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SG닷컴 '익일배송', 출시 두 달 만에 매출 84% 늘어났다 2023-10-25 15:59:34
지난달 ‘쓱원데이배송’ 매출이 서비스 출시 첫 달인 지난 7월과 비교해 84% 늘어났다고 25일 발표했다. 쓱원데이배송은 당일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다. 주로 가공식품·생필품·유아동 용품·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상품 중심으로 운영된다. 카테고리별로는 유아동...
CU, 백종원 '리춘시장'과 협업한 간편식 5종 출시 2023-10-25 09:38:03
올해 들어 이달 24일 현재 CU의 간편식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9.4% 늘었다. 품목별로 보면 삼각김밥 33.8%, 김밥 30.4%, 도시락 28.6%, 햄버거 20.3% 등의 신장률을 나타냈다. CU는 이러한 수요를 고려해 지난해부터 토끼정, 화해당 등의 맛집과 협업한 다양한 RMR 상품을 선보였다. 토끼정 간편식은 출시 한...
'기온 뚝' 월동준비 서두르는 편의점…겨울의류·먹거리 봇물(종합) 2023-10-20 11:29:12
온장고 음료도 20∼30%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 밖에 핫팩은 117.8%, 방한용품은 59.5% 각각 매출이 늘었다. 다양한 립케어 상품을 판매하는 이마트24에서는 이달 16∼18일 기준으로 립케어 상품 매출이 지난달 대비 5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편의점업계 한 관계자는 "편의점은 날씨에 가장 민감한 유통채널인...
'기온 뚝' 겨울모드로 전환한 편의점…동절기 의류·먹거리 봇물 2023-10-20 09:48:35
온장고 음료도 20∼30%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 밖에 핫팩은 117.8%, 방한용품은 59.5% 각각 매출이 늘었다. 다양한 립케어 상품을 판매하는 이마트24에서는 이달 16∼18일 기준으로 립케어 상품 매출이 지난달 대비 5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편의점업계 한 관계자는 "편의점은 날씨에 가장 민감한 유통채널인...
신세계 "강남점 스포츠관, 재단장 후 매출 60% 증가" 2023-10-18 06:00:09
5배 넘게 증가하고 20∼30대 매출도 전체 평균보다 두 배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신세계는 아웃도어 의류와 일상복을 조합하는 '고프코어룩', 운동을 위해 휴가를 떠나는 '스포츠케이션' 등 젊은 층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이 통한 것 같다고 분석했다. 고프코어룩의 대표 브랜드인 '살로몬'과...
신세계百 "강남점 아웃도어 전문관, 리뉴얼 이후 매출 60% 신장" 2023-10-18 06:00:00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신관에 리뉴얼한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 매출이 오픈 100일 만에 전년 동기 대비 60% 신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연령별로는 10대 고객 매출이 전년 대비 5배 넘게 올랐다. 20~30대도 전체 평균 보다 2배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유행에 민감한 MZ세대 공략에 성공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
"골라먹는 재미가 있네"…쌀쌀해지자 탕후루 대신 떠오른 간식 2023-10-16 22:00:02
팔린 호빵이 전체 판매량의 35%를 차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GS25는 겨울 대표 간식으로 ‘꼬리까지 맛있는 붕어빵’을 출시했다. 길거리 붕어빵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으로 출시하자마자(이달 초 기준) 184.2%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나타냈다. 한 편의점 관계자는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면서 동절기 상품 수요가 크게...
'한 푼이라도 더'…고물가에 편의점 포인트 적립·사용↑ 2023-10-12 09:27:13
신장률을 기록했다. CU의 연간 멤버십 적립 건수의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을 보면 2019년 13.0%, 2020년 14.2%, 2021년 16.1%, 작년 15.9% 등이었다. 5년 전만 해도 적립 고객 수가 10명당 0.6명꼴이었으나 올해는 그 수가 1.2명으로 2배로 늘었다. 포인트 사용도 많이 증가했다. 올해 1∼9월 기준 포인트 사용 건수는...
중고거래 순풍타고 편의점 택배시장 '쑥쑥'…점유율 경쟁 치열 2023-10-12 06:31:00
GS25의 '반값택배'도 이용 건수에서 13.4%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반값택배와 알뜰택배는 각 편의점의 자체 물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다. 반값택배가 2019년 먼저 출시돼 호응을 얻자 이듬해 CU가 시장에 뛰어들면서 경쟁 구도가 형성됐다. GS25가 편의점 택배 시장의 70%를 점유하며 압도적인 비교 우...
"우유 마시기 무서울 정도"…엄마들 '갈아타기' 조짐 심상찮다 2023-10-10 22:00:01
같은 기간 GS25에서도 흰 우유 기준 PB 제품 매출이 41% 늘어 전체 우유 매출(5.3%↑)을 견인했다. 이밖에 세븐일레븐의 흰 우유 매출 중 PB는 40%, 이마트24 PB는 27%의 매출 신장률을 나타냈다. 현재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흰 우유 PB 제품(900mL∼1L 기준) 가격은 2000원대 중반으로 기성 제품 대비 20% 이상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