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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대신 美·日…되살아난 K뷰티 2024-05-19 14:25:34
K-뷰티산업이 되살아나고 있다. 중국 시장 의존도를 낮추고 미국과 일본 시장을 키운 덕이다. 17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연결기준 1분기 매출은 9천11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0.2%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727억원으로 12.9% 늘어났다. LG생활건강[의 1분기 매출은 1조7천287억원으로 2.7% 증가했고,...
테크기업들, 판교·테헤란 대신 '잠실로 모인다' 2024-05-19 08:33:00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뷰티테크기업 '에이피알', HR테크기업 '원티드랩' 등의 테크 기업들이 잠실에 있다. 이들 기업이 잠실에 둥지를 튼 이유는 뭘까. 가장 큰 이유는 지리적인 이점 때문이다. 잠실은 지하철(2호선·8호선)과 버스가 연계된 교통 편의성에서 분당 판교보다 우수하고 출퇴근과...
부활한 K뷰티 '깜짝실적'…"중국 줄이고 미국·일본 키웠다" 2024-05-19 07:01:03
K뷰티 '깜짝실적'…"중국 줄이고 미국·일본 키웠다" 아모레퍼시픽·LG생화건강·애경산업 1분기 영업이익 늘고 주가도 올라 인디브랜드 인기에 한국콜마·코스맥스 실적 역대 최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중국사업 위축 여파로 부진에 허덕이던 K-뷰티산업이 부활했다. 국내 주요 화장품 업체들은 부침을...
[이번주뭘살까] 화창한 날씨 '팝업스토어' 풍성…대형마트 제철과일 특가 2024-05-18 07:00:02
유통업계는 모처럼 화장한 이번 주말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통해 나들이 고객 발길을 끈다. 대형마트들은 참외·블루베리 등 국산 제철 과일과 미국산 체리 등을 할인 판매한다. ▲ 롯데백화점 = 한층 다가온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오는 30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바캉스' 테마로 여름맞이 행사를 한다. 캐리어와...
잔인한 고물가…"난 한 곳만 판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4-05-18 07:00:00
원조는 사실 현대카드입니다. 현대카드는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대형 유통업체인 이마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마트 e카드'라는 첫 PLCC를 내놨습니다. 이후 기아, 현대차, 코스트코, 스타벅스 등 수 많은 기업들과의 협업에 이어 최근에는 19번째 파트너사로 뷰티 플랫폼 올리브영을 선정했습니다. 올리브...
중국 여름방학 성수기 겨냥 상하이서 'K-관광 로드쇼' 개최 2024-05-17 16:00:06
관광업계 63개 기관이 참석하는 한중 관광업계 세미나와 기업 간 상담회도 개최됐다. 또 18∼19일 상하이 환치유강 쇼핑몰에서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규모 케이-관광 마케팅 행사가 개최된다. 장 차관은 "이번에는 한국 의료·미용·패션 등에 관심이 많은 상하이를 비롯한 화동지역 여성층 수요를 고려해 6월에 열리는...
'김종국 건기식' 익스트림, 매물로 나왔다…"몸값 1000억대" 2024-05-17 15:17:17
1000억원대로 거론된다. 1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익스트림은 경영권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창업자인 이승엽 대표 등이 보유한 경영권 지분이 매각 대상이다. 대형 회계법인 한 곳이 물밑에서 잠재적 원매자를 대상으로 인수 의사를 타진했다. 익스트림은 뉴욕대 경제학과 출신인 이 대표가 2018년 창업한 회사다....
진격의 K뷰티…中서도 바닥 찍고 반등 2024-05-16 18:11:10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K뷰티 활황’에 힘입어 미주와 일본, 동남아시아 등으로의 수출이 급증한 덕분이다. 2020년대 들어 부진을 면치 못한 중국에서도 바닥을 찍고 반등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16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국내 4대 화장품 제조회사인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뷰티부문),...
이승호 대표 "PEF, 헬스케어 잇단 M&A…대기업도 미드파마 적극 투자 필요" 2024-05-16 16:18:45
활동하면서 6년간 ‘베스트 애널리스트’로 업계 최다 선정돼 실력을 인정받았다. 데일리파트너스는 2018년 이 대표 영입 당시 AUM이 100억원도 안 됐지만 이 대표가 경영한 지난 5년간 4000억원으로 40배로 커졌다. 5년간 투자한 신약, 의료기기, 진단, 뷰티케어, AI, 디지털, 천연물 등 바이오기업만 100곳이 넘는다....
"이게 3000원? 샤넬 뺨치네"…다이소 '갓성비템' 품절 대란 2024-05-15 19:11:19
있는 다이소는 뷰티 부문을 업고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2021년 기준 다이소 매출은 2조6050억원에서 지난해에는 3조4600억원으로 증가했다. 유통업계는 올해 다이소가 화장품과 패션 부문에 화력을 집중하면서 연 매출 4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