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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신흥국 시장 공략 키워드는 '내수·중산층'> 2013-01-08 06:00:31
중요성도 여전하다. 윤희로 아시아지역본부장은 "2015년 ASEAN의 소비시장 규모가 1조7천억달러에 이를 것"이라며 "특히 인도네시아·태국·필리핀·베트남·싱가포르 등은 내수시장 확대로 유통·프랜차이즈·스마트 콘텐츠 시장이 급팽창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류(韓流)의 인기가 높은 것도 현지...
<고침> 경제(<세계경제 지각변동…) 2013-01-07 10:04:38
성장했고 동남아, 중남미 신흥[004080] 국가들도 계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아세안 지역이 중국으로부터 바통을 이어받아 세계의 공장 역할을 하고 있다. 중국이 임금 상승으로 가격 경쟁에서 뒤처지자 인건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아세안 지역으로 공장들이 많이 이전했기 때문이다. 중국 경제의...
<세계경제 지각변동…경제권력 선진국→신흥국 이동> 2013-01-07 04:57:14
정도로 성장했고 동남아, 중남미 신흥 국가들도 계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아세안 지역이 중국으로부터 바통을 이어받아 세계의 공장 역할을 하고 있다. 중국이 임금 상승으로 가격 경쟁에서 뒤처지자 인건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아세안 지역으로 공장들이 많이 이전했기 때문이다. 중국 경제의...
"경기회복 기대감 연초 랠리 주도..환율이 변수" 2013-01-04 10:46:46
또한 신흥 아시아 증시 중심의 이머징 마켓으로 급속히 유입되는 모습이 확인되고 있다. 이런 전반적인 흐름이 연초 장세를 이끌고 있으며 당분간 유지 가능하다. 수급 관련 몇 가지 악재가 있다. 펀더멘탈은 견실하다고 봤지만 수급 관련해서는 지난번부터 넘겨온 만기 물량이 계속 포진되어 있고 뱅가드 펀드의 스위칭...
[2013 대전망] 산업은행, 영업자산·소매금융 확대에 총력 2013-01-02 15:31:01
확대키로 했다. 아시아 최상위 pf 역량을 바탕으로 동남아 등 신흥시장에 적극 진출할 예정이다. 선박·항공기금융 시장에서는 유럽계 은행의 역할 축소에 따라 여신 확대의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저개발 국가를 대상으로 개발금융, 구조조정 노하우 등 금융수출을 늘려 미래 성장기반도 확충하기로 했다.장창민...
[2013 대전망] 국민은행, 스마트뱅킹 확대·해외 수익기반 강화 2013-01-02 15:30:51
신흥 성장시장을 중심으로 해외진출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아시아 국가와 선진금융 시장을 동시에 공략해 은행의 지속적인 동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주요 국제금융 중심국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인구대국인 동시에 풍부한 자원과 현지 정책 변화로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되는 인도네시아,...
"글로벌 이슈 혼재 속 기대감 UP..관심종목군 제한" 2013-01-02 11:50:41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한국의 원화나 신흥 아시아 통화는 강해질 수밖에 없다. 이런 위험자산의 큰 흐름은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 삼성전자는 시장의 기대치처럼 사상 최대 이익이 나올 것이다. 그러므로 4분기 전체 이익은 그렇게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본다. 문제는 각국 정책 기대감에 의한 유동성 장세의 주도주는...
유엔 ESCAP "2013년 한국 경제성장률 3.5% 전망" 2013-01-01 04:55:34
`아시아ㆍ태평양 경제사회 조사와 전망'보고서에서 한국의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3.5%를 기록해 2012년(2.5%)보다 소폭오른다고 예상했다. 이는 국제통화기금(IMF)의 3.6%보다는 낮지만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KDI)의 3.0%, 한국은행의 3.2% 등 국내 전망치를 웃돈다. ESCAP는 한국, 홍콩,...
LG전자, 옵티머스G 효과 볼까? 2012-09-18 17:33:12
이머징 마켓은 35%에 그치고 있는 만큼 후발주자에게 신흥시장이 더 큰 기회라는 분석입니다. <인터뷰> 김현용 SK증권 연구원 "북미 스마트폰이 점유율이 8%까지 올라오면서 브랜드 인지도는 상승하고 있는 국면이다.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서 점진적으로 남미나 중동쪽으로 3G폰과 LTE폰으로 진출할 것이다" 시장에...
쉐보레, EPL 마케팅 시작부터 `삐그덕` 2012-08-10 18:03:49
아시아에서 점유율을 확대키 위한 조치이지만 시작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인터뷰> 한국지엠 관계자 "맨유 팬, 클럽 팬 수 어마어마하다 6~7억명 된다. 이 값어치를 쉐보레 브랜드에 녹여 판매실적을 끌어올리기 위한 차원이다" 구단과 서포터즈 간 단순 논쟁으로 치부하기에는 구단주와 협의하던 은행을 압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