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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ITC, 삼성 손 들어줬다…"중국 OLED 15년간 퇴출" 2025-08-13 17:35:02
내 마케팅·판매·광고·재고 판매 등을 모두 금지해 BOE가 미국에서 영업활동을 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이에 중장기적으로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 등 국내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ITC의 판결로 기술탈취를 한 기업의 제품을 계속 쓰는 것은 자국 내에서...
국정위 "미디어발전위 설치·K플랫폼 해외 진출 지원" 2025-08-13 16:30:15
현 정부 출범 이후 국회는 지상파 텔레비전·종합편성채널·보도전문채널 방송사업자에 대해 사업자와 종사자 대표가 동수로 추천해 구성되는 편성위원회 설치, KBS·MBC·EBS 등 공영방송 사장 임명을 위한 사장후보 국민추천위원회 구성, KBS 이사회 확대와 추천단체를 규정한 방송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MBC 대주주인...
[르포] '멕시코 이민 120주년' 이역만리에 남은 망향 흔적 2025-08-13 07:07:28
일몰 때까지 에네켄 잎을 자르고 섬유질을 벗겨냈는데, 광고와 달리 마치 노예와 같은 혹독한 노동 환경에 내몰린 것도 모자라 임금까지 제대로 받지 못했다는 사실은 당시 신문 기사, 후손 증언, 전문가 연구 등을 통해 잘 알려져 있다. 4년 계약 만료 뒤 곧바로 마주한 '망국'의 현실 앞에서 돌아갈 곳조차 막막...
로저 페더러, 스위스-미국 관세전쟁에 등판하나 2025-08-13 00:15:26
자국 수출업체의 광고모델을 맡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페더러가 광고모델 아닌 경영진으로 참여하는 신발업체 온(ON)은 페더러 투입에 부정적이다. 온의 마르틴 호프만 최고경영자(CEO)는 관세협상에 페더러를 보낼 생각이 없다며 "그건 정부의 일"이라고 선을 그었다. 온은 주요 상품 생산지인 베트남이 20%의 관세율을...
[천자칼럼] 밀려나는 지역 소주 2025-08-12 17:37:05
것은 1976년이다. 박정희 정부는 과열 경쟁을 막기 위해 ‘자도주 의무구매제’를 도입했다. 제도 시행 후 소주 기업이 약 250곳에서 11곳으로 줄었다. 수도권의 진로와 별개로 부산의 대선주조, 경남의 무학, 전남의 보해양조, 대구·경북의 금복주, 대전·충남의 선양 등이 지역 대표 소주로 사랑받았다. 하지만 1996년...
[단독] 손흥민이 추천한 도박 앱?…'딥페이크' 사기에 발칵 2025-08-12 16:37:58
수 있게 방관하는 실정이다. 정부는 딥페이크 범죄에 대한 대책으로 2026년 1월 'AI 기본법'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AI 생성물 표시·고지 의무와 허위·사칭 생성물 금지를 골자로 한다. 하지만 의무 조항에 해당해 처벌이 불가하다는 한계를 갖고 있다. 특히 해외플랫폼에 나타나는 광고의 경우 국제 공조 수사에...
[율곡로] 삼성에 찾아온 마지막 기회일지도 2025-08-12 06:11:00
내외부 정치 리스크 차단 등이 필요하다. 정부와 국회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 글로벌 거대 기술사들과 경쟁 중인 우리 선도 기업들이 이런 과제들을 잘 해결하도록 각종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 불필요한 규제는 조속히 개선하고 정부 재정이 필요한 곳엔 집중적 지원이 언제든 이뤄지게 예산 배분 계획을 짜...
구글이 탐내는 '고정밀 지도'엔 특별한 것이 있다 2025-08-11 18:01:32
사업자는 업체로부터 받는 이용료 외에도 각종 광고로 막대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특히 위치 기반 광고를 하려면 특정 건물, 특정 층에 자리한 맛집까지 잡아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선 고정밀의 지도가 필요합니다. 구글이 한국 정부가 제안한 1대 2만5천 축척 지도를 거부하는 속내를 유추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스트소프트, 2분기 매출 312억원…역대 분기 최대 2025-08-11 14:43:37
프로그램 '알툴즈' 광고 매출 증가 등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이스트소프트는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 효과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페르소닷에이아이의 월간 반복 매출과 구매전환율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대규모 AI 인재 양성 교육 사업의 성과가 하반기에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이스트소프트는...
[고명석의 문화칼럼] ‘케데헌’ 열풍과 K컬처산업 2025-08-11 10:56:36
되었다. 케데헌의 흥행으로 얻은 K브랜드 광고효과가 상상을 초월한다. 인바운드 관광도 많이 늘었다는 후문이다. 향후 더 많은 K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서 한층 더 주목받을 가능성을 열어주었다. 필자가 케데헌 열풍에서 주목한 점은 무엇보다도 이 작품 제작에 참여한 K컬처테크 인적자원 네트워크다. 한국계 캐나다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