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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구학의 '사색의 길 따라'] 칸트철학은 행복 아닌 인간을 향한다 2014-07-16 21:30:19
서울대 철학과를 거쳐 독일 프라이부르크대에서 철학박사 학위 취득. 한국칸트학회장과 서울대 철학사상연구소장을 지냄. 현재 서울대 인문학연구원장 및 철학과 교수로 재직. 칸트가 평생 연구를 통해 펴낸 ‘순수이성비판’ ‘실천이성비판’ ‘판단력비판’ 등 ‘3대 비판서’...
<'최경환호' 출항…내수 회복하고 성장구조 만들어야> 2014-07-16 06:05:06
추진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오정근 아시아금융학회장은 "최경환 경제팀의 절체절명의 과제는 경기를 반등시키는 것"이라며 "적극적 재정 정책과 부동산 경기 정상화, 규제 완화 등을 과감하고속도감 있게 추진해 투자와 소비심리를 회복시켜 줘야 한다"고 말했다. ◇ 내수 경기 회복 '발등의 불' 최...
법무법인 바른, '수입차 급발진' 소비자권리 세미나 2014-07-14 01:02:25
원인과 해결방안’을, 최병록 한국소비자안전학회장은 ‘우리나라 제조물책임법과 판례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하종선 변호사는 “gm의 2900만대에 달하는 시동키 토탈리콜 사태와 토요타의 200여건의 급발진 소송사태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에게도 직적접인 영향을 미치고...
광교 호수공원, 대한민국 올해 최고의 경관 선정 "외국인 줄" 2014-07-11 14:04:31
2011년부터 국토부 주최로 시행(장관상 6점, 학회장 10점 시상)되고 있다. 올해는 전국에서 50여개의 경관 우수작이 출품됐다. 그중 경기도시공사에서 조성한 광교신도시 호수공원이 종합 1위의 영예를 안았다. 국토부 관계자는 "광교 호수공원은 위락시설과 숙박시설이 난립하던 기존의 저수지를 도심속 힐링공간으로 새...
"현 환율 10% 이상 고평가…외환위기 재발 가능성" 2014-07-09 11:00:40
환율 전망과 대책' 세미나에서 오정근 아시아금융학회장은 이같이 주장했다. 오 회장은 2010년부터 올해 1분기까지 원·달러 환율의 평균적인 중기 균형치를1천124원으로 추정하며 5년 10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지난 7일 환율(1천8.90원)은 이 중기 균형환율보다 10.2% 고평가된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추경 편성 가능성 수면 위로 부상…전문가들 찬반 엇갈려> 2014-07-08 06:02:07
엇갈린 견해를 내놓았다. 오정근 아시아금융학회장은 "현재 한국 경제는 회복 국면에서 일시적 둔화를 겪는 소프트패치 상태로, 이대로 가면 더블딥(이중 침체)에 빠질 우려가 있다"며 "경기를 반등시키기 위해 추경을 하는 것이 새 부총리의 첫번째 책무"라고 강조했다. 오 회장은 "추경 때문에 경기가 반짝...
이장주 교수 "중독 논란, 한국게임 발목 잡는다" 2014-07-02 01:22:58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재홍 게임학회장을 비롯해 이장주 중앙대 심리학과 교수가 '게임의 중독적 담론의 기원과 역사', 이헌욱 법무법인 로텍 변호사가 '게임 문제 해결의 국내외 접근법 비교', 김성곤 k-idea 사무국장이 '게임산업의 현실과 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의 역할'로 발제를 진행했다. ■...
손인춘 "게임 중독, 가정-기업-사회가 책임져야 한다" 2014-07-01 15:38:30
토론회에는 이재홍 게임학회장을 참석하며, 이장주 중앙대 심리학과 교수가 '게임의 중독적 담론의 기원과 역사', 이헌욱 법무법인 로텍 변호사가 '게임 문제 해결의 국내외 접근법 비교', 김성곤 k-idea 사무국장이 '게임산업의 현실과 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의 역할'로 발제를 진행했다. 개회사를 연...
[국회 토론회] 과도한 게임이용, 진단과 기업의 역할 2014-07-01 07:38:00
제1소회의실에서 오후 1시 30분에서 3시 30분에 이재홍 게임학회장을 비롯, 이장주 중앙대 심리학과 교수의 게임의 '중독적 담론의 기원과 역사', 이현욱 법무법인 로텍 변호사의 '게임 문제 해결의 국내외 접근법 비교', 김성곤 k-idea 사무국장의 '게임산업의 현실과 문제해결을 위한 기업의 역할'이...
유진룡 장관 "게임포럼 통해 산업-문화 정착 큰 기대" 2014-06-26 23:26:00
이재홍 한국게임학회장은 '게임포럼이 1회를 맞이했다. 오늘을 시작으로 침체된 게임산업을 부흥하고, 게임의 예술적 본질과 긍정적 인식을 키우며 순기능을 향상시킬 것이다. 게임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대표적 문화콘텐츠가 되길 기대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변함없는 응원과 소통이 필요하고, 게임포럼이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