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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윤 "내년까지 우리은행 새 주인 정한다" 2013-06-02 12:00:08
점이 방만경영 등 문제점을낳고 있어 민영화를 더 지체할 수 없다는 것이 신 위원장의 지적이다. 그는 이번 매각이 '조속한 민영화'를 가장 큰 목표로 삼는다고 강조하며 금융권에서 추측하는 것처럼 "자회사 분리매각으로 '가닥'을 잡고 있는 것은 맞다"고 설명했다. 먼저 지역 금융계와 산업계가...
<공약가계부> 이석준 차관 "책임있게 공약 실천한다" 2013-05-31 09:20:18
그는 "그동안 비과세·감면이 방만했다거나 지하경제가 세수로 제대로 연결되지않았다는 지적을 받아들여 50조7천억원의 세입확충 방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나중에 재원이 부족하면 세율인상을 논의할 수 있겠지만, 현 시점에서는 비과세·감면 정비와 지하경제 양성화 노력을 더욱 기울여야 한다"고...
"우리銀, 700억 부당 성과급"…감사원 감사결과 회장 친분 '낙하산 인사'도 2013-05-30 17:11:55
엉뚱한 데 회삿돈을 쓰면서 방만경영을 했다”고 질타했다.장창민/도병욱 기자 cmjang@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美서 飽억' 탕진한 배우 임영규, 딸 보더니 ▶ 낸시랭 퍼포먼스 '엉덩이...
조세피난처 페이퍼컴퍼니, '사학족벌' 전성용 경동대 총장 2013-05-30 16:54:46
전지용 씨가 경복대 총장으로 재임 중이다. 동우대는 방만한 운영 끝에 교육부로부터 '경영부실대학'으로 지정돼 올 3월 경동대와 통폐합됐다.전 총장 자신도 경동대 기획실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초과보수를 받고 농지법을 위반한 혐의로 벌금 700만 원을 선고받았지만 2011년 총장에 올랐다. 동생 전지용 씨 역시 경...
<우리금융 무더기 '낙하산 인사'…감사원에 적발>(종합) 2013-05-30 16:29:10
등에게 나눠주기도 했다. ◇"측근인사·방만경영에 우리금융 실적 '피멍'" 이 회장 측근을 자회사 사장이나 임원으로 앉히고 엉뚱한 데 회삿돈을 펑펑 쓰는 방만 경영은 우리금융의 실적을 멍들게 했다고 감사원은 지적했다. 우리금융 주력 자회사인 우리투자증권에선 과장급 직원이 서류를 위조하는...
낙하산 회장이 남긴 숙제...이순우號 과제 산적 2013-05-30 15:07:44
<기자> 감사원은 우리금융이 낙하산 인사와 방만 경영으로 경쟁 금융지주사에 비해 실적이 떨어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의를 표명한 이팔성 회장 한 사람에게 권한이 집중된 것이 원인이었다는 결론입니다. 감사원은 지주회사의 통합리스크관리가 미흡해 2008년 이후 대손비용만 연간 평균 2조 원 이상 발생했고, 비...
<우리금융 무더기 '낙하산 인사'…감사원에 적발> 2013-05-30 14:00:30
등에게 나눠주기도 했다. ◇"측근인사·방만경영에 우리금융 실적 '피멍'" 이 회장 측근을 자회사 사장이나 임원으로 앉히고 엉뚱한 데 회삿돈을 펑펑 쓰는 방만 경영은 우리금융의 실적을 멍들게 했다고 감사원은 지적했다. 우리금융 주력 자회사인 우리투자증권에선 과장급 직원이 서류를 위조하는...
진주의료원 결국 폐업‥103년 공공의료원 역사속으로 2013-05-29 09:06:30
그동안 홍준표 지사는 진주의료원이 환자수 부족과 병원 인력 과잉 등으로 방만경영을 지속했다며 폐업이 필요하다고 주장해왔다. (진주의료원 종사자 수, 사진=홈페이지) 실제로 400여 병상 규모의 진주의료원 직원 수는 약 250여 명으로, 평균적인 병원 인력구성에 비해 간호사나 기...
유럽 위기 해법은 노동·연금·복지 구조개혁…정치 리더십 절실 2013-05-27 17:06:43
쓰는 과정에서 정치부패 스캔들이 심했다. 방만한 대출로 부실저축은행이 양산됐다. 지방정부가 과도하게 철도, 문화센터, 공항 등의 인프라에 투자하면서 재정위기의 원인이 됐다. 스페인에 있는 47개 지방공항 중 절반이 닫혀 있을 정도다. 합리적인 수요를 예측하지 않고 과도하게 인프라에 투자해 예산을 낭비하는 데 ...
[사설] 자회사 만들어 모기업과 경쟁시킨다는 KTX 정책 2013-05-24 17:34:40
부채를 해소하며, 코레일의 방만한 경영을 효율화하는 등의 당초 목표는 사라지고 말았다. 그동안 ktx는 잦은 고장, 사고에다 심지어 역주행까지 벌어져 ‘고장철’이란 오명을 들어왔다. 그럼에도 요금은 야금야금 올라 서울~부산 간 요금이 항공요금의 80%에 이를 정도다. 게다가 코레일은 10조8000억원의 부채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