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입에서 녹이고, 피부에 붙이고'…진화하는 대마 활용 기술 2024-02-18 08:00:07
원료로 인정돼 건강기능식품 등에 활용되는 중이다. 대마 줄기 역시 섬유, 화장품 등에 쓰인다. 지난해 유한건강생활은 산하 연구소가 대마 줄기와 뿌리 추출물을 배합해 개발한 '헤브아렉스'를 주원료로 만든 화장품 브랜드 '헤브아'를 출시했다. hyuns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LCD TV 패널가 상승세 전환…가동률-가격 줄다리기 본격화 2024-02-18 06:31:03
크지 않았다. 옴디아는 "작년 3분기 LCD TV 브랜드와 제조사들이 주문량과 수요 예측치를 낮춘다는 신호를 보내자 패널 제조업체들은 즉각 가동률을 낮추고 낮은 재고량을 유지하는 정책을 엄격하게 유지했다"며 "그 결과 수요 부진에도 4분기 패널 가격 하락은 소폭이었다"고 말했다. 1월 홍해 사태에 따른 물류 차질, 일...
알비스, 충치예방 어린이 치약 출시…알비칸스균·뮤탄스균 억제 2024-02-13 10:50:21
브랜드 '알비스'는 어린이 충치의 원인이 되는 알비칸스균과 뮤탄스균을 억제해 주는 어린이 치약 2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알비스 어린이 치약은 치과 대학의 인 비트로 항바이오필름 시험을 통해 국내 최초로 알비칸스균과 뮤탄스균을 복합 억제해 주는 효과를 확인받았다. 시험 대조군 대비 충치 원인균...
[2024 한국여성벤처협회 세계로 미래로 혁신하는 여성벤처기업 CEO] 보호 테이프 전문 제조 기업 ‘㈜다성피앤에프’ 2024-02-12 16:10:52
품질과 브랜드가치로 고객의 감동을 실천하여 고객들이 신뢰하는 기업을 만들고 있습니다. 구성원의 행복과 함께 회사를 둘러싼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동시에 추구하며 시대의 흐름에 맞춰 스마트 팩토리 및 ESG 경영을 기반으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여 품질 향상 및 생산성 극대화를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한류IP 협업 한지문화상품, 프랑스 파리에서 선보이다 2024-02-05 15:35:40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프랑스 파리 메종&오브제는 매회 6백개 이상의 브랜드와 145개국에서 6만 명 이상이 다녀가는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인테리어·디자인 박람회이다. '봄을 오르다 ESCALADER LE PRINTEMPS'를 주제로 기획된 이번 전시에는 국제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류문화 예술인(이하 한류 IP)’ 3인...
"수익 4배 이상 늘었어요"…'고당도 감귤' 없어서 못 판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19 14:31:58
전문 브랜드 달콤트리에 보낸다. 달콤트리는 고당도 감귤을 당도별로 상품화한 뒤 대부분을 신세계백화점에 납품한다. ‘감귤 선별(중문 농협)-상품화(달콤트리)-최종 판매(신세계백화점)’의 구조다. 종전엔 감귤 농가에게 고당도 감귤은 ‘빛 좋은 개살구’였다. 단가는 높지만 전용 상품을 만들기엔 생산량이 턱없이...
세븐틴 보러 '오픈런'…태국 프로젝트 대박 난 광고회사 2024-01-17 09:51:37
K-엔터를 포함한 고객 경험 비즈니스를 확장하겠다는 방침이다. 김태용 이노션 부사장은 "이노션은 아시아 지역 내 더 다채로운 고객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경험 비즈니스를 지속해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브랜드의 아세안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터로서 해야 할 역할을 충실히...
'5만번의 도전'…세경하이테크 "필름 절대강자 될 것" [민지혜의 알토란 中企] 2024-01-15 14:00:02
브랜드 '스칼라'로 브랜드 사업도 확장하는 한편 최대시장인 중국도 적극 개척할 계획"이라며 "기술력 기반의 스피드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했다. 장기 목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이 대표는 "'필름' 하면 '세경하이테크'로 각인될 때까지 탄탄한 기술을 토대로...
LX하우시스, "국내 인테리어 시장 트렌드 선도…해외 시장 공략도 가속" 2024-01-09 15:55:51
표면소재, 산업용 필름 등 뛰어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중심으로 북미 및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해외 전시회에 적극 참가해 신규 소비자를 발굴할 예정이다. 해외 매출 확대를 주도할 제품으로는 인조대리석을 꼽았다. 현재 LX하우시스는 글로벌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약...
식물성·동물복지 제품으로 지구 지키는 식생활 제안 2024-01-05 08:50:40
브랜드 ‘풀무원 지구식단’ 캠페인 전속모델로 선정한 것이다. 풀무원은 지난 2022년 8월 식물성식품과 동물복지 식품을 핵심으로 하는 지속가능 식품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적극 육성하기 위해 풀무원 지구식단을 론칭했다. 풀무원 지구식단의 슬로건은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다.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을 생각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