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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제품평가정보 스마트폰으로 본다 2013-03-13 12:01:06
공정위, `스마트컨슈머' 앱 출시 공정거래위원회는 13일 소비자에게 필요한 제품정보 등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컨슈머' 애플리케이션을 내놓았다고밝혔다. 이 앱에는 한국형 컨슈머리포트인 `비교공감',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평가하고그 결과를 공유하는 `소비자 톡톡' 등의...
공정위 "K-컨슈머리포트, 스마트폰으로 보세요" 2013-03-13 12:00:30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스마트폰에서도 찾아볼 수 있도록 스마트컨슈머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앱에서는 한국형 컨슈머리포트 '비교공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공정위는 등산화, 다운점퍼, 젖병 등 기존에 발표한 13개 품목의 비교공감뿐 아니라 앞으로...
靑 "주가조작 엄단토록 제도개선" 2013-03-13 11:02:46
새 정부 출범 후 처음으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주가조작 근절 방안을 주문한데 따른 후속조치입니다. 김 대변인은 또 최근 이동통신 3사의 이동전화 단말기 보조금의 과다지급이 사회문제화하고 있어 제재 및 근절방안 마련을 추진중이며, 경제민주화와 관련된 공정거래질서 법안은 가급적 4월중 국회통과를 위해 노력할...
삼성물산, 2012년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13-03-13 09:51:14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 현금 결제 100% 및 지급기일 10일 이내로 단축 △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용 △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통한 협력회사와 공정한 거래 기반 조성 등의 동반성장 실천사항을 준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6년전 청문회 약속'지킨 이강국 前헌재소장 2013-03-12 16:54:40
다 돌려받기가 쉽지 않을 것 같네요. 경찰이나 공정거래위원회 등 민사소송 이외의 방법으로 일부를 구제받는 방법을 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12일 오전 서울 서초동 대한법률구조공단 서울지부 상담실. 지난 1월 퇴임한 이강국 전 헌법재판소장(68·사진)이 첫 법률 상담 자원봉사를 나섰다.첫 상담자인 한모씨(70·남)...
'68년 한국 빵집 지형도 바뀐다'…新 강자는 '인스토어 빵집'? 2013-03-12 16:08:44
기존 점포 500m 안에 신규 출점을 금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모범거래기준까지 적용하면 사실상 대형 프랜차이즈들의 출점이 어려워졌다.이중 규제를 받게 된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는 3년 뒤 전체 점포 수가 지금보다 300~360개 가량 줄어들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출점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매년 50~60개의 점포가 ...
공정위 `소프트웨어 하도급거래 가이드북' 발간 2013-03-12 12:00:16
공정거래위원회는 12일 `소프트웨어 업종의 바람직한 하도급거래를 위한 가이드북'을 발간, 배포키로 했다. 가이드북은 `하도급법 일반', `구제 절차', `표준하도급계약서' 등 세 부분으로구성됐다. 50개의 질의·응답(Q&A)으로 이뤄져 원사업자 의무, 하도급대금 미지급시 대응요령, 불공정...
공정위, SW업종 하도급거래 가이드북 발간 2013-03-12 12:00:10
공정거래위원회는 소프트웨어(sw)업종의 표준하도급계약서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업종의 바람직한 하도급거래를 위한 가이드북'을 발간·배포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sw업종 원사업자와 수급사업자들의 하도급법 이해가 부족하고 최근 전면 개정된 표준하도급계약서에 대한 문의가 많아 설명자료를...
유통업계 주총시즌 `돌입`‥이사 선임 `논란` 2013-03-11 15:56:17
손 고문은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 출신입니다.신세계그룹이 현재 공정위로부터 계열사 부당지원 혐의를 받고 있고 최근에는 부당노동행위 의혹까지 불거진 상황이어서 이사진 변경을 둘러싸고 논란이 예상됩니다. 롯데쇼핑은 오는 22일 주총을 열고 신격호 총괄 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에 나섭니다. 사외이사로는 임상진...
공정거래조정원 "작년 765건 조정 성립" 2013-03-11 12:00:36
공정거래 분야 309건, 가맹사업거래 609건, 하도급거래 451건, 대규모유통업거래 33건, 약관 23건이었다. 평균 사건 처리기간은 40일로 전년(55일)보다 단축됐다. 조정 성립률도 77%에서82%로 높아졌다. 분쟁조정 상담·콜센터는 4천362건,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는 1천125건을 상담해상담실적이 크게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