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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마을] 광고 천재 오길비 "창의성보다 명쾌함으로 승부하라" 2013-01-03 16:57:07
상품들이 점점 비슷해지자 성능이 아닌 브랜드가 광고의 중심이 됐다. 그는 헤드라인에 브랜드명을 반드시 넣고, 독자들에게 즉시 이해되는 카피를 썼다. 절대로 에둘러 말하지 않고 판매를 촉진하는 단어를 썼다. “시속 60마일로 달리는 신형 롤스로이스 안에서 제일 큰 소음은 시계 소리다.” 그의 광고 철학을 담은 이...
겨울철 대표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2013-01-03 16:49:01
브랜드인 MEG-3 로고를 사용하도록 해 소비자에게 오일의 원산지 및 생산자를 정확히 밝히고 있으며, 오일의 생산자를 밝히는 제품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MEG-3를 사용한 대표적인 오메가3인 오메가365맥스(www.omega365max.co.kr) 제품은 고함량 캐나다 직수입 오메가3로 오메가3 캡슐을 낱개 블리스터 포장해...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세계 관광객들과 글로벌 브랜드들이 몰려들어 '프랜차이즈 업계 메이저리그'로 불린다. 한국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자본주의 본고장에 브랜드를 '역수출'하고 있다.파리바게뜨는 시티서치 등 소비자평가 사이트에서 5점 만점에 4.5점을 받았다. bbq는 현지조사 업체로부터 'kfc 치킨보다 맛이...
YB 리쌍 '닥공' 부산-대구 연말 콘서트 취위도 녹였다! 2013-01-03 16:07:45
'닥공'은 국내 최고의 록과 힙합의 콜라보공연으로서 브랜드 공연의 새 장을 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12년 sbs 연예대상에서 윤도현은 mc로 진행함과 동시에 프로듀서상을, 개리(본명: 강희건)는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이번 29일과 31...
김태희 비 열애설에 '쿠팡' 남몰래 웃었다 2013-01-03 15:41:23
다른 관계자는 "이미지 노출이 곧바로 브랜드 호감 증가나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면서도 "노출의 빈도가 높아질수록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기 때문에 적지 않은 광고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전시내 쿠팡 홍보팀 과장은 "비와 김태희를 모델을 기용 했을 당시만큼의 효과를 보고 있지는 않지만 좋은...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cu는 ‘21세기 한국형 편의점 모델’을 내걸고 브랜드 정착에 힘쓸 계획이다. cu는 지난해 6월 기존 ‘훼미리마트’에서 cu로 브랜드를 교체했다. cu 관계자는 “이전까지는 점포 확장 경쟁이 치열했지만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고객 확보 경쟁이 벌어질 것”이라며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3%까지 적립해주는 cu멤버십을 통...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비비고’라는 통합 브랜드를 붙였다. “어설프게 외국인 입맛에 맞춘 제품보다는 한국 음식을 그대로 선보이는 정공법으로 승부하겠다”는 게 이 회사의 전략이다. 그룹 계열사인 cj푸드빌의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와 함께 해외 진출을 확대, 2016년까지 비비고를 연간 매출 2조원대의 대형 브랜드...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브랜드 차별화 롯데홈쇼핑, 실속형 생활용품 내놓고 ' 타깃 브랜드 론칭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유통학회에 따르면 올해 tv홈쇼핑 시장 규모는 지난해(약 10조1000억원)보다 9.9% 증가한 11조1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백화점 대형마트에 비하면 안정적인 성장세다. 하지만 전반적인 소비심리가 침체돼...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왔다. 지난해 헬스·뷰티 스토어의 시장 규모는 2011년보다 50%가량 성장한 약 4400억원으로 현대증권은 추정했다.이마트는 지난해 6월 ‘분스’를, 카페베네는 같은 해 8월 ‘디셈버24’를 선보였고 롯데슈퍼는 올해 봄께 1호점 개점을 준비하고 있다.기존에 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해외 브랜드 인수…색조 화장품 강화 지난해 9조7000억원대(아모레퍼시픽 추정)였던 국내 화장품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10조원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립스틱 효과’를 톡톡히 누린 덕분에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기업은 물론 더페이스샵, 미샤, 이니스프리,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