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산 후판에 27.9∼38% 잠정 반덤핑 관세…"국내 산업 피해" 2025-02-20 18:00:00
27.91%~ 38.02% 부과를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건의하기로 했다. 기업별 예비 덤핑률은 바오스틸 27.91%, 장쑤샤강 29.62%, 샹탄스틸·사이노 인터내셔널·샤먼 ITG 38.02%, 기타 공급자 31.69%다. 우리나라의 덤핑 방지 관세 부과 체계는 산업부 무역위원회가 조사를 거쳐 건의하고, 기획재정부가 이를 집행하는 체계로 되어...
교육수준 높고 바잉파워 갖춰 2025-02-17 18:28:09
27.9% 많다. 베이비부머의 경제적 영향력은 미국 일본 중국 등 주요국에서 나타나고 있다. 미국 중앙은행(Fed)에 따르면 전체 인구의 20%가량을 차지하는 미국 베이비붐 세대(1946~1964년생)가 소유한 자산은 미국 전체 가계 자산의 50%가 넘는다. 우리보다 고령화가 일찍 시작된 일본은 60세 이상 시니어 세대가 일본 전체...
일본 종이 출판 시장 28년간 62% 감소…지난해 1조원 하회 2025-02-16 11:22:31
인구 감소와 스마트폰 보급 등에 따라 하락세를 잇고 있다. 이에 따라 동네 서점도 갈수록 줄고 있다. 일본 출판문화산업진흥재단의 작년 8월 조사 결과 서점이 없는 기초자치단체가 전체의 27.9%에 달했다. 산케이신문은 "전자 서적의 매출을 합쳐도 현재의 출판시장 규모는 전성기의 60%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고...
아이오닉9·팰리세이드·타스만, 자동차 안전도 검증한다 2025-02-14 10:41:48
EV4(27.9%), 볼보 EX30(14.6%) 순으로 표를 얻었다. 하이브리드차는 팰리세이드(36.3%), 볼보 V60(21.4%), 렉서스 NX350h(19.4%), 내연기관차는 타스만(26.6%), BMW 228(20.4%), 포드 익스플로러(18.2%) 등이었다. 공단 산하 자동차안전연구원은 올해 아이오닉9등 3개 차종과 자체 선정한 신차 모델을 대상으로 충돌·외부...
2024년 성적표 받아든 게임업계…해외 실적이 희비 갈랐다 2025-02-13 18:21:03
27.9% 감소하면서 2021∼2023년 달성한 매출 1조원선 아래로 물러났다. 영업이익도 65억원으로 간신히 연간 실적 적자를 면했고 순손실은 1천210억원으로 나타났다. 카카오게임즈는 2021년 선보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이후 장기 히트작이 없는 상태다. 퍼블리싱 라인업 확대에 주력해온 카카오게임즈는 올해부터...
'親트럼프' 아르헨티나 밀레이, 美 철강관세에 국내서 비판 직면 2025-02-13 07:22:11
극심한 내수경제 침체로 미국으로부터의 수입이 27.9% 급감하면서 2억달러 정도 소폭 흑자를 낸 정도인데 철강·알루미늄 관세 부과 대상이 돼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밀레이 정권 출범 이후, 재정 긴축 정책의 일환인 공공 건설 중단으로 일 년 새 생산이 22.6% 감소한 철강·알루미늄 생산업체들이 트...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12일) 2025-02-12 15:48:58
│27.9 │유한양행 │294.0 │22.3 │ │스 ││ │ │ │ │ ├────┼──────┼─────┼─────┼─────┼─────┤ │삼성중공│299.7 │227.2 │현대차│222.0 │11.2 │ │업 ││ │ │ │ │ ├────┼──────┼─────┼─────┼─────┼─────┤...
[고침] 경제('첫 연간 적자' 엔씨 "쉽지 않은 한해…체질…) 2025-02-12 11:24:28
27.9% 감소한 2천156억원을 기록했다. 연간 기준으로도 2023년 대비 22% 감소한 9천367억원을 기록, 모바일 게임에서만 1조9천343억원의 매출을 낸 2022년 대비 2배 이상 줄어들었다. 매출 감소 폭은 '리니지W'에서 특히 두드러졌다. 리니지M의 경우 2022년 대비 매출액이 4.6%만 감소했지만 리니지W는 같은 기간...
'첫 연간 적자' 엔씨 "MMORPG 잠재력 여전…지적은 통렬히 반성"(종합) 2025-02-12 10:10:13
27.9% 감소한 2천156억원을 기록했다. 연간 기준으로도 2023년 대비 22% 감소한 9천367억원을 기록, 모바일 게임에서만 1조9천343억원의 매출을 낸 2022년 대비 2배 이상 줄어들었다. 매출 감소 폭은 '리니지W'에서 특히 두드러졌다. 리니지M의 경우 2022년 대비 매출액이 4.6%만 감소했지만 리니지W는 같은 기간...
'첫 연간 적자' 엔씨 "쉽지 않은 한해…체질 개선 불가피했다" 2025-02-12 09:26:36
27.9% 감소한 2천156억원을 기록했다. 연간 기준으로도 2023년 대비 22% 감소한 9천367억원을 기록, 모바일 게임에서만 1조9천343억원의 매출을 낸 2022년 대비 2배 이상 줄어들었다. 매출 감소 폭은 '리니지W'에서 특히 두드러졌다. 리니지M의 경우 2022년 대비 매출액이 4.6%만 감소했지만 리니지W는 같은 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