계 휴대폰 시장의 40%를 차지한 스웨덴의 에릭슨은 스마트폰 발전 흐름을 쫓아가지 못해 2012년 3월 소니에 팔렸다. 하지만 에릭슨은 무선기술 특허만 3만5000건을 소유한 ‘맹주’다. 최근 들어 에릭슨은 보유 특허를 무기로 내세우기...
경기도 13개 캐릭터 기업, 74억 원 상당 수출 계약 성과 2014-07-21 11:21:22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서울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4'에서 경기도 13개 캐릭터 기업이 총 720만 달러(한화 74억) 상당의 계약 추진액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전년 수출 추진액 65억 원 대비 13% 성장한 성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도 공동관 구성을 통해 도내 13개 캐릭터 기업의 전시 참가 및...
박순재 알테오젠 사장 "바이오복제약 개발 초기부터 해외업체 손잡아 매출 10배↑" 2014-06-12 21:42:27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알테오젠은 이에 따라 해외 제약사로부터 바이오시밀러 개발 단계별로 기술료(마일스톤)를 받고 있다. 2010년 6억원이던 매출이 지난해 열 배로 뛰었다. 박 대표는 “바이오시밀러 상용화를 위한 임상이나 마케팅은 바이오벤처가 직접 할 수 없기 때문에 각 나라 제약사의 공동개발 형태로...
‘뽀통령’ 뽀로로 명불허전, 여전히 이름값 톡톡 2014-05-27 10:51:35
따르면 현재 뽀로로는 약 200여 개 회사와 라이선싱 계약을 한 상태로, 뽀로로가 들어간 상품만 2000여 개에 달한다.뽀로로 캐릭터를 이용해 가장 활발한 캐릭터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곳이 바로 식품업계이다.어렸을 때 형성된 입맛은 성인이 되어서도 쉽게 변하지 않기 때문. 업계에서는 미래의 주 소비층인 어린이들에게...
[발기부전치료제] 동아ST '자이데나', 토종 1호 저력…인도 등 12개국 공략 2014-02-25 06:57:09
3상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품목 허가 신청을 준비 중이다. 이르면 연내 미국에서 비아그라, 시알리스, 레비트라의 아성에 도전장을 내밀 계획이다. 앞서 2011년 12월에는 일본 메이지세이카파마사와 전립선비대증 치료제로서 아웃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