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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나EV 전량 리콜…현대차-LG '1조 비용' 누가 떠안을까 2021-02-24 16:54:45
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며 “고전압 배터리시스템을 모두 교체하는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고 24일 발표했다. 리콜 비용은 1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현대차와 LG에너지솔루션이 리콜 비용을 어떻게 나눌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다음달 29일부터 리콜국토부는 이날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과...
LG에너지 부인에도 배터리 불량 지목…화재 악재에 발목 잡히나 2021-02-24 16:42:57
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다음달 29일부터 고전압배터리시스템(BSA)를 모두 교체하는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리콜 대상은 국내 코나 전기차 2만5천83대를 포함해 전 세계 8만1천701대다. 배터리 전량 교환 비용은 1조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현대차와 LG에너지솔루션이 교환...
현대차, '잇단 화재' 코나 EV 등 2만6699대 리콜 [종합] 2021-02-24 16:31:02
내부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돼 리콜에 나선 것이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해 10월 화재가 발생한 코나 전기차에 대해 리콜을 시행,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러나 지난달 23일 대구에서 또다시 충전중이던 코나 전기차에서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아예 배터리 전량을 교체하기로 했다....
"코나EV 배터리셀 제조불량으로 화재 가능성…자발적 리콜"(종합) 2021-02-24 16:01:40
셀 제조불량(음극 탭 접힘)으로 인한 내부 합선일 가능성이 높다는 국토교통부의 조사 결과가 나왔다. 국토부는 현대차에서 제작·판매한 코나 전기차 등 3개 차종 2만6천699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시정조치(리콜)한다고 24일 밝혔다. ◇ LG에너지솔루션 난징공장 생산 배터리 결함 확인…3개 차종 대상 리콜...
현대차, 코나 EV 배터리 전량 교체…1조원 비용 분담이 관건 2021-02-24 15:24:55
셀 제조불량(음극탭 접힘)으로 인한 내부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다만 화재 재현 실험에서 이를 직접 확인하지는 못해 실험을 계속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작년 10월 리콜시 원인으로 제시된 배터리셀 분리막 손상의 경우에도 분리막 손상이 있는 배터리셀로 화재 재현 실험을 하고 있으나...
코나EV 화재 원인은 `배터리 팩`…LG엔솔-현대차 책임 소재는? 2021-02-24 14:41:40
크게 ▲ 셀 제조 당시 음극탭 접힘으로 인한 내부합선 또는 ▲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업데이트 당시 BMS 충전맵 로직 오적용 등이다. 화재 원인에 따라 전자는 LG에너지솔루션, 후자는 현대자동차에 책임이 넘어갈 가능성이 높다. 여전히 화재의 주요 원인에 대해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서 결함...
현대차, 전세계에서 리콜하는 전기차는 8만1천701대…1조원 예상 2021-02-24 14:14:11
셀 제조불량(음극탭 접힘)으로 인한 내부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돼 다음달 29일부터 고전압배터리시스템(BSA)을 모두 교체하는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리콜 대상은 국내의 경우 코나 EV 2만5천83대, 아이오닉 전기차 1천314대, 일렉시티 302대 등 총 2만6천699대다. 해외에서는 코나 EV...
"코나EV 화재원인은 배터리셀 제조불량 내부합선…자발적 리콜" 2021-02-24 13:47:46
"코나EV 화재원인은 배터리셀 제조불량 내부합선…자발적 리콜" 국토부 "셀 내부 음극탭 접힘으로 화재 발생 가능성…최종 결론은 아냐" 코나 등 3개 차종 2만6천여대 내달 29일부터 리콜…고전압배터리시스템 교체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현대차[005380] 코나 전기차(EV)의 잇따른 화재 원인은 배터리 셀...
"코나EV 화재 원인은 배터리셀 불량"…자발적 리콜 2021-02-24 13:08:02
접힘)으로 인한 내부 합선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는 현대차에서 제작·판매한 코나 전기차 등 3개 차종 2만6천699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시정조치(리콜)한다며 24일 이 같이 밝혔다. 리콜 대상은 코나 EV 2만5천83대, 아이오닉 전기차(AE PE EV) 1천314대, 일렉시티(전기버스·LK EV)...
[속보] "코나 화재 원인은 배터리셀 불량…배터리시스템 교체" 2021-02-24 13:05:17
일렉시티(전기버스·LK EV) 302대 등이다. 국토부에 따르면 이들 차종에는 LG에너지솔루션 중국 난징공장에서 2017년9월~2019년7월에 생산된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됐는데 배터리 일부에서 셀 제조불량으로 인한 내부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3개 차종은 이달 29일부터 고전압배터리시스템(BSA)을 모두 교체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