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플릭스, 쿠팡·티빙 따돌리려 할인공세…수익은 내리막 2025-11-16 17:58:13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 간 점유율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국내 시장이 포화 국면에 접어들면서 할인·제휴 상품 확대 등 수익성 악화를 감수한 이용자 쟁탈전이 격화하는 모습이다.◇ 넷플까지…‘빅3’ 출혈경쟁 가속16일 대체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넷플릭스와 티빙 등 주요 OTT 기업의...
[오늘전통 청년 초기창업지원 공모 6기 선정기업 CEO]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하치’ 2025-11-16 17:55:39
편집숍 등과의 협업 유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자사몰을 중심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있으며, 해외 소비자 유입을 위해 해외 박람회에도 준비 중이다. 또한 하치는 단순한 제품 홍보가 아닌 ‘문화적 경험의 공유’를 목표로 하고 있다. SNS에서는 전통의 색감과 패턴, 그리고 ...
[오늘전통 청년 초기창업지원 공모 6기 선정기업 CEO] 한의학적 근거와 과학적 설계에 기반한 건강차 제조하는 ‘원차’ 2025-11-16 17:52:09
COM),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유통망을 확보했다. 또한 벤더사를 통한 다양한 유통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B2B 판매 라인도 확대하고 있다. 마케팅 측면에서는 콘텐츠 중심의 브랜딩 전략을 채택해, 한의학 기반 건강 지식을 전달하는 SNS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해외 시장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매년 4500억 손실' 개미들 울리더니…결국, 칼 빼들었다 2025-11-16 13:37:42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2월 15일부터 해외 파생상품을 처음 거래하는 일반 개인은 사전교육(1시간 이상)과 모의거래(3시간 이상)를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이수 시간은 투자자의 연령, 투자성향, 과거 거래 경험에 따라 더 늘어날 수도 있다. 사전교육 영상은 정식 시행 전인 17일부터 금융투자협회 온라인 ...
K뷰티 산업 재편 본격화…글로벌 브랜드 vs 제조 전문 2025-11-16 07:11:00
전부터 북미 시장에서 브랜드를 선점했고, 온라인이나 라이브 커머스 등으로 채널을 다양하게 해서 살아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 교수는 또 "인디 브랜드들이 선전하면서 코스맥스, 한국콜마 등의 ODM 기업들도 계속된 성장이 예상된다"며 "에이피알은 디바이스 시장에서 성공하고, 글로벌 공략도 적극적으로 하면서 급...
"비싸도 살래요" 못사서 난리…中화장품에 푹 빠진 Z세대 [현장+] 2025-11-15 15:00:57
개설하고 온라인 홍보를 시작하는 등 국내 진출을 타진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기존 뷰티 브랜드에서 보기 어려운 색감과 화려한 패키지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Z세대에게도 주목을 받고 있다. 공주풍이라는 이색적인 콘셉트를 앞세워 틱톡 팔로워 수는 120만명을 넘어섰으며 일본에서도 1000개 이상의 매장에 입점해...
"샘 월튼 이후 최고의 경영자"…기술 혁신 이끈 맥밀런 은퇴의 의미 [될종목] 2025-11-15 09:40:41
글로벌 확장을 주도했다. 그가 해외 사업을 총괄하는 동안 월마트 해외 매장은 14개국 3,300곳에서 26개국 6,300곳으로 늘었다. 2014년 아마존의 급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월마트의 5번째 CEO로 선임된 맥밀런은 취임하자마자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냈다. 2016년 이커머스 스타트업 젯닷컴(Jet.com)을 33억 달러에 인수하며...
K홍삼으로 최대 건기식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 정관장 2025-11-14 18:59:01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관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확대하는 유통 전략도 펼치고 있다. 코스트코·월마트 등 현지 대형 유통망에 입점했으며, 미국 건기식 온라인 시장의 70~80%를 차지하는 아마존에도 공식 입점했다. 직영몰 비롯해 아이허브, 위 등 아시아계 특화 e커머스 플랫폼에서도 판매를 늘...
롯데免, 3분기 영업이익 183억 '흑자 전환'…매출 7241억 2025-11-14 18:53:43
개별관광객(FIT)의 방문이 늘었고, 온라인 매출이 신장하면서 흑자를 기록했다. 온라인 면세점 매출은 작년 3분기 대비 약 28% 증가했고, 해외점 매출은 약 8% 신장하며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K-콘텐츠 열풍을 타고 한국을 찾는 다국적 관광객이 꾸준히 늘어난 데다 지난 9월 말 시행된 중국인 단체관광객의 무비자...
호텔롯데, 3분기 영업이익 1천170억원…작년보다 384% 증가 2025-11-14 18:05:47
신장하면서 지난 1분기부터 흑자를 이어가고 있다. 온라인 면세점 매출은 작년 3분기 대비 약 28% 증가했고, 해외점 매출은 약 8% 늘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9월 말 시행된 중국인 단체관광객 무비자 입국 허용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의 개최 효과로 한중 교류 회복 분위기가 확산하는 데 기대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