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착하게 예뻐진다'…비건 트렌드, 식품 넘어 뷰티업계로 확장 2019-04-03 10:32:33
제조까지 이어진 케이스"라며 "비건 화장품의 성장은 더욱 다양한 제품 생산을 불러와 소비자들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이라고 예측했다.다만 "향후 사회 변화와 기술의 진보에 따라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며 천연성분이라고 해도 소비자의 개인적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
[장봉근의 자연치유] 급성병과 만성병 2019-04-01 19:12:57
증상의 종류와 강도는 천차만별이다.열성체질인 경우 면역반응의 결과로 발열이 심하게 나타나고, 한성이면 오히려 오한이 심하다. 음식물에 대한 두드러기도 체질에 따라 어떤 이는 조금만 컨디션이 좋지 않아도 올라오지만 또 어떤 이는 증상이 미미한 경우에 그치는 경우가 허다하다.인체에 해를 주는 모든 물질을 독소...
피부미용보다 피부관리…패러다임 바뀌는 화장품업계 '체질 개선ing' 2019-03-14 10:29:26
화장품 산업 핵심, 화장용품→뷰티 디바이스로 변화 한국 미국 중국, 홈 뷰티 시장 급성장 전문가, 의료법 저촉 가능성…해결시 시장 전망 더욱 밝아 뷰티산업의 패러다임이 상품에서 뷰티 디바이스 등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뷰티 숍에서 받던 에스테틱을 집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할 수 있는 '홈...
"중소 화장품, 1분기 중국인 영향으로 20% 성장 예상…클리오·토니모리 주목" 2019-02-26 07:53:32
화장품 브랜드들에 대해 1분기 면세점 채널의 중국인 객수 증가 영향으로 대부분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클리오와 토니모리에 대해 상대적으로 관심을 높여볼 것을 주문했다. 박현진 연구원은 "최근 북미회담을 전후해 사드배치 관련 불확실성이 해소될 것이라는 기대감과 중국인 단체 관광...
[한방 건강상식] 건조한 겨울 막바지, 촉촉한 피부 지키려면 2019-02-22 09:43:02
사람도 많아지고 있다. 화장품 하나를 선택할 때도 자신의 피부 타입을 고려하고, 노화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기 위해 심사숙고 한다.이들에게 겨울은 피부 건강을 걱정할 수 밖에 없는 계절이다. 겨울철 건조한 기후는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 때문이다. 수분이 부족해진 피부를 제때 관리하지 않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2-13 15:00:02
랩소디' 러닝셔츠 증정…'머큐리의 수염' 붙여 190213-0419 경제-008011:38 이마트, 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 선보여 190213-0426 경제-008111:40 넥센, 보통주 1주당 75원 결산배당 결정 190213-0427 경제-008211:42 건보공단, 전국 58개 지사서 가족상담 지원서비스 190213-0429 경제-008311:43...
"신성장동력 앞세워 지역경제 새 활력" 지자체장 한목소리 2019-01-24 16:57:51
지사는 “강원도만의 특화된 투자유치 지원제도를 마련해 6개 산업단지도 신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제주도는 올해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혁신에 대비해 블록체인, 프리미엄 화장품, 전기차 특구 지정 등을 추진한다. 원희룡 지사는 “미래산업을 견인할 탄소 없는 섬(cfi)을 추진하고 정보통신기술(ict)...
LG생활건강, 작년 영업익 1조393억원…첫 1조원 돌파(종합) 2019-01-24 14:32:22
달성했다. 특히 고급 브랜드 '후'는 출시 15년 만에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로 단일 브랜드 기준 연 매출 2조원을 달성했다. '숨'의 고가라인인 '로시크숨마'는 지난해 4분기에 중국에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오휘'의 최고급 라인인 '더퍼스트'는 전년 동기보다 매출이...
LG생활건강, 4분기 영업익 2천108억원…연간 영업익 1조원 돌파 2019-01-24 14:18:00
6,923억 원의 성과를 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화장품 사업은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도 성장을 지속해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2% 성장한 1조 501억 원을 기록했고, 최초 분기 매출 1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럭셔리 브랜드 `후`는 출시 15년 만에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단일 브랜드 기준 연 매출 2조...
LG생활건강, 연간 영업이익 사상 최초로 1조원 넘어 2019-01-24 14:17:46
사업 체질을 개선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9%, 7.2% 성장했다. 음료사업은 기존 브랜드의 판매 호조와 활발한 신규 브랜드 출시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2.0%, 영업이익은 21.9% 증가했다.한편, 2018년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0.5% 성장한 6조7475억원, 영업이익은 11.7% 증가한 1조393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