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문수 지사 "통일은 정치논리에 앞서 사람생명의 문제" 2013-06-28 18:08:13
부시장은 독일 통일 이후의 통합과정에 대해 “장기적인 분단으로 서로 간에 변화가 있는 데다 머릿속에도 장벽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극복하는 것이 과제였다”고 말했다.김문수 지사는 답사에서 “헌법상 북한주민도 대한민국 국민이다. 2500만 북한주민들은 단지 휴전선 이북에서 태어났다는 이유로, 김정은 3대...
[맞짱 토론] 헌법재판소 '재판소원' 도입해야 하나 2013-06-28 17:47:39
받아왔다. 헌재는 민주화에 대한 국민적 요구와 국가공권력의 국민 기본권 침해에 대한 구제라는 시대적 요청에 의해 태어난 것이다. 헌법소원심판제도는 공권력에 의한 기본권 침해에 대해 헌재에 구제를 청구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공권력은 입법·행정·사법작용을 두루 포괄하는 개념이다. 그러나 현행 헌재법...
EU "은행 손실, 예금자에도 부담"…뱅크런 우려 2013-06-28 01:33:25
유럽중앙은행(ecb)이 역내 은행을 통합 관리해 개별 은행의 부실을 막자는 취지다. 은행연합을 위한 사전조치가 부실은행 정리다.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은행 구제에만 1조6000억유로의 세금이 투입됐다. 예룬 데이셀블룸 네덜란드 재무장관은 “eu가 납세자를 보호하고 부실은행과...
<고침> 경제(하나SK카드·외환카드 합병 추진…) 2013-06-27 18:30:28
결국 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의 통합을 염두에 둔 것으로 전해졌다. 외환은행의 카드사업본부를 분사, 하나SK카드와 합병하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알려졌다. 하나금융이 외환은행의 카드부문을 떼어냄으로써 3년 반가량 남은 하나은행과외환은행의 '투뱅크 체제'를 끝내고 두 은행을 통합하는 사전 준비단계에...
하나SK카드·외환카드 합병 추진(종합2보) 2013-06-27 18:10:46
<<외환은행의 카드부문 분리 통합이 하나은행과의 통합 준비단계라는 해석과 하나SK카드 및 외환카드의 현황, 시장점유율 등을 추가.>>하나·외환銀 통합 준비단계 해석…외환노조 반발 하나금융지주[086790]의 카드 자회사인 하나SK카드와 외환은행 카드부문의 합병이 추진된다. 윤용로 외환은행장은 27일...
[신용카드로 여는 알뜰소비] 카드 하나로, 혜택 多 누려라 2013-06-27 15:35:01
카드사들, 원카드로 통합 바람…부가서비스도 '선택과 집중' 최근 카드 소비자들이 주목해야 할 신용카드업계의 변화는 여러 카드를 갖고 다닐 필요 없이 카드 한 장으로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는 원카드의 인기와 카드 부가서비스 축소다. 특히 카드사들은 한 장의 카드로 폭넓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원카드’를...
"朴 대통령, 中 방문 의미와 중국경제 긴급진단" 2013-06-27 07:40:11
됐다. 이를 통합해 FRB가 빅 브라더가 되니 서브프라임 모기지론의 바퀴벌레 이론을 쉽게 잡았다. 유동성 문제는 비교적 쉽게 잡은 것이다. 그런 각도에서 중국의 그림자 금융에 접근해보면 중국의 인민은행은 사회주의국가의 중앙은행이다. 법을 동원하지 않더라도 지금 명령을 통해 감독권을 확대시키면 인민은행이 빅...
국민연금, 4대그룹 주식·채권 보유액 53조 육박 2013-06-27 05:54:08
국민연금이 보유한 4대 그룹 주식 및 채권 규모가 53조원에 육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주식 투자총액의 절반이 넘는 금액이다. 27일 국민연금의 3월 말 기준 '증권발행기관별 통합 익스포저' 자료에 따르면주요 주채무계열 중 삼성 관련 익스포저(위험노출액)가 25조2천억원으로 가장 많았다....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종합) 2013-06-26 18:22:10
있다"면서 "정부의 입김이 강한 국민연금 등 공적 연기금은 정부의 명령에 따라 언제든지 매각해서 바로 민영화할 수 있다. 재무적 투자자의 매각 금지 정관 또한 얼마든지 개정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일반 노선과 적자 노선에 민간회사의 참여를 허용한 국토부의 정책 기조가언제든 수서발 KTX에 적용될 수...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카드, 고객소통 강화…신용카드 부문 3년째 1위 2013-06-26 15:43:05
고객의 소리(voc)’ 통합관리시스템을 운용해 고객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고객 불만이 발생한 제도 및 서비스는 개선했다.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은 고객이 주신 소중한 상”이라며 “전 직원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고객 만족 부문에서 항상 최고의 기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