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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박승호 포항시장 "동빈내항 복원으로 '영일만 르네상스'…인구 75만명 자족도시로" 2013-05-02 15:30:25
포항은 건설노조 파업이 82일간 이어져 기업이나 시민 모두 활력을 잃은 상태였다”며 “기업이 떠나고 인구도 줄고, 상가에는 빈점포가 늘어나는 것을 보고 활기만 불어넣어도 내 할일은 다했다 싶을 정도였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때 동빈내항 일대에 진동하는 악취와 썩어가는 바닷물을 바라보며 동빈내항을 반드...
말단 광고영업사원서 시작해 300여개 방송·신문·잡지 경영…미디어 '미다스의 손' 2013-05-02 15:30:18
‘시민 케인’은 혁신적인 영화기법으로 유명세를 탔지만, 당대 최고의 언론재벌인 윌리엄 랜돌프 허스트(1863~1951)를 주인공으로 삼아 정면으로 풍자했다는 점에서도 꽤나 세간의 흥미를 끌었다. 격노한 허스트는 돈과 막강한 사회적 영향력을 동원해 이 영화의 필름을 모두 사들여 태워버리라고 지시했다는 후문이...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포스코 클린오션봉사단, 환경정화 전용 선박 띄워…쓰레기 없는 영일만 만들기 2013-05-02 15:30:15
최대 철강기업인 포항제철이 펼치고 있는 기업과 지역의 대표적 상생협력모델로 자리 잡았다. 포항제철은 지난 45년을 포항시민과 함께해 왔다. 이정식 포항제철소장은 올해의 경영핵심 활동으로 ‘지역민에게 사랑받는 제철소 만들기’를 내세웠다. 봉사활동에서 시작해 자매결연, 소외계층 돕기, 사회적기업 설립, 지역...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이정식 포항제철소장 "녹색경영으로 지역 주민에 사랑받는 제철소 만들 것" 2013-05-02 15:30:14
녹색경영을 화두로 꺼냈다. 그는 “포항시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포항제철소가 세계 속에 우뚝선 기업으로 성장했으니 한시라도 지역민에게 불편을 주는 일이 절대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전체 임직원에게 강조했다. 이 소장은 “공장과 사무실에서 에너지 절감을 생활화하고, 미세먼지와 냄새 발생을 줄이...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죽은 바다' 되살린 포항운하…글로벌 해양관광도시 '신호탄' 2013-05-02 15:30:13
2배 넘어▶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박효상 동국실업 사장 "車 경량화 소재 개발로 5년내 매출 1조 클럽 들겠다"▶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박종록 울산항만공사 사장 "오일허브, 산업혁명급 파급 효과"[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박종록 울산항만공사 사장 "오일허브, 산업혁명급 파급 효과" 2013-05-02 15:30:10
울산항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국제학술대회와 한·중·일 항만국장회의 개최 등으로 미래 100년을 위한 항만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박 사장은 오는 2030년까지 울산항을 석유제품뿐 아니라 셰일가스와 오일샌드, 신재생에너지 등 석유대체 에너지를 종합적으로 거래하는 에너지 허브 항만으로 발전시킨다는...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박맹우 울산시장 "근로자·기업인의 피와 땀이 울산의 풍요 만들었죠" 2013-05-02 15:30:07
울산시민들의 가슴을 아프게 했던 게 바로 박물관 하나 없는 ‘문화 불모지’라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들을 때였죠.” 3선의 박맹우 울산시장은 2일 “지난해 6월 울산박물관이 개관한 지 불과 1년8개월 만에 50만번째 관람객을 맞이했다”며 “10년 전과 비교해 울산은 너무나 많이 변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울산대공원...
KT "이석채 회장 사퇴說 사실아니다" 2013-05-01 17:04:35
공기업 사장이 중도사퇴를 표명한 이후 이 회장의 용퇴설이 정치권과 업계에 퍼졌다. “청와대로부터 사퇴 압력 전화를 받았다”는 얘기까지 나왔다. 김 전무는 청와대 사퇴 압력설과 관련, “그런 사실을 들은 적 없다”고 말했다. 지난달 27~29일 열린 kt 임원 워크숍과 이사회에서 이 회장이 거취에 대해 얘기했다는...
[So what-정경호의 벼랑 끝 소통이야기] 디지털 소통-SNS! 세상을 편집하다! 2013-04-29 17:23:54
SNS만큼 적은 비용 혹은 거의 공짜로 광범위한 기업의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수단은 없다. 경제적 측면에서만 보자면 SNS는 기업의 마케팅과 광고를 위해 가장 효과적인 도구가 되고 있다. 사회적 측면에서는 트위터 등의 SNS가 없었다면 세상에 알려지지 못한 채 묻힐 뻔한 사건이 있는데, 대표적인 예로 아이티 사태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