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의 '교육 보국'…K-에듀 기틀 세우다 [강경주의 IT카페] 2023-12-27 15:26:20
학습지를 제본하고 오탈자를 수정했다. 연간 신장률이 1000%를 넘길 정도로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자신감 하나로 무작정 창업을 했던 그였다. 주위에선 몇 개월 안에 망할 거라고 수군댔다. 하지만 장 회장은 보란듯 대성공을 거뒀다. 재벌 2~3세를 제외하고 자수성가로 돈을 번 사람 중에는 단연 1등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할인의 달' 1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8.7% 증가 2023-12-26 11:00:09
매출은 각각 4.2%, 4.2%, 1.3% 늘어났다.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상품군별로는 가전·문화(10.6%), 식품(10.8%), 생활·가정(11.4%) 등 대부분 품목에서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유명 브랜드(-1.6%) 매출은 하락했다.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는 패션·잡화(6.4%), 아동·스포츠(14.0%), 생활·가정(6.5%) 등...
"없는 거 빼고 다있소"…다이소, 이번엔 '이것'까지 내놨다 2023-12-25 15:37:20
색조화장품 매출은 50%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전국 150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오프라인 영업에 강점이 있는 다이소지만 익일 배송 서비스를 더해 온라인 영업을 강화하고 나섰다. 업계에선 다이소의 연매출이 지난해 2조9000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점친다. 배송이 미래에셋증권...
(주)금장, 사업다각화 지원 사업 통해 ‘불량 제조 공정 개선 데이터 기반 시스템’ 구축 2023-12-21 10:41:28
생산에서 검증된 품질을 보유하여 안정적인 매출 및 다수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어 전년 대비 매출 22%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최근 미래차(전기차) 분야의 신규 아이템인 배터리팩 시장에 진입해, 사업 확장 및 수익구조 및 사업다각화를 계획 하던 중,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을 위한 사업 다각화 지원 플랫폼...
편의점 CU, 땅콩카라멜·카이막 막걸리 출시 2023-12-19 08:43:45
제품의 20·30세대 매출 비중은 기존 40%에서 올해 58.3%까지 높아졌다. 5천원대의 카이막걸리는 짜 먹는 신개념 프리미엄 막걸리다. 막걸리 종류 중 하나인 이화주(李花酒)와 터키의 전통 디저트 카이막을 결합해 만든 퓨전 술로 막걸리의 담백한 맛과 디저트의 달곰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CU는 앞서 인기 맥주를...
화장품 입소문 나더니 익일배송까지…다이소 '승부수' 통할까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7 15:00:01
기초 화장품 매출이 90% 급증했고, 립글로스·마스카라 등 색조화장품 매출은 50%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유통가에서는 다이소가 인디브랜드와 함께 성장한 헬스앤드뷰티(H&B) CJ올리브영의 아성에 도전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배송이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다이소가 물가 상승 구간부터 높은 (매출) 신장률을...
편의점, 크리스마스 케이크 경쟁…가성비부터 이색제품까지 2023-12-12 09:37:47
나뚜루와 협업한 케이크 3종도 선보인다. CU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1년 85.7%, 작년 69.0%로 각각 나타났다. CU는 이달 15∼31일 3만원 미만 가성비 와인 10종을 최대 33% 싸게 팔고, 인기 위스키 14종을 최대 18.2% 할인 판매한다. 또 홈파티용으로 토마호크와 돈마호크, 쉬림프링, 체리바구니...
LS머트리얼즈 돌격, 연말연초 IPO 전략은?[이슈N전략] 2023-12-12 08:39:33
흑자전환에 성공하기는 했습니다. 매출 신장률은 연 86%로 높습니다.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582대 1의 경쟁률을 기록, 공모가가 희망 밴드를 초과한 1만9천원으로 확정됐습니다. 또 이어 진행한 공모 청약에서도 170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올해 남은 공모청약 기회는 DS단석이 유일합니다....
LG생활건강, 일본서 잘 팔리네…화장품 출시 반년 만에 매출 300% '쑥' 2023-12-07 10:50:57
대비 약 135%의 신장률(매출 기준)을 기록했다. 처음 참여했던 6월 메가와리와 비교하면 신장률은 294%에 이른다. 11월 메가와리에서는 오휘의 '얼티밋 핏 롱웨어·톤업 진 쿠션 3종'이 인기를 끌며 매출 성장을 이끈 것으로 전해졌다. 메이크업 브랜드 글린트 매출은 대표 품목인 하이라이트가 큰 인기를 끌며 9월...
"도서관인 줄" 벽면 가득 200종 라면이…홍대 '핫플' 정체 [영상] 2023-12-06 21:00:03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1년 8.6%, 2022년 25.6% 2023년(1~11월) 21.1%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황지선 BGF 리테일 가공식품팀장은 "라면 수출액이 1조원을 넘어서며 K-푸드 대표 주자로 자리잡은 만큼 K라면을 한데 모은 이색 편의점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CU는 앞으로도 다양한 차별화 점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