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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항만 물류에 ICT 접목…인천 '물류 경쟁력' 2배로 키운다 2015-07-22 22:16:50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항공기 분야 강소기업도 육성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항공기 엔진정비 기술과 자동차 소재·부품산업의 강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신사업 창출지원단도 구성한다. 인천의 주력 산업인 항공과 자동차 소재·부품 분야에서 강소기업을 키워내려는 것이다. 지원단에는 대한항공,...
여당 '황우석 사면' 논의…줄기세포 연구 탄력받나 2015-07-22 21:59:47
박사에 대한 사면 논의는 규제 완화를 통해 바이오 분야를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삼으려는 정부·여당의 이 같은 흐름을 반영해 나온 것이란 분석이다.조수영/조미현 기자 delinewa@hankyung.com[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5 사회공헌기업대상] NH농협은행, 저소득·소외계층 금융지원 2015-07-22 21:58:58
교육 분야에 174억원, 서민금융 분야에 154억원 등을 지출했다. 은행연합회가 보고서를 처음 발간한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총계를 따져도 농협은행이 1위다. 금액도 연평균 1000억원이 넘는다.농협은행 임직원들은 자원봉사활동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전국 157개 시·군별로 조직된 농협은행 봉사단은 지난해에만...
[2015 사회공헌기업대상] LG전자, 저개발국 백신 접종 캠페인 2015-07-22 21:54:46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lg전자는 2010년부터 에티오피아의 질병 및 빈곤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콜레라 백신 접종 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올해는 에티오피아 공중보건연구소(ephi)와 협업해 백신 접종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현지 주민의 접종 참여를 독려하고 현지 보건인력도...
인천시·중국 웨이하이시 경제협력 2015-07-22 21:49:56
과학기술 협력 등 14개 분야 40개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7/31] 中자오상증권초청, 2015 중국주식 투자전략 강연회 (무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니·경부고속도로·D램·통일벼…70년간 대한민국 바꾼 과학기술 2015-07-22 21:22:12
결과를 발표했다. 분야별로 △포니(기계소재) △경부고속도로(건설환경에너지) △통일벼(농림수산) △d램 메모리반도체(전기전자) △남극 세종과학기지(생명해양) △포항 방사광가속기(기초과학) △초음속고등훈련기 t-50(국방·우주항공) 등이 1위를 차지했다.시대별 대표 성과로는 △1940~1950년대 기계식 한글...
삼성 "바이오시밀러로 제2 반도체신화 쓴다" 2015-07-22 21:16:41
변곡점을 지나고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바이오시밀러 분야에서는 허가 당국인 식품의약품안전처도 글로벌 주도권 확보 차원에서 허가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등 모처럼 ‘민·관 협력’ 모델이 작동하고 있다.◆속도 내는 삼성바이오 사업삼성바이오에피스는 글로벌 ‘빅5’ 항체...
삼성 바이오 의약품 9월 '첫 결실' 나온다 2015-07-22 21:04:17
먹거리사업으로 삼은 바이오 분야의 첫 결실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의 1호 바이오시밀러인 sb4가 9월 초 허가를 받을 전망이다. 식약처 고위 관계자는 “sb4에 대한 검토절차가 마무리 단계며 다음달 공장 실사가 끝나면 9월 초순 허가를 내줄 예정”이라고...
청년고용 中企에 1인당 500만원 세액공제 검토 2015-07-22 20:58:45
r&d 분야 인력에게 연봉 3000만원을 지급할 경우 지원금은 인건비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한 해 전보다 채용을 늘리는 경우에 한해서다.청년을 한 명 새로 ㅏ淪玖?해당 기업은 세대 간 상생지원금 1080만원을 받고, 세제 혜택으로 △청년고용증대세제 400만~500만원 △고용창출 세액공제 1500만원 △r&d 비용...
100년전 테슬라 '人' 100년후 테슬라 '車' 2015-07-22 20:53:59
분야인데, 앨런 머스크가 만든 'tesla'는 과연 어떤 브랜드이며, 담겨진 의미는 무엇인지 호기심을 자아낸다. ♦브랜드 핵심 '네이밍'(naming)= 브랜드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네이밍이다. 이름은 곧 브랜드의 철학과 방향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테슬라(tesla)가 어떤 가치와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