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카드, 바쁜 일상 속 '신한페이판'으로 간편결제 '뚝딱…종합금융플랫폼 잘 묘사 2020-12-09 15:22:54
뜨겁다. 지난 7일 기준 유튜브 동영상 시청횟수는 756만 회를 기록했다. 유튜브 동영상 후기는 ‘카드에 대해 몰랐던 상식을 알려준다’, ‘비싼 모델 데려와서 홍보하는 올드한 광고 안 찍어서 좋다’는 평가 등이 주를 이뤘다. 신한페이판은 신한카드가 카드업계에서 최초로 개발한 간편결제 앱이다. 현재 가입자 수는...
진격의 카카오커머스, 올 3분기 거래액 68% 급증 2020-12-07 15:23:36
누적 시청 횟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공동주문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의 이용도 급격히 늘고 있다. 서비스 개시 4년9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3000억원을 돌파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중소업체들이 아이디어 상품을 제시하면 소비자들이 공동 주문을 요청해 소비하는 구조로 판매가 이뤄진다. 회사 관계자는 “재고를 줄여...
네이버 쇼핑라이브, 4개월 만에 누적 시청 4천500만회 달성 2020-12-07 09:29:03
1천500만회의 시청 횟수를 기록하면서 한 달 만에 4천500만회에 도달했다. 누적 구매 고객은 40만명을 돌파했고, 11월 총 거래액은 서비스 초창기인 8월보다 340% 증가했다. 주 1회 이상 라이브를 꾸준히 여는 판매자는 최근 한 달 사이에 80% 늘어났다. 네이버 측은 "수제초콜릿, 롱보드, 이유식 등 다른 플랫폼에서 보기...
밤 9시 사실상 '셧다운'…"무슨 소용이냐" 불만 나오는 이유 2020-12-05 12:19:04
밤 10시 이후 운행 횟수를 20% 감축했는데, 이날부터는 밤 9시 이후 30% 운행 횟수를 줄인다. 시내버스는 이날부터, 지하철은 8일부터 감축 운행이 시작된다. 서울시는 서울지하철 외 구간 감축 운행을 위해 국토교통부, 코레일과도 협의 중이다. 비상 상황이 오면 지하철 막차 시간을 자정에서 오후 11시로 당기는 방안도...
'첫돌' OTT 시즌 "오리지널 콘텐츠·양방향 서비스로 승부" 2020-11-29 09:00:05
실시간 채널 시청자 수는 167%, 관련 매출은 50% 증가했다. 오리지널 콘텐츠 시청 횟수도 전년보다 162% 많아졌고, 첫 오리지널 영화 '첫잔처럼'이 올해 HBO와 VIKI 등에 판매되며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내년에는 시즌만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토종 OTT의 위상을 높이는 데...
조사 시작하면 기본 한 달…정부 행정조사에 신음하는 기업들 2020-11-26 14:16:21
및 횟수 제한’(15.8%), ‘효율적 이의신청 제도 운용’(12.1%)이 뒤를 이었다. 전경련은 “정부가 2017년 12월 ‘국민 불편·부담 경감을 위한 행정조사 혁신방안’을 발표하고 27개 부처 총 608건에 달하는 항목 중 175건을 정비했지만 기업 부담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행정조사 기간도 짧지 않았다....
전경련 "행정조사가 기업에 큰 부담…조사 기간 길고 중복" 2020-11-26 10:44:46
컸고, 시청(22.7%), 세관(13.6%), 환경부(9.1%) 순이었다. 전경련은 "정부는 2017년 12월 '국민 불편·부담 경감을 위한 행정조사 혁신방안'을 발표해 10년 만에 행정조사를 전수 조사하고, 27개 부처 총 608건에 달하는 항목 중 175건을 정비했다"면서 "하지만 기업 부담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커머스 '라방' 돌풍…6개월 새 1000만건 시청 2020-11-25 15:47:13
1회 평균 시청 횟수는 10만 건에 육박한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축구 전용구장인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의 최대 수용 인원이 6만6704명. 이보다 많은 인원이 실시간으로 카카오커머스 라이브 방송을 보는 셈이다. 올 5월 방송 개시 이후 누적 시청 횟수는 1000만 건(지난 20일 기준)을 넘어섰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 심상찮다…'쇼핑라이브' 누적 조회수 1000만회 돌파 2020-11-25 11:41:24
시청 횟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지난 5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뒤 지난 10월에 정식 출범했다. 이번 누적 시청률 1000만회는 베타 서비스 시작 이후 6개월 만에 얻은 성과로, 하루에 1~2회 큐레이션해 방송을 진행하는 특성상 이러한 실적은 이례적인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 쇼핑라이브 터졌다…누적 조회수 1천만회·거래액 21배 2020-11-25 08:42:14
100일 만에 라이브 누적 시청 횟수 500만회를 돌파한 바 있다. 쇼핑업계에서는 라이브 커머스가 생방송 특성상 하루에 1∼2회 방송을 하는 점을 고려하면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성장세가 괄목할 수준이라고 평가한다. 카카오커머스는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이후로 총 85회 방송했다. 방송 1회당 평균 시청 횟수가 약 11만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