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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NA분석해 암 살해세포 만든다 2013-02-19 17:06:16
개의 dna 염기 서열이 서로 달라붙는 결합 반응을 이용해 데이터를 연산하는 일명 ‘dna 컴퓨터’도 차세대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김태훈 기자 taehun@hankyung.com■ dna디옥시리보핵산. 생물의 유전정보를 담고 있는 세포 내 물질로 이중나선 구조를 띠고 있다. 한쪽 나선을 떼어내 그대로 복제하는 방법으로 다음 세대에...
스마트기기로 생활습관별 건강관리 2013-02-19 17:06:02
데이터를 바탕으로 칼로리 소모량을 분석한 웰빙지수(huwi)를 이용해 맞춤형 식단, 운동, 생활편의 서비스 등을 자동 추천해준다. 활동량측정기 등 휴대할 수 있는 개인용 스마트기기를 통해 생활패턴을 분석,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시하는 게 특징이다. 조위덕 단장은 “개인의 생활 데이터를 분석해 아이...
삼성 '윤부근TV'…똑똑함의 차원을 바꾸다 2013-02-19 16:56:03
시스템을 갖출 방침이다. 이른바 ‘빅 데이터’와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수년 내 방대한 정보를 보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세계 스마트tv 10대 중 4대 이상이 삼성 제품이다.삼성전자 관계자는 “스마트tv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모으면 나이와 성별 국가별로 다른 시청 패턴을 분석할...
KT, 유선망에도 'LTE 워프' 도입 2013-02-19 16:55:46
기술은 데이터 처리를 원활하게 함으로써 데이터 속도를 높인다. 오 부문장은 “한 가정에서 인터넷tv와 인터넷전화, 와이파이 등을 함께 쓰면서 트래픽 폭발이 일어나고 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유선망에도 ccc 기술을 적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kt는 또 여러 개의 주파수 가운데 효율성이 높은 주파수를...
기본 용량 다 못써도…돈은 다 받는 스마트폰 요금제 2013-02-19 16:55:39
이동전화서비스 이용자 가운데 음성통화와 데이터통신 등 기본 제공량을 다 쓰지 못하는 소비자가 많아 요금체계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동전화서비스 이용자들의 월평균 음성통화 사용량은 기본 제공량(3g 54요금제)의 74.3%, 데이터통신은 56.7%(lte 62요금제)밖에 안 된다고 19일 발표했다....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 25일 개막…'타이젠' OS시장 구글·애플 아성 깰까 2013-02-19 16:55:29
데이터 전송 속도를 두 배로 향상시키는 기술)을 올 하반기에 국내 시장에서 상용화할 예정이다.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비아그라의 '굴욕'…20~30대...
의사 노하우 고스란히, 믿고 사는 제품들 보니… 2013-02-19 16:16:22
오랫동안 쌓아온 함소아한의원의 진료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어린이 홍삼 ‘홍키통키’를 리뉴얼 출시했다. 일반적인 어린이 홍삼과 달리 6년근 홍삼에다 함소아한의원에서 직접 사용하는 녹용과 지황, 맥문, 도라지, 참당귀 등 각종 한방 재료를 첨가했다. 또 이 제품은 연령별로 필요로 하는 영양 성분이...
휴대전화 요금 불만 급증…기본제공량 남아(종합) 2013-02-19 15:09:48
음성 통화는 68%, 문자서비스는 28.6%, 데이터통신은 56.7%만 쓰는 것으로 파악됐다. 응답자의 28.4%는 기본 제공량의 잔여분을 이월해주기를 원했다. 기본요금 인하(17.9%)와 맞춤형 요금제 다양화(15.7%) 요구도 많았다. 소비자원은 이동통신사업자에게 기본 제공량 잔여분의 이월 및 맞춤형 요금제의확대 등...
인포섹, 웹서버 해킹 탐지 전용 솔루션 출시 2013-02-19 12:19:25
해킹 프로그램으로, 홈페이지 변조 ·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정보유출 · 스팸메일 발송 등의 심각한 피해를 입힌다고 인포섹은 전했습니다. 인포섹은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에 대해 자사의 관제 서비스 노하우가 담긴 관리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사고 발생 시 포렌직 전문팀인 Top-CERT를 통해 웹셀로...
휴대전화 요금 불만 급증…기본제공량 남아 2013-02-19 12:00:55
음성 통화는 68%, 문자서비스는 28.6%, 데이터통신은 56.7%만 쓰는 것으로 파악됐다. 응답자의 28.4%는 기본 제공량의 잔여분을 이월해주기를 원했다. 기본요금 인하(17.9%)와 맞춤형 요금제 다양화(15.7%) 요구도 많았다. 소비자원은 이동통신사업자에게 기본 제공량 잔여분의 이월 및 맞춤형 요금제의확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