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유성·김미령 셰프 '바다밥상' 선보인다…관광공사, 해양 미식 이벤트 개최 2025-04-24 08:31:42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유진호 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바다라는 공간이 주는 특별함에 미식의 스토리텔링을 더한 새로운 해양관광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파도 파도 끝없는 매력'을 가진 바다를 활용해 다양한 지역 관광 콘텐츠를 발굴·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부산...
한국관광공사, 이모카세 김미령 셰프의 바다밥상 드실 분! 2025-04-24 08:30:51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바다라는 공간이 주는 특별함에 미식의 스토리텔링을 더한 새로운 해양관광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파도 파도 끝없는 매력’을 가진 바다를 활용해 다양한 지역 관광 콘텐츠를 발굴·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부산 편 이벤트에 외국인 관광객 30명을 별도...
"와~ 돈값 하네"…디즈니+, 신작 라인업에 기대감 '솔솔' 2025-04-23 20:52:50
이 작품은 지난 한 해 전 세계 디즈니+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중 최다 시청 타이틀 1위에 오르며 새로운 흥행 파워를 입증했다. 지난해 시즌2 제작을 공식 발표한 '무빙'에 이어 '킬러들의 쇼핑몰' 역시 최근 시즌2 제작이 확정되며,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중기부, 글로컬 상권·로컬브랜드 창출 8개팀 선정 2025-04-23 12:00:06
글로컬 상권 창출은 골목상권에 다양한 공간·콘텐츠를 결합해 국내외 유동 인구를 골목상권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사업이다. 골목상권 내 앵커스토어(주요 상점)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지역주민, 건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업하도록 지원한다. 창출팀에는 서울 종로구(대표기업 어반플레이)와 대전 중구(윙윙) 등이...
[게시판] 관광공사, '대국민 아이디어' 우수과제 선정 2025-04-23 11:48:34
이벤트에는 274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미식과 로컬 관광콘텐츠를 연결하는 신개념 서비스'와 '한국 스타의 여정을 직접 체험하는 팬덤 여행 플랫폼-케이스타 트레일', '국민 행복 증진 관광 프로젝트-치유 여행 바우처' 등이 우수과제로 선정됐다.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사 대...
부산 '시그니처 스토어' 발굴 지원 2025-04-21 17:27:47
점포를 선정하는 ‘2025년 시그니처 스토어 발굴 및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점포 육성에 그친 기존 사업과 달리 시그니처 스토어를 중심으로 여러 활동을 추진해 상권 전체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지역 재생을 위한 핵심 콘텐츠를 갖춘 로컬 크리에이터 소상공인을 선정해 축제와 홍보...
경북도, ‘생활권 단위 로컬 콘텐츠 활성화 사업’ 참여 단체 모집 2025-04-21 14:41:59
로컬 콘텐츠 활성화 사업’ 공모에서는 경북의 지역 특성과 자원을 이해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를 기획·실행할 수 있는 역량 있는 기업 또는 단체가 대상으로, 최대 4개소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지역 고유의 이야기를 반영한 브랜드 개발 ?로컬 크리에이터와 협업 콘텐츠 ?지역 맞춤형 자율 기획...
라한호텔, 경주 청년들이 운영하는 굿즈 매장을 호텔 안으로…목포선 로컬투어 패키지 2025-04-16 15:55:24
“로컬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동시에 호텔에서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어 재구매율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이다.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와 괜찮아마을은 올해도 ‘레트로 원도심 투어’ 패키지를 통해 목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여행의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라한호텔의...
KT, 미디어 사업 3대 포트폴리오로 키운다…내년까지 5천억 투자 2025-04-16 11:41:26
3가지 확장 전략을 통해 IP 가치를 성장시킬 계획이다. 오리지널 콘텐츠 유통 전략을 넷플릭스, 티빙 등 OTT 동시 공개 방식으로 전환해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신병 시리즈'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신병 : 더 무비' 영화를 제작하는 등 콘텐츠 포맷을 확장하고 IP를 활용한 전략적 파트너십 기...
'포스트 우영우' 찾는다…KT "미디어 매출 5조 목표, AI로 속도" 2025-04-16 10:00:00
성장시킬 계획이다. 특히 폐쇄적으로 운영하던 지니 TV 오리지널 콘텐츠 유통 전략을 개방적으로 바꿨다.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니 TV와 KT ENA 독점 공개에서 넷플릭스, 티빙 등 OTT 동시 공개 방식으로 전환한다. '신병 시리즈'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신병 : 더 무비'를 영화로 제작하는 등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