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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역 결제 30% 줄 때, 성수동 20% 뛰어 2023-11-17 18:17:25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유로모니터의 분석이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관계자는 “기업들은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매장을 내려는 경향이 강하다”며 “핵심 상권에선 젊은 세대가 ‘핫’한 매장을 끌어모으고, 인기 매장이 다시 고객을 부르는 선순환 효과가 나타난다”고 말했다. 송영찬/한명현 기자 0full@hankyung.com
루에랑-Kreyenhop&Kluge, 유럽시장 확대 전략 세미나 성료 2023-11-17 10:00:12
평가다. 세계적인 시장조사 기관인 유로모니터도 이번 행사에 참여했는데 한국 리서치 총괄 Sunny Moon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식품 기업들의 유럽 메인스트림 진출에 대한 갈증을 느낄 수 있었고, 유럽에서의 간편식 시장확장이라는 주제의 프레젠테이션이 참여 기업들에게 깊은 인사이트를 주었기를 바란다”고...
전국 편의점에 1300만원짜리 커피머신 깔린다 2023-11-16 17:52:26
‘편커(편의점+커피)족’이란 신조어도 생겼다. 커피업계 관계자는 “편의점에 전문점이 쓰는 커피머신이 들어오면서 커피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며 “저가 커피 전문점 브랜드뿐 아니라 중고가 브랜드들도 긴장하고 있다”고 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커피 전문점 시장 규모는 6조9395억원으로 전년보다...
"내년 트렌드는 프리미엄 짠테크·재충전 소비" 2023-11-16 17:50:50
유로모니터는 ‘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통해 내년 한국에서 주목해야 할 소비 양상으로 ‘리프레시 소비’와 ‘프리미엄 짠테크’를 꼽았다고 16일 발표했다. 리프레시 소비는 쇼핑의 오락적 기능이 더욱 커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조어다. 오픈런, 한정판 제품 구매 등을 통해 지루한 일상에서 즐거움을 찾으려는...
편의점에 1300만원 커피머신을?…"미쳤다" 했는데 지금은 [하수정의 티타임] 2023-11-16 16:35:00
전문점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커피업계 관계자는 “편의점에 전문점이 쓰는 커피머신이 들어오면서 커피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며 “저가 커피 전문점 브랜드 뿐 아니라 중고가 브랜드들도 긴장하고 있다”고 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커피 전문점 시장 규모는 6조9395억원으로 전년비...
‘리프레시 소비·프리미엄 짠테크'…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발표 2023-11-16 14:25:13
유로모니터가 16일 ‘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발표하고 △인공지능(AI)의 영향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의 중요성 △사회 및 경제·정치적 요소가 내년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이해하는 주요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에서 주목해야 할 소비 양상으로는 ‘리프레시 소비와 ‘프리미엄 짠테크’를 꼽았다....
아주 독하거나 아주 순하거나…요즘 불티나게 팔리는 술 2023-11-15 22:00:01
데서 8년 만에 약 4배로 커진 것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한국의 비알코올 맥주 시장 규모가 2025년 2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소주 도수도 낮아지는 분위기다. 최근 충청권 주류업체 맥키스컴퍼니는 저도주 열풍에 힘입어 알코올 도수를 14.9도로 낮춘 소주를 내놨다, 창립 50주년을 맞아 내놓기로 ...
라면·만두·햄버거…다양해진 매운맛 경쟁 2023-11-09 17:33:04
더 쉽다. 문경선 유로모니터 한국리서치 총괄은 “새로운 것을 놀이로 즐기는 트렌드가 먹거리 영역에서 뚜렷하게 나타났다”며 “한국 음식 특성상 매운맛의 강도를 높여 새 제품을 출시해도 소비자들이 거부감 없이 도전해볼 수 있어 매운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혀 마비될 정도로 얼얼한데"…한국인, 매운맛에 빠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9 15:28:32
개발이 용이하다. 문경선 유로모니터 한국 리서치 총괄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그것을 놀이로 즐기는 트렌드가 먹거리 영역에 쉽게 녹아들었다”며 “한국 음식 특성상 매운맛의 강도를 높여 새 제품을 출시해도 소비자들이 거부감 없이 도전해볼 수 있어 기업들의 매운 음식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경제...
한중일, 음료 입맛도 '제각각'…中은 주스·日은 생수·한국은? 2023-10-23 14:50:24
음료 열풍이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온·오프라인, 가정용 및 업소용을 합한 한국의 제로 탄산 음료 시장 규모는 9500억원에 달했다. 유로모니터 관계자는 “최근 폭발적으로 증가한 제로 탄산 음료에 대한 수요가 온라인 판매에서도 이어진 것으로 분석한다”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