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간신문브리핑] "일본식 장기불황 직면" 2013-01-09 08:00:27
사상 처음으로 연간 매출 200조원을 돌파했다는 소식 산업면 머릿기사로 전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 시리즈가 실적을 견인했고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여기에다 TV까지 받쳐주며 전세계에 13곳 정도인 매출 200조 기업 고지를 넘어섰습니다. -車보험 손해율 100% 넘었다 지난해 12월 자동차 보험 손해율이 100%를...
[인사] 효성그룹 ; 동양그룹 ; 한국애보트 등 2013-01-08 17:15:04
최대권◈한국식품연구원<책임연구원>▷산업지원연구본부장 신동빈▷대사기능연구단장 하태열▷기능소재연구단장 박동준▷기능평가연구단장 손동화▷저장유통연구단장 정문철▷안전시스템연구단장 전향숙▷식품분석센터장 하재호▷우수식품인증센터장 김명호▷중소기업기술지원센터장 양승용◈강원대◎전보▷교무처...
CJ제일제당, 협력업체 녹색성장 돕는다 2013-01-08 14:32:56
있는 `대·중·소 그린파트너십` 사업에 식품분야 대표 대기업으로 참여한데 따른 것입니다. 앞으로 CJ제일제당 공장 18곳의 공정 전문가들은 협력업체 에너지 사용현황을 진단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데 직접 참여해 노하우를 적극 전수할 예정입니다. 엄기용 CJ제일제당 생산총괄 상무는 "당사의 축적된 녹색...
헉! 도시락 먹은 2000명 식중독 걸려 2013-01-08 10:50:08
둔 '다이야스식품' 히로시마 지사가 제조한 배달 도시락을 먹고 식중독에 걸렸다.후생노동성은 집단 식중독의 통계를 내기 시작한 1998년 이후 최대 규모라고 밝혔다.히로시마시 보건소는 다이야스식품이 지난해 12월10∼11일 제조한 도시락이 식중독 원인균인 노로 바이러스에 노출되면서 식중독 환자가 집단 발생한...
CJ제일제당, 협력사와 '녹색경영' 동반성장 2013-01-08 08:50:09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대기업과 협력업체가 식품산업의 저탄소 녹색 동반성장 모델을 함께 마련하고 실행하는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인수위 출범] 이현재 "민생경제 살리는데 최선 다하겠다" 2013-01-04 17:15:13
밝혔다. 지식경제부 국토해양부 농림수산식품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을 맡는 경제2분과의 핵심은 중소기업과 서민경제 정책이다. 실물경제에 대한 정책 발굴을 하는 분과다. 그런 점에서 이 의원은 적임자로 평가받는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중기·소상공인 정책 공약에 깊숙이 관여했다. 대선 캠프의 직능총괄본부 ...
씨젠, 유전자 분자진단 기술 독보적…올해 순이익 270억 넘을 듯 2013-01-03 17:19:12
진단과 맞춤 의약 등으로 확장할 수 있어 진단산업 내에서 가장 각광받는 분야다. 씨젠은 지난해 5월 미국 듀폰과 식품안전검사 제품 개발 계약을 체결해 기술력을 입증했고, 12월에는 비독점 기술 이전 계약을 맺었다. 김지현 키움증권 연구원은 “현재 10여건의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업체와의 기술 제휴 및 공급계약...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어려운 상황이다.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올해 백화점 성장률을 지난해와 비슷한 4.9%, 롯데미래전략센터는 5.1%로 각각 예상했다. 김민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장은 “글로벌 경제 회복 불확실성으로 소비심리 개선을 기대하기 어려운 데다 면세점이 세력을 확장하고 홈쇼핑·온라인몰들이 명품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하고...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등 신선식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방이나 특수 입지 등으로 출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소포장 곡류, 미니 와인, 1인용 반찬, 도시락 등 ‘소포장·소용량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싱글족을 겨냥한 건강식품도 출시해 늘어나는 1~2인 가구 수요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2013 유통산업 - 식품 새해에는 ‘k푸드’로 상징되는 식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접어든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