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반기 전세계 자연재해 피해 14년만에 최대 2025-07-29 17:57:43
1980년 이후 두 번째로 컸다고 밝혔다. 상반기 기준 자연재해 피해가 가장 컸던 해는 동일본 대지진이 발생한 2011년이었다. 올해 상반기에는 1월 LA 산불이 530억달러(74조원)의 피해를 낸 것으로 집계됐다. 뮌헨리는 "산불로 이만큼 광범위한 피해가 난 건 사상 처음"이라며 "이 사건으로 인한 손실이 이전까지 가장 큰...
"무더운 여름방학 시원한 과천과학관에서 과학체험하세요" 2025-07-29 12:00:09
과천과학관, 내달 17일까지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울=연합뉴스) 조승한 기자 = 국립과천과학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29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어린이와 가족들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우선 브랜드기획전 '미래동물: 대멸종 너머의 생명'과 연계해 미래 곤충 형상을...
폐교가 도서관으로…서울교육청, 강서도서관 가양관 개관 2025-07-29 12:00:02
이동의 편의성도 높였다. 3층에는 청소년과 과학 분야 중심의 ‘성장책뜰’을 비롯해 창작 활동을 위한 공간인 ‘창작소’, 조용한 몰입 공간인 ‘소음대피소’, 전시 공간인 ‘갤러리’가 자리한다. 4층에는 가상현실(VR) 체험과 영상 제작이 가능한 ‘미디어랩’이 있다. 소극장도 마련해 디지털과 예술 콘텐츠를 함께 경...
'전기차 충전기 기업' 채비 등 5개사, 코스닥 상장예심 신청 2025-07-28 17:29:55
제조업체로 반도체 장비용 소모성 부품 등을 제조하고 있다. 지난해 708억2천900만원의 매출과 45억7천900만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에임드바이오는 자연과학 및 공학 연구개발업체로 지난해 117억6천만원의 매출과 4억800만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이 두 기업의 상장은 미래에셋증권이 주관한다. mylux@yna.co.kr (끝)...
‘2025 파주페어 북앤컬처’ 개최...‘책이 없는 세상’ 만난다 2025-07-28 15:53:27
대표하는 작가들과 이다희 시인, 이정모 과학 커뮤니케이터, 장은수 출판평론가, 전병근 지식 큐레이터 등 다양한 영역의 필자들이 참여한 2권의 테마북이 당일 현장에서 공개된다. 150개 출판사가 참여하는 북마켓 ‘세상 끝의 서점’이 펼쳐진다. 참여하는 출판사 부스에서는 오직 1종의 책만 큐레이션할 수 있으며,...
삼성전자는 '3위'…일하고 싶은 기업 1위는 '와우' 2025-07-28 10:45:37
), 현대차(2.6%), 카카오(2.6%), LG전자(2.2%), 삼성물산(1.8%), 오뚜기(1.8%)까지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전공 계열별 선호기업 1위는 인문·사회·상경·교육 계열에서 CJ ENM(9.6%), 공학·전자 계열에서 SK하이닉스(16.8%), 자연·의약·생활과학 계열에서 CJ제일제당(8.6%) 등이었다. (사진=연합뉴스)
"SK하이닉스, 대학생 일하고 싶은 기업 첫 1위" 2025-07-28 10:34:01
삼성물산(1.8%), 오뚜기(1.8%)까지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전공 계열별 선호기업 1위는 인문·사회·상경·교육 계열에서 CJ ENM(9.6%), 공학·전자 계열에서 SK하이닉스(16.8%), 자연·의약·생활과학 계열에서 CJ제일제당(8.6%) 등이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제치고 ‘대학생이 일하고 싶은 기업’ 첫 1위 2025-07-28 09:28:59
▲SK텔레콤·▲LG전자·▲삼성SDI(2.4%)였다. 자연·의약·생활과학 계열에서 1위는 ▲CJ제일제당(8.6%), 2위는 ▲네이버(6.4%) 3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5.7%)로 나타났다. 뒤이어 ▲SK하이닉스·▲삼성전자(4.3%), ▲오뚜기(3.6%) 순이었다. ‘2025 대학생이 일하고 싶은...
하루도 부족한 체류형 놀이터, 선샤인밀양테마파크에서 맞춤 여행 떠나보세요 2025-07-28 06:23:01
장, 네이처에코리움 자연과 미디어아트, 자연생태와 과학 기술의 진보" 네이처에코리움은 LED전광판, 4D영상, 미디어아트, 특수조명 등을 활용한 콘텐츠로 밀양, 영남알프스 등 변화하는 계절과 자연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깨닫게 한다. 나아가 과학 기술의 진보가 자연생태에서 영감을 얻고, 연구하여 이룬 결과임을 넌지시...
엑소메라, ‘EX 하이드로 카밍 앰플 마스크팩’ 누적 판매 100만 장 돌파 2025-07-23 10:51:00
자연 분해되어 환경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엑소메라는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제품에 반영해왔으며, 친환경 소비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엑소메라는 지난 7월 18일 자사 SNS를 통해 100만 장 판매 돌파 소식을 전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꾸준한 사용자 유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