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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사망사고 SPC…공장 문 닫고 이미지 타격 2025-05-20 15:59:11
계열사들의 브랜드명이 적힌 불매 리스트까지 돌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은 '대체 몇 번째 사고냐', '피에 젖은 빵을 먹어야 하나' 등 날을 세우는 모습입니다. 결국 주요 공장에서 생산이 중단된 데다 '반SPC' 정서까지 커지면서 실적과 이미지 모두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KB자산운용, 독창적인 ETF로 시장 선점…대체투자 부문 부동의 1위 2025-05-20 15:57:30
ETF 순자산 1500억 돌파단순히 브랜드명을 바꾸는 차원을 넘어 KB자산운용 ETF 사업 방향과 브랜드 전략도 전면 개편했다. KB자산운용은 현재 투트랙 전략을 펼치고 있다. 연금 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국가 대표지수형’은 낮은 보수로 운용하고, ‘테마형 상품’ 시장에선 참신한 테마를 선점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신춘호 농심그룹 선대회장, '기업가 명예의 전당' 헌액 2025-05-16 13:53:41
발음하는 것을 듣고 새우깡으로 브랜드명을 정했다는 일화도 널리 알려져 있다. 양희동 한국경영학회 회장은 신 선대회장에 대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가로서 탁월한 경영성과와 업적을 쌓았고, 미래 산업혁신과 경제성장을 위한 성공적인 기업 경영으로 우리나라 경제의 비약적인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헌액...
'흑백의 미학' 칼 라거펠트 성수동 상륙…국내 첫 몰입형 팝업(종합) 2025-05-16 13:48:18
쌓은 독일 출신의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이자 그가 출시한 패션 브랜드명이기도 하다. 1984년 출시 이래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독일 뮌헨, 중국 상하이,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 200개 이상의 매장을 열었다. 한국에선 CJ온스타일이 2019년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독점 유통하고 있다. ...
'칼 라거펠트의 미학' 성수동서 만난다…국내 첫 몰입형 팝업 2025-05-16 13:00:00
브랜드명이기도 하다. 1984년 출시 이래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독일 뮌헨, 중국 상하이,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 200개 이상의 매장을 열었다. 한국에선 CJ온스타일이 독점 유통하고 있다. 이번 성수 팝업은 그의 디자인 철학에 호응하는 국내 팬들을 위한 특별한 무대이자 한국 시장에서의...
"50% 가격 내린 공유서비스 출시"…우버, 인플레 대응하는 신규 서비스 내놔 2025-05-15 08:00:02
대비 49.88% 올랐다. 우버는 한국에선 지난해 3월 브랜드명을 ‘우티’에서 ‘우버 택시'로 변경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같은 해 SK스퀘어 자회사 티맵모빌리티와 합작 설립한 우티의 티맵 지분을 전량 인수하며 독자 체제를 구축했다. 우버는 올해 한국에 기업간거래(B2B) 서비스 U4B와 짐이 많...
롯데렌탈 "중고차 소매사업 본격화…기업용 장기렌터카 판매" 2025-05-12 17:58:58
= 롯데렌탈[089860]은 중고차 브랜드명 'T car'(티 카)를 공개하고 중고차 소매(B2C)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렌탈은 지난해 12월 롯데렌터카 홈페이지에 중고차 베타 서비스를 출시하고 가양동 매매센터와 부천 매매센터를 차례로 열고 중고차 사업 준비를 마쳤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새 브랜드의...
'SNS 태그'했을 뿐인데 갑자기 내용증명 날아왔다면 [오성환의 지재권 분쟁, 이기는 쪽의 법칙] 2025-05-05 07:00:06
전 브랜드명을 바꾸면 오히려 손해일 수 있다. 소극적으로 침해를 인정한 것으로 해석돼 법원에서 패소 근거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손해배상 산정 단계에서 '악의적 침해'로 간주될 여지도 생긴다. 브랜드명을 바꾸기 전에는 반드시 △상대방이 정말 상표권자인지 △침해 주장 상표는 유효한지 △소비자가...
중국 기업 아닌척…속임수에 무너진 日 TV 2025-05-02 18:10:44
브랜드명은 그대로 둔 채 ‘반값 제품’을 쏟아내며 일본 시장을 공략했다. 사실상 하이센스가 만든 레그자의 55형 스마트TV는 10만엔으로, 동급 일본 파나소닉 제품의 절반 가격이다. 모리 에이지 BCN리서치 대표는 “일본에서 가성비 제품 수요가 늘면서 중국산 제품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M&A를...
[금요일 공략주] "올해 사상 최대 실적 기대...목표가 3만원" 2025-04-30 17:01:48
기대된다. 제닉은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을 만드는 기업으로, 브랜드명은 '셀더마'이다. 최근 발표에 따르면, 2023년부터 이어진 수주 증가로 인해 올해 1분기 실적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작년부터 시작된 생산능력 증설로 인해 현재는 월 600만 장에서 최대 800만 장까지 생산할 수 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