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이브 방송 중 주문하면 바로 배송" 2022-07-10 17:41:04
오아시스마켓이 KT알파와 손잡고 라이브 방송 중 상품을 바로 배송해주는 ‘온에어 딜리버리’ 사업을 추진한다. 이는 라이브커머스와 퀵커머스를 결합한 형태로, 유통업계 첫 시도다. 오아사스마켓과 KT알파는 공동합작법인인 ‘오아시스알파’(가칭) 설립 및 공동 투자를 결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오아시스알파는 자본금...
오아시스마켓·KT알파, 라방 중 바로배송 '온에어 딜리버리' 추진 2022-07-10 09:58:04
소싱, KT알파의 TV방송 프로그램과 연계한 상품 판매를 맡는다. 오아시스마켓은 서비스 개발과 유지, 물류센터 운영·확장, 오프라인 매장 연계 판매 등을 담당한다. 장기적으로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 콘텐츠를 송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어필리에이트 커머스'로...
'부릉'이 물류가 아니라고?…'커머스테크'로 성장한 메쉬코리아 [긱스] 2022-06-29 06:30:42
아니라 ‘커머스테크’ 기업이라고 봐야합니다”라며 메쉬코리아를 스스로 정의했다.실시간배송·새벽배송 등 종합 서비스물론 메쉬코리아의 사업 기반은 물류가 맞다. 사업모델은 제품과 서비스가 생산되고 판매되는 공급망(서플라이체인)의 곳곳에 존재한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실시간 배송 서비스다. 버거킹과...
휴가철 해외여행 증가로 통신3사 로밍 프로모션·서비스 확대 2022-06-26 12:00:00
수 있다. KT는 또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로밍 할인 쿠폰을, 호텔스닷컴과 익스피디아에서 호텔을 예약하는 로밍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최대 9%의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KT는 소셜 커머스 '티몬'에서 자사의 로밍에그를 하루 1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핫딜...
외국인 또 `팔자`…급락장에 한달간 담은 `이 종목` [증시프리즘] 2022-06-24 19:00:47
둔화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온라인 커머스와 광고 사업의 성장세가 둔화했는데, 한화투자증권은 모바일 광고 업황이 4월부터 점진적으로 회복되고 있고 톡채널 광고는 50% 이상의 고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분석했습니다. 다만 주가는 콘텐츠 관련 글로벌 비즈니스의 성과나 커머스를 통한 이익 성장이 본격화될 때 의미...
네이버·카카오 뛰어 든 미디어 커머스 시장···‘숏폼’ 잡아야 웃는다 2022-06-23 15:41:37
바 있다. 여행 스타트업 트립비토즈는 고객참여 관점으로 숏폼 미디어 커머스 혁신에 도전한다. 트립비토즈는 여행자가 직접 촬영한 숏폼 여행 영상 콘텐츠를 공유한 뒤 다른 사용자가 ‘좋아요’를 누르면 ‘트립캐시’를 보상으로 받는 T2E (Travel to Earn) 기반의 여행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스타트업 190곳 투자한 퓨처플레이, 150억 규모 프리IPO 펀딩 마무리 2022-06-13 12:13:58
홈앤쇼핑, 레드힐자산운용, 디에스자산운용, KT등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투자에는 퓨처플레이가 미래 유망사업 영역으로 생각하는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통신/디지털 플랫폼 등의 강자들이 참여했다. 이는 일반적으로 재무적 투자자들이 중심이 되는 프리IPO 라운드와는 달리, IPO 이후에도 든든한 사업적 우군이 되어줄...
설립 2년 만에 몸값 3500억원 된 K팹리스 스타트업[VC브리핑] 2022-06-08 16:22:44
셀러드, 90억원 투자 유치국내 최초 커머스 네트워크 플랫폼을 표방하는 지니웍스가 LG유플러스, 한국투자파트너스, TS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9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누적 투자금은 110억원이 됐습니다. 시리즈B 라운드 성격의 이번 투자엔 LG유플러스가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했습니다. 2015년 문을 연...
소속 가수 없는 '이상한 음악 회사'에 40억 뭉칫돈 몰렸다 [이번주 VC 투자] 2022-06-03 20:12:09
계획이라고 하네요. ◆크리에이터 기반 패션 커머스 스타트업 온더룩, 30억원 투자 유치 크리에이터 기반 패션커머스 스타트업인 온더룩이 네이버D2SF, 데브시스터즈벤처스, 하나벤처스, KB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3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이 회사는 2019년 설립됐는데요. 엄선된 패션...
T커머스 '야심찬' 변신 2022-05-26 17:25:21
T커머스 업계가 시장 확장 추세에 맞춰 플랫폼을 다각화하고 소비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본격적인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KT알파는 T커머스 채널 ‘K쇼핑’의 브랜드명을 다음달 1일부터 ‘KT알파 쇼핑’으로 바꾼다고 26일 발표했다. 회사 이름을 브랜드명에 넣어 KT그룹의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