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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1분기 `매출 늘고, 이익 줄고` 2013-04-25 17:01:03
국내 생산까지 노조와 주말 특근에 대한 의견차이로 차질을 빚으면서 현대차의 3월 국내 생산대수는 14만2천895대로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20% 이상 급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국내공장 특근문제와 원·달러 급등으로 인한 환율 효과는 2분기 이후 본격적으로 실적에 반영 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편 현대차가 노사문제...
현대차 "매출은 늘고 영업이익은 줄었다" 2013-04-25 16:59:36
오늘(25일) 발표된 실적은 증권업계의 예상치를 2천억원 이상 밑도는 수치입니다. 현대차의 1분기 실적 부진 이유로는 환율과 미국시장 판매 감소, 국내생산 차질 등이 꼽혔습니다. 1분기 원·달러 평균환율은 1천85원으로 지난해 연간 평균치 1천172원을 밑돌아 실적에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엔저에 힘입은 일본 완성차...
현대차 1분기 영업익 10.7%↓…매출은 6%↑(종합2보) 2013-04-25 16:32:04
리콜에 대비한충당금 900억원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노사 간 이견으로 주말특근이 두 달 가까이 시행되지 않으면서 생산 차질이 빚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 "빠른 시간 안에 노조와 합의하면 연간 사업계획 생산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sisyph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현대차 "엔화약세로 가격경쟁력 약화 우려" 2013-04-25 15:55:25
형태를 주간연속 2교대로 바꾼 뒤 노조와의 이견으로 주말 특근을시행하지 못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는 "특근으로 생산량이 증가하는데 그에 대한임금 보전에 (노사 간) 이견이 있다"고 말했다. 이 부사장은 그러나 "빠른 시간 안에 노조와 합의를 이루면 생산 정상화를 통해연간 사업계획 생산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윤여철 현대차 전 부회장, 노사갈등 해결차 복귀할 듯 2013-04-25 08:20:15
알려졌습니다. 현대차는 울산공장 노조원 분신 사망사고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작년 1월 물러난 윤 전 부회장을 노무담당 부회장으로 곧 임명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대차 노조는 주간 2교대제 도입 이후 주말 특근을 7주째 거부하고 있으며 사내하청 노조(비정규직지회)는 전원 정규직화를 요구하며 4시간 부분 파업을...
건설 쇼크에 너무 떨었나…뚜껑 열어보니 실적 살아있네 2013-04-24 17:33:44
고비는 25일이 될 전망이다. 시가총액 2위 현대차를 비롯 포스코 삼성물산 등 주요 기업들의 실적이 줄줄이 나온다. 현대차는 노조의 주말 특근 거부, 리콜, 통상임금 문제 등 악재에 시달리고 있어 1분기 ‘성적표’에 그 어느 때보다 이목이 쏠린다. 기대에 부합하면 우려가 정점을 찍고 완화되는 계기로 작용할...
현대차 노사문제 '소방수' 윤여철 복귀 2013-04-24 17:16:17
현대차에 따르면 정몽구 회장은 울산공장 노조원 분신 사망 사건에 대한 책임을 지고 물러난 윤 전 부회장을 노무담당 부회장으로 임명할 계획이다. 주간 2교대제 실시 이후 노조의 주말 특근 거부, 사내하도급(비정규직) 노조의 파업 등 꼬여가는 노사 관계를 풀기 위해서다. 현대차는 윤 전 부회장이 노사문제 전문가인...
권익위, KT 제2노조위원장 해임 취소 요구 2013-04-24 14:02:04
KT 제2노조위원장을 해임한 행위가 부당하다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권익위는 KT에 이해관 제2노조 위원장의 해임 결정을 취소하고 원상회복 조치를 요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위원장을 해임한 KT 수도권 강북고객본부장에 대해서는 공익신고자 보호법을 위반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권익위에...
'정년 60세' 민간기업 직원에겐 '그림의 떡' 2013-04-24 08:01:12
근속연수가 길고 고용이 안정돼 있는 공기업과 노조의 영향력이 강한 일부 대기업의 직원들에게만 혜택이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표> 대기업 직원의 평균 근속연수┌────────┬───────────┬─────────┐│ 순위 │ 대기업집단 │ 근속연수(년)...
무디스 "현대ㆍ기아차 통상임금 소송 부정적" 2013-04-24 07:09:47
무디스는 현대·기아차 노조가 사측에 통상임금 범위확대 소송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 "회사 신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무디스는 보고서에서 "현대·기아차가 통상임금 범위확대 소송에서 패소하면 추가 임금과 관련한 일회성 비용 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무디스는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