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재 술'이라던 양주, 대형마트서 국민 술 소주 매출도 넘었다 2023-03-19 05:56:00
한 것으로 인식되면서다. 이마트는 올해 1∼2월 위스키, 브랜디, 럼처럼 통상 양주로 분류되는 주류 매출이 소주보다 3.6% 더 높았다고 19일 밝혔다. 1∼2월의 소주 매출을 100%로 놓았을 때 양주 매출 비중은 2021년 81.3%에서 지난해 95.8%까지 늘었고 올해 들어 103.6%로 소주를 넘어섰다. 반면 이 기간 수입 맥주...
중동 진출하는 핑크퐁…韓 스타트업 78곳, 고성장 회사로 선정 [Geeks' Briefing] 2023-03-16 15:07:17
올렸다. FT와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브랜디, 고피자 등 한국 기업 78개사가 고성장 기업 500개사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 회사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곳은 3위에 오른 모바일 게임사 해긴이다. 라이덕, 5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 유치 피트니스 데이터 분석 기업 라이덕이 5억원 규모의 시드(초기) 투자를 유치했다....
'FT 아태 고성장기업'에 해긴·오늘의집 등 국내 기업 78곳 2023-03-16 12:01:40
브랜디', 88위에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 165위에 웹사이트 구축 도구 기업 '아임웹', 230위에 생활공간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 255위에 여가 플랫폼 '야놀자' 등이 올랐다. 국가별로는 일본 기업이 136곳으로 가장 많았고, 한국은 2위였다. 이어 싱가포르(75개), 인도(73개)...
韓 기업 78곳, 아·태 고성장 회사 꼽혀…"중국은 데이터 신뢰 못 해" 2023-03-16 10:11:55
또 오늘의집, 로컬스티치, 포스타입, 브랜디, 뉴지스탁, 온다, 제주더렌트카, 알스퀘어, 브랜디, 세컨신드롬, 로지스팟 등도 고성장 기업에 꼽혔다. 국가별로는 일본 기업이 136개로 가장 많았다. 한국은 78개로 2위였다. 이어 싱가포르(75개), 인도(73개), 호주(63개) 등의 순이었다. 분야별 비중은 IT·소프트웨어가...
"다신 오지 않을 황금기"…1월 블룸버그채권지수 역대 최고 상승 2023-02-27 14:59:39
최고치를 찍었다. 브랜디와인 글로벌 투자운용의 존 맥클레인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올해 금리 인하가 없을 것이란 전망, 최종 금리가 예상보다 더 높은 수준에 이를 것이란 전망 등이 결국 고위험 신용 부문의 스트레스로 이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투자자들은 신용도가 낮은 채권에 더 높은 프리미엄을 요구하고 있다....
북부는 눈보라 치는데 동부는 일광욕…'극과 극' 미국의 겨울 2023-02-22 11:24:13
스콧 브랜디 뉴욕 스키무역협회 스키 에어리어즈 회장은 스키장을 운영하기 위해 조설기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 됐다며 "자연 강설량을 고려해 사업을 운영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따뜻해진 날씨 때문에 뉴욕주 스키장 50곳을 방문한 손님이 작년보다 10∼25%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올해는 솔직히 힘든...
홈술 열풍에 경북 전통주가 뜬다 2023-02-21 18:40:23
세계 유일의 오미자 와인과 브랜디를 만드는 주류 제조기업이다. 스파클링와인 오미로제는 지난해 한·미 정상 공식만찬주로 선정됐다. 한 해 최고 2만 명의 체험객이 다녀간 와이너리 ‘오미나라’를 운영하는 이 회사는 지난해 매출 45억원을 달성했다. 이 대표가 오미자 와인을 증류해 만든 ‘고운달’은 500mL 한 병이...
골든블루, 스페인 위스키 `노마드` 판매사와 파트너십 강화 2023-02-20 17:55:08
종합주류 기업이다. 위스키뿐 아니라 와인, 브랜디, 진 등을 생산·유통 중이다. 수출국은 아시아, 미국, 유럽 등 지역의 약 50여개국에 달한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지난해 4월 곤잘레스 비야스와 국내 유일의 아웃랜드 위스키 `노마드`의 공식 수입과 유통 계약을 맺었다. ‘노마드’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달콤한...
"임차료·간식비 아껴 월급 준다"…허리띠 졸라매는 스타트업 [긱스] 2023-02-09 07:07:48
플랫폼 브랜디는 그동안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해 적극 발행해온 이벤트 쿠폰 지급을 대폭 축소했다. 소비자가 구매할 때 쓰는 적립 포인트 최대 사용률을 낮추고, 적립률도 하향 조정했다. 물류 원가를 낮추기 위해 직매입 상품 비중을 높였다. 매년 공격적으로 진행해온 신사업 확장도 멈췄다. 2021년 연간 적자 595억원을...
"임차료·간식비 아껴 월급 준다"…허리띠 졸라매는 스타트업 2023-02-08 17:49:02
플랫폼 브랜디는 그동안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해 적극 발행해온 이벤트 쿠폰 지급을 대폭 축소했다. 소비자가 구매할 때 쓰는 적립 포인트 최대 사용률을 낮추고, 적립률도 하향 조정했다. 물류 원가를 낮추기 위해 직매입 상품 비중을 높였다. 매년 공격적으로 진행해온 신사업 확장도 멈췄다. 2021년 연간 적자 595억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