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키즈 '냉감소재+스윔웨어' 주목… 2분기 판매량 UP 2024-07-10 17:10:34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2분기 키즈라인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고 10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2분기(4월 1일~6월 30일) 국내 자사몰 주문기준 키즈라인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동기 대비 51.4% 상승했다. 특히 올해...
AI 스타트업의 혁신 서비스…의료·로봇·커머스까지 [긱스] 2024-07-08 17:25:27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의료 임상시험 지원·딥러닝 활용 로봇·커머스 자동 솔루션. 최근 열린 제57회 AI미래포럼 스타트업 라운드테이블에 참여한 국내 유망 AI 스타트업의 서비스다. 한경 긱스와 '바른 과학기술사회 실현을 위한 국민연합'(과실연) AI미래포럼(AIFF),...
반도체와 가전이 이끌었다...삼성전자-LG전자 '깜짝실적' [오한마] 2024-07-05 12:14:18
다음 소식입니다.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는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지구 교향곡’을 오는 10일 개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극장판은 원작자 후지코 후지오의 탄생 90주년 기념 작품이자, 극장판 도라에몽의 43번째 시리즈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국내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가 이번 극장판의...
쉬인 이어 유튜브까지...왜 글로벌 기업들은 한국 이커머스 시장 노리나 2024-07-03 06:00:02
서비스를 도입해 사용자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소셜미디어 플랫폼 틱톡의 한국 진출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틱톡은 지난해 12월 한국에 상표를 출원했다. 이에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서비스 ‘틱톡샵’을 내놓기 위한 움직임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온다. 틱톡은 현재 동남아시아 6개국(인도네시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대만 타이중시 팝업스토어 오픈 2024-07-02 16:47:37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대만 중부 타이중시 친메이 백화점(Park Lane by CMP)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친메이 백화점은 타이중 시민광장을 중심으로 광산 소고 백화점 등의 상권이 밀집된 곳에 위치하고 있다....
로톡 운영사 로앤컴퍼니, AI 법률비서 '슈퍼로이어' 출시 [Geeks' Briefing] 2024-07-02 05:39:23
미디어 플랫폼 스타트업 펄스애드가 법인 설립과 동시에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스애드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이 탑재된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광고 최적화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기업이다. 리테일 셀러에게 펄스애드와 연동된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
[인사] IBK투자증권 ; 신동아건설 ; 신한은행 등 2024-07-01 18:14:39
김승엽▷미디어커머스팀 김준희▷소비촉진총괄기획팀 곽서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승진▷스마트팜융합연구센터장 김상민▷탄소융합소재연구센터장 김승민▷수소에너지소재연구단장 윤경중▷청정에너지연구센터장 오형석▷차세대태양전지연구센터장 이필립▷에너지저장연구센터장 정훈기▷소프트융합소재연구센터장 손정...
주가 빠지고 점유율 밀리고…"진짜 답 없네" 2024-06-30 06:18:39
네이버 관계자는 "AI 등 기술적 부분과 커머스(상거래)를 비롯한 사업에서 성장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AI 모델 자체보다 이용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며 "회사 성장의 기반이 되는 광고, 커머스 등에서 우상향 흐름도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웹 검색·앱 이용서 '빨간불'…'네카오' 성장세 한계 맞았나 2024-06-30 06:01:00
커머스(상거래)를 비롯한 사업에서 성장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AI 모델 자체보다 이용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며 "회사 성장의 기반이 되는 광고, 커머스 등에서 우상향 흐름도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harrison@yna.co.kr nojae@yna.co.kr...
"돈 벌면 한국 화장품부터 직구"…쇼피코리아, 5년간 22배 성장 2024-06-27 16:36:24
수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구매율이 높다. 인구의 절반 이상이 MZ세대인데다 소비자의 일 평균 소셜미디어 사용 시간이 한국보다 3배나 높다. 이러다보니 높은 구매 전환율로 이어지는 것이다. 권 지사장은 "동남아는 라이브 커머스 수용도가 높은 시장"이라며 "한국 기업들이 라이브 커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