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야외활동 증가에 백화점 웃었지만 동네슈퍼 '씁쓸'…엇갈린 소비 2022-11-09 06:01:01
백화점 판매 규모가 많이 늘어난 반면 동네 슈퍼마켓은 제자리걸음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야외활동이 늘면서 백화점은 호실적을 냈지만, 온기가 동네 골목상권까지 퍼지진 않는 모습이다. 9일 통계청과 중소벤처기업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들어 9월까지 국내 소매 판매액은 408조4천억원으로 지난해...
한국인 라면 일주일에 1.7회 먹는다…가장 많이 먹는 제품은? 2022-10-17 08:25:01
마트가 36.6%로 1위였고, 동네 소형슈퍼(15.6%), 편의점(8.4%), 대형마트 온라인몰(8.0%), 온라인 쇼핑몰(6.8%) 순으로 나타났다. 현재 출시된 라면 제품에 대한 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3.9점이었다. 여성이 3.95점으로 남성(3.85점)보다 높았다. 제조사별 국내 라면 시장 점유율은 농심이 49.5%로 절반 가량에 달했다....
라면 주 평균 1.7회 취식…점심으로 가장 많이 먹어 2022-10-17 06:01:02
순이었다. 라면 주요 구매 채널은 대형마트가 36.6%로 1위였고 동네 소형슈퍼(15.6%), 편의점(8.4%), 대형마트 온라인몰(8.0%), 온라인 쇼핑몰(6.8%) 등 순으로 이었다. 현재 출시된 라면 제품에 대한 만족도는 5점 척도 기준에 평균 3.9점이며 여성이 3.95점으로 남성(3.85점)보다 높았다. ◇ 국내 시장 규모 2조원 넘어...
"우영우 김밥 있나요"…파리 홀린 K푸드 2022-10-16 17:31:17
높아지고 있다. 한국관에 입점한 에이스마트의 이상효 대표는 “프랑스 곳곳의 소매상들로부터 한국 라면과 스낵을 들여놓고 싶다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이스마트는 파리 현지에서 한국 식료품을 유통하는 회사다. 만두, 즉석밥, 소스 등을 생산하는 기업 간 거래(B2B) 전문 식품제조업체인 시아스가 아예...
"CO₂세탁기 개발했는데 규제 묶인 채 먼지만 쌓여" 2022-10-13 12:00:08
안전상비의약품의 자동판매기 허용, 동네 마트의 온라인 주류판매 허용 등이 대표적이다. 안전·환경과 관련해서는 개인형 이동장치의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등 되레 규제를 해달라는 의견도 있었다. 대한상의 이상헌 규제샌드박스실장은 "이미 많은 규제혁신과제가 발굴돼 정부에서 검토하고 있지만, 여전히 규제개선 의견...
갓 잡은 돼지고기를 누구나 먹을 '권리'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0-11 10:00:08
등장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2020년에 선보인 ‘3일 돼지’라는 상품이 대표적인 사례다. 증평에 있는 국내 최대 미트센터인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도축 후 매장에 진열되기까지 3일째인 돈육이다. 정육각도 도축 후 4일 이내의 돼지를 주로 판매한다. 아주 예외적이긴 하지만, 전날 도축한 돼지를 야간 작업을 해서...
[커버스토리] 우리는 왜 '타다'에 선뜻 타지 못했을까? 2022-10-10 10:01:01
○동네 가게, 대형마트, 쿠팡 동네 가게와 전통시장들은 대형마트 때문에 장사가 안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정치인들은 대형마트의 영업시간을 규제했고, 신규 출점도 제한했습니다. 이제 이런 주장이 설득력을 잃고 있습니다. 대형마트의 자리를 쿠팡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이 차지하고 있으니까요. 사람들은 대형마트에...
"좋은 정책이지만 혜택 줄면 안쓸래요"…기로에 선 지역화폐 2022-10-05 09:37:40
번도 이용하지 않았던 새로운 동네 가게나 전통시장을 방문한 적이 있다’는 응답이 46%, ‘경기지역화폐 사용을 위해 동네 가게나 전통시장 이용 횟수가 평소 대비 늘었다’는 과반수가 넘는 57%였다. 또한 앞으로도 동네 가게나 전통시장을 ‘방문할 의향이 있다’는 응답은 83%로 나타났다. 백화점 사용 못하는 점은...
반값택배가 '미끼'였다고?…편의점 전략에 숨은 비밀 [긱스] 2022-10-05 03:00:04
선보인 이마트앱의 신규 기능 ‘상품 검색 서비스’는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재고수량, 가격, 행사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커머스(전자상거래)에서 구현되는 상품 검색 시스템을 오프라인 쇼핑에 적용함으로써 쇼핑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엔데믹 이후 오프라인 시장의 중요성이 다시 커지면서...
동네 슈퍼 같은데, 집집마다 물건이 다르네! 이게, 그로서리의 매력 2022-09-29 17:37:45
퇴색되지 않았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동네의 작은 그로서리 스토어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이 귀찮음을 감수하면서까지 매장을 찾는 이유는 의외로 단순하다. 가게 인테리어가 예뻐서, 굿즈가 귀여워서, 신기한 식재료가 있어서 등이다. 백화점 한쪽 수입 식료품점으로 시작해 동네 사랑방, 지역 핫플레이스로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