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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속 10분 후 날아온 '취소할게요'…자영업자 울리는 '노쇼' 2024-12-03 10:46:36
선결제하도록 하는 등 자구책 마련에 나섰다.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은 앱에서 식당을 예약하려면 예약금을 먼저 결제하도록 했다. 예약금은 1인당 2만∼3만원꼴로 코스 요리의 경우 10만원이 넘기도 한다. 예약일에 식당을 이용하면 예약금을 되돌려받을 수 있지만 취소하면 사전에 고지된 비율대로 예약금이 차감된다....
"국내호텔 최소 10% 할인"…야놀자 플랫폼, 기업 전용서비스 출시 2024-12-03 08:34:00
전용 최대 10만원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해외숙소 예약 취소 시 수수료를 면제하는 '캔슬프리' 혜택도 1회 제공된다. 매달 다양한 혜택이 담긴 '이달의 쿠폰팩' 발급으로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한 혜택도 선보였다. 12월에는 평일·해외 출장, 워크숍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평일 국내숙소 최대...
민생토론회 소상공인 지원방안은…'수수료·4대피해 방지대책' 2024-12-02 16:56:52
앱들이 소비자 영수증에 중개수수료, 결제수수료, 배달비 등을 명확하게 안내하도록 바뀐다. 모바일상품권도 운영 중인 모바일상품권 민관협의체에서 상생안을 도출할 방침이다. 상생안에는 가맹점주가 부담하는 수수료 인하, 모바일상품권 정산 주기 단축, 소비자 환불 비율 95% 수준으로 상향 등이 담길 예정이다. 중기부...
[고침] 경제(멤버십 해지 막고 눈속임 가격 인상…공정위,…) 2024-12-02 10:00:06
월 4천990원에서 7천890원으로 인상했다. 그러면서 상품 결제창에 '와우 월 회비 변경 동의' 문구를 포함해 결제 버튼을 누르면 멤버십 가격 인상에 동의한 걸로 간주했다. 공정위는 이 같은 방식이 소비자를 속이는 '다크 패턴'에 해당한다고 보고 제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의...
무심코 눌렀는데 가격 인상?...쿠팡 '눈속임' 의혹 2024-12-02 06:48:25
멤버십 가격을 월 4천990원에서 7천890원으로 인상하며 상품 결제창에 '와우 월 회비 변경 동의' 문구를 포함, 결제 버튼을 누르면 멤버십 가격 인상에 동의한 걸로 간주했다. 공정위는 이것이 소비자를 속인 '다크 패턴'에 해당한다고 보고 제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을 겨냥...
멤버십 해지 막고 눈속임 가격 인상…공정위, 쿠팡 제재 착수 2024-12-02 06:31:01
월 4천990원에서 7천890원으로 인상했다. 그러면서 상품 결제창에 '와우 월 회비 변경 동의' 문구를 포함해 결제 버튼을 누르면 멤버십 가격 인상에 동의한 걸로 간주했다. 공정위는 이 같은 방식이 소비자를 속이는 '다크 패턴'에 해당한다고 보고 제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의...
케이뱅크, 내달 8일 새벽 서비스 일시 중단…시스템 업그레이드 2024-11-29 09:41:55
결제, 취소 ▲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입출금 ▲ 자동화기기(CD/ATM) 입출금 ▲ 고객상담 및 고객센터를 통한 업무처리 ▲ 입출금 또는 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케이뱅크 계좌 거래 및 조회 등이다. 교통카드 기능 이용과 체크카드 분실신고, 보이스피싱 피해 신고는 고객센터를 통해 중단 없이...
SKB, 상담 플랫폼 'AI 플래너' 도입 2024-11-26 17:23:41
앞서 노출해 편의성을 높였다. 예를 들어 수리, 이사 등 업무 처리를 위해 서비스 매니저 방문을 예약한 고객에게 일정과 사전 준비사항을 안내하고 일정을 변경·취소하는 기능을 챗봇이 먼저 제안하는 식이다. 기존에는 본인 인증이나 요금 납부, 결제 등을 위해 챗봇과 대화 중에 별도 앱이나 웹페이지로 이동해야...
비자-신한카드 '맞손'…해외직구 리워드 플랫폼 출시 2024-11-26 10:39:48
가맹점에 접속하고, 신한 비자카드로 결제하게 되면 가맹점별 적립률에 따라 캐시백이 자동 지급된다. 또한 카드사는 비자의 고도화된 B2B 솔루션으로 소비자들에게 캐시백을 별도로 지급하는 방식이 아닌, 매출 취소 방식으로 캐시백을 편리하게 자동 지급할 수 있다. 신한 비자카드 소지 고객은 마이셀렉트샵을 통해...
SKB, 챗봇 고도화하고 오프라인 디지털 상담 도입 2024-11-26 08:42:12
안내하고 일정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을 챗봇이 알아서 먼저 제안하는 식이다. 또한 기존에 본인 인증이나 요금 납부, 결제 등을 위해 별도 앱이나 웹페이지로 이동해야 하는 과정을 생략하고 챗봇 안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요청이 많았던 1분 바로 가입 기능도 챗봇 안에서 처리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