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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도입은 필수…생산성 향상 효과 입증" 2024-05-22 17:53:51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전시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73개 외국어와 400개 이상의 목소리로 원하는 영상을 제작해준다”고 설명했다. 아시아 기업 중 최대 규모 부스를 마련한 국내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AI를 활용해 마이 리더십 플레이북(매뉴얼북)을 생성하는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매뉴얼북의 챕터별로...
SK텔레콤, AI 기반 설문 서비스 '돈 버는 설문' 론칭 2024-05-22 08:59:22
러닝을 활용한 SK텔레콤의 AI 기술이 활용된다. 또 설문 완료 후에는 자동화된 AI 결과 분석 리포트까지 제공한다. 기업이 설문 의뢰를 원하는 경우 설문 문항은 기업이 직접 작성하거나, 서비스 담당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돈 버는 설문은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해 8월부터 파일럿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해당 기간...
'AI 김기사' 태운 로보택시…초 단위로 가장 빠른 길 찾아 달린다 2024-05-21 18:20:23
최적화한 경로를 바탕으로 자율주행 서비스를 하고 있다. 미·적분과 최적화, 딥러닝 등을 활용해 가장 빠른 경로를 찾는다. 운전자 개입을 변수로 설정한 뒤 개입이 최소화되는 경로를 미분방정식으로 풀어 최종 경로를 안내하기도 한다. 최적 경로 알고리즘은 크게 인지, 판단, 제어 등 세 가지 과정으로 진행된다. 먼저...
대한항공, 아마존과 AI협업…인공지능고객센터 만든다 2024-05-20 18:46:28
AWS 프로페셔널 서비스 및 생성형 AI혁신센터 부사장, 파스칼 드마이오 아마존 커넥트 부문 부사장, 함기호 AWS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대한항공은 올해 9월까지 현재 센터별 로컬 서버와 장비로 구성된 콜센터 시스템을 AWS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후 내년 2월까지 머신러닝과 생성형 AI 등을...
"2시간만에 공급망 리스크 대응"…진화한 첼로스퀘어 [뉴스+현장] 2024-05-20 17:35:40
머신러닝과 생성형 AI(인공지능)를 활용해 공급망 리스크 대응 속도를 기존 하루에서 2시간으로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삼성SDS는 20일 '첼로스퀘어(Cello Square)'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매일 수집한 6만 건 이상의 글로벌 뉴스에서 머신러닝을 활용해 물류 리스크를 자동 추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 아마존 손잡고 인공지능컨택센터 플랫폼 구축 2024-05-20 17:10:02
보완하고 통화기록(Call Log) 분석 등을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일 예정이다. 또 AI 역량 통합에 따른 플랫폼 강화, 공통 관리를 통한 비용 절감, 신기능 추가 이용 및 신규 서비스 채널 확장 등 업무 효율성도 개선할 방침이다. 대한항공은 올해 9월까지 현재 센터별 로컬 서버와 장비로 구성된 콜센터 시스템을 AWS...
대한항공, AWS와 AI기술 접목 '지능형 고객센터' 세운다 2024-05-20 16:53:44
AWS 프로페셔널 서비스 및 생성형 AI혁신센터 부사장, 파스칼 드마이오 아마존 커넥트 부문 부사장, 함기호 AWS코리아 대표 등이 참여했다. 대한항공은 올해 9월까지 현재 센터별 로컬 서버와 장비로 구성된 콜센터 시스템을 AWS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으로 전환하겠다는 방침이다. 이후 내년 2월까지 머신러닝과 생성형...
대한항공, AWS와 손잡고 AI기술 접목 지능형 고객센터 만든다 2024-05-20 14:09:19
= 대한항공[003490]은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아마존웹서비스(AWS) 함께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AI Contact Center)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20일 밝혔다. AICC는 소비자의 질문에 AI 기술이 접목된 음성봇 혹은 챗봇이 답변하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다. AICC를 활용하면 단순한 안내 및 상담을...
대한항공, AWS 손잡고 '인공지능컨택센터' 구축 2024-05-20 13:12:41
통화기록(Call Log) 분석 등을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AI 역량 통합에 따른 플랫폼 강화 △공통 관리를 통한 비용 절감 △향후 신기능 추가 이용 및 신규 서비스 채널 확장 등 업무 효율성도 개선할 방침이다. 대한항공은 올해 9월까지 현재 센터별 로컬 서버와 장비로 구성된 콜센터 시스템을 AWS...
삼성SDS "AI로 물류 위험 감지…대응책 수립에 하루→2시간" 2024-05-20 12:01:10
삼성SDS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객 서비스와 물류 운영 업무의 하이퍼 오토메이션(초자동화)을 구현해 고객이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에서 메뉴 별로 클릭하지 않고도 생성형 AI와의 대화만으로 견적 조회, 필요 컨테이너 수 산정 등 서비스를 이용하고 한 번에 고객별 물동량과 물류비 데이터를 추출할...