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뒷사람 눈치 보여서…" 10명 중 3명 키오스크 주문 포기 경험 2023-03-27 14:40:56
모습이다. 롯데멤버스가 롯데그룹 식·음료(F&B) 매장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키오스크 주문 비중은 70%로 대면 주문(30%)보다 비중이 컸다. 키오스크 주문(51.7%)이 대면 주문(48.3%)을 역전한 후 한층 격차가 커진 모습이다. 응답자 역시 키오스크 주 이용 장소(중복응답)로 패스트푸드점(68.4%), 카페(52.7%),...
"10∼30대는 키오스크 주문, 40∼60대는 직원 주문 선호" 2023-03-27 08:53:14
직원 주문을 선호한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롯데멤버스는 자체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지난 3∼9일 전국 10대 이상 남녀 1천333명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이용 경험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전체 응답자의 97.8%가 키오스크 주문 경험이 있었고, 키오스크 이용에 만족했다는 응답은...
"택시 많이 타셨네요"…대출 퇴짜 맞던 신입사원이 돈 빌린 방법 2023-02-23 15:37:42
수 있었다. 카카오뱅크 스코어는 카뱅이 롯데멤버스, 교보문고, 카카오 T 등 11개 업체의 가명 결합 데이터 3700만 건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대안신용평가 모형이다. 지난해 12월부터 대출 심사에 투입됐다. 기존 신용평가 모형은 소득, 자산, 나이, 카드 이용 기록 등 전통적인 신용 정보를 주로 이용한다. 카카오뱅크...
"캐시백으로 주식투자하세요"…NH투자증권, 나무롯데카드 출시 2023-02-17 10:05:28
멤버스의 구독료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 전문적인 콘텐츠를 통해 투자 실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 나무증권은 2월 17일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나무 롯데카드를 신청한 고객들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드 발급 고객 중 나무 캐시백 계좌를 등록한 고객 선착순 1,500명에게 연회비에 해당하는 2만 원의 투자 지원금을...
"쓸수록 투자로 SHIFT"…NH투자증권, 나무 롯데카드 출시 2023-02-17 08:24:43
멤버스의 구독료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 전문적인 콘텐츠를 통해 투자 실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 나무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나무 롯데카드를 신청한 고객들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드 발급 고객 중 나무 캐시백 계좌를 등록한 고객 선착순 1500명에게 연회비에 해당하는 2만원의 투자 지원금을 지급한다....
시몬스, 롯데백화점 웨딩페어 참여 2023-02-03 11:17:49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는 롯데백화점이 주최하는 '웨딩페어'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웨딩페어에서 롯데 웨딩멤버스 회원이 롯데백화점 시몬스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두 배를 적립하는 더블 마일리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적립은 1차(3~5일)와 2차(10~12일) 두 차례에...
엔데믹 전환에 롯데百 웨딩페어…프리미엄 혜택 강화 2023-02-02 06:00:07
누릴 수 있는 혜택도 강화했다. 웨딩멤버스 회원이 이달 28일까지 BMW 차량을 구매하면 기존에 유료로 제공되던 에어포트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에어포트 서비스는 인천공항 인근 센터에서 출국 기간 차량을 보관해주는 서비스로 롯데는 신혼여행을 준비하는 회원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마스크 해제] 유통·화장품 업계 '화색'…마스크 업체는 '촉각' 2023-01-30 10:56:45
롯데멤버스 설문조사에서도 10명 중 6∼7명은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겠다고 응답한 바 있다. 코로나 유행 초기부터 마스크 제조업체가 급증하면서 경쟁이 심화해 이미 대다수 업체가 도산한 만큼 업계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 한 마스크 업체 대표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생산을 지속하는...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에 기업들 `조마조마` 2023-01-27 15:38:21
계속 착용하겠다고 답했다. 롯데멤버스가 이달 11∼12일 성인 2천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돼도 마스크를 계속 쓸 것이라고 응답한 비중은 65.5%였다. 유한킴벌리가 지난달 말 소비자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자체 조사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향이 약 67%로 나타났다. (사진=연합뉴스)
실내마스크 의무화 해제 D-3…마스크업계, 상황 변화에 '촉각' 2023-01-27 14:33:08
계속 착용하겠다고 답했다. 롯데멤버스가 이달 11∼12일 성인 2천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돼도 마스크를 계속 쓸 것이라고 응답한 비중은 65.5%였다. 유한킴벌리가 지난달 말 소비자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자체 조사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향이 약 67%로 나타났다. sun@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