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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1000만원 넘게 번다"…'이 나라' 편의점 매출 한국 5배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03 16:32:29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카자흐스탄 점포의 객단가(1인당 매출)는 7000원대 중반으로 한국 평균(6000원대)보다 훨씬 높다”며 이같이 말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지난달 국내 편의점 중 처음으로 카자흐스탄에 진출했다. 1호점 개점 후 한 달 만에 카자흐스탄 최대도시 알마티에 3개 점포를 열었다. 올해...
"비싸도 갈래요"…한국 관광객 돈 쓸어 담는 '도쿄 명물'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3-28 06:18:50
객 한 명이 쓰는 객단가는 평균 1만6623엔(약 15만)으로 추정된다. 비싸도 가게 만드는 ‘콘텐츠의 힘’이라는 게 업계 분석이다. 다양한 가격 정책도 효과를 발휘했다. 도쿄디즈니랜드는 앞서 돈을 더 내면 시간을 지정해 인기 어트랙션을 예약할 수 있는 ‘프리미어 액세스’를 도입했다. 시간 여유가 생기니 상품이나...
신한證, 컬리 비중확대 '유지'…"판관비 절감에 손실폭 축소" 2024-03-26 16:12:27
런칭한 뷰티컬리는 안정적인 궤도에 올라섰는데, 객단가를 높이고 반품 폐기 부담을 낮춰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고 분석했다. 이어 "최근에는 패션과 생활가전, 주얼리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고지난해 물류센터 추가 오픈(4월 창원, 5월 평택)과 기존 물류센터(6월 송파) 종료에 따른 생산성 증대와 ...
신세계인터내셔날 "성장성 높은 신규 브랜드 확보해 사업체질 개선" 2024-03-20 15:17:37
전년 대비 22% 성장했고 객단가는 62만원으로 국내 최고 수준을 달성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매출 1조3543억원으로 전년 대비 12.8%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7.8% 줄어든 487억 원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글로벌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성장하고 변화하는 것을 목표로 혁신과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김...
[단독] 컬리, '계획된 적자' 끝낼까…작년 적자폭 40% 줄였다 2024-03-17 14:00:01
담겼다. 컬리는 연내 퀵커머스 사업도 개시할 예정이다. 객단가를 높여 거래액 볼륨을 키우는 작업에도 한창이다. 신선식품보다 상품별 가격이 비싼 화장품과 패션, 디지털·생활가전, 주얼리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 중이다. 지난 2022년 11월 론칭한 '뷰티컬리'는 지난해 말 기준 거래액 3000억원을 돌파하며 꾸...
초콜릿 대신 에코백?…CU의 화이트데이 공략법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3-13 13:31:01
예측이 지배적이었지만, 이를 뒤집고 선방한 것이다. 초콜릿보다 객단가가 높은 키링·에코백 등 '굿즈' 상품을 전면에 내세운 '업셀링 전략'이 먹혀들어 갔다는 관측이다. 13일 CU에 따르면 지난달 밸런타인데이 행사 상품 매출은 2% 올랐다. 연휴 영향을 제외하면 실제 매출은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한...
외국인들이 더 못 사서 난리인 'K패션'…MZ엄마까지 홀리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3-07 13:46:35
많아 국내 고객보다 객단가가 1.5배 높다.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는 마르디 메크르디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키즈라인이다. 브랜드의 감성을 녹인 의류와 액세서리 등을 판다. 지난해 11월 한남동에 오프라인 공식 1호 매장을 오픈한 바 있다. 매장 인테리어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선인장을 좋아하는 따듯한 나라의...
인천공항 면세점, 뺏고 뺏기는 명품 유치전 2024-03-06 18:23:30
구매액(객단가)이 높아 매출 규모를 키우는 데도 효과적이다. 일반적으로 면세업체는 브랜드를 유치할 때 매출 규모에 따라 협상력이 달라진다. 해당 브랜드를 시내 면세점에 유치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올 하반기 인천공항에 유치한 명품 브랜드들을 시내 면세점(무역센터점)에도 입점시키는 것으로...
"한국 여성들 입으니 예쁘던데"…'K패션'에 반한 日의 '러브콜' 2024-03-04 15:10:59
객단가가 한국 대비 43% 높았다고 4일 밝혔다. 안다르는 지난달 22~27일 오사카에서 두 개 층 규모로 팝업 행사를 진행했다. 안다르 팝업스토어는 행사 기간 하루 최대 100만엔(885만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해 같은 백화점 내 애슬레저 브랜드 중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안다르 관계자는 “한큐백화점을 비롯해...
"쿠팡, 中 성장 불구 소비자 이탈 크지 않을 것" 2024-02-29 08:50:30
쿠팡의 판매 SKU(상품 종류 수) 확대 등으로 신규 회원들의 객단가 또한 기존 회원들의 객단가 상승(전년 대비 15% 증가)처럼 꾸준히 높아진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어 "2024년 쿠팡이 한국 온라인 시장의 성장률(전년 대비 8% 증가 예상)보다 높은 매출 증가를 기록할 수 있는 요인 중 하나"라고 밝혔다. 김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